Xp
운영공론장

신고에 대해 운영자 분께 질문하나 드릴까 합니다

 
  625
Updated at 2022-06-19 20:57:11

제목은 "릅이 원클럽으로 지금같은 커리어를 지닌다면 고트에 도전할수있나? 

(제목은 삭제가 되어 정확히 알수없지만 대충 이랬던거 같습니다) 

 

본문 

 

아님 마이클조던의 더 가까운곳에서 비벼볼수 있었을까요?

슈퍼팀을 했기에 그 커리어가 나온거긴 한데 슈퍼팀이었기때문에 고트논쟁에서 손해좀 입는거 같은데 만약 원클럽맨 으로써 지금 커리어 써 내려갔다면 고트논쟁에서 6: 4 정도까지는 따라 붙었을까요?

 

 

 

이글을 게시했다고 신고로 삭제당했습니다 

위의 글에서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가이드 라인을 잡으려고 합니다 

그 어떤 욕도 비난도 비꼬음도  특정선수를 향한 비난과 내려치기도없었던 글이라고 생각하거든요 .

솔직히 다른 NBA 토크글들 에 비교했을때 특별히 신고당할만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VS의 글이나 줄세우기 글은 신고 대상인건가요?

만약 이라는 단어가 붙은 글은  NBA 토크에 쓰면 신고 대상인걸까요? 

 

가이드 라인을 잡을수 있게 위의경우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싶습니다 

 

 

5
Comments
2022-06-19 21:14:26

운영진께서 신고하신 것이 아니니 운영진께 물으셔도 명확한 답을 얻기 힘드시지 않을까요?

WR
Updated at 2022-06-19 21:27:43

개인적으로 신고 , 투표 . 그리고 삭제된후  운영진들의 판단으로 글에대한 처벌수위가 이루어 지는걸로 알고있는데   운영진들의 판단항목중에      '처벌대상 아님'  이란 것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제 위의글이 처벌대상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제가 아닌 다른누군가는   분명 억울하게 앙심을 품은 상대에게 반복적 저격성 신고를 당하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  그외에도 억울하신분들도 계실꺼 같거든요 TT

2022-06-22 09:58:06

징계 안받는 경우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근데 그런 경우는 몇건 없는거 같긴 해요.

1
2022-06-19 23:15:02

저희 운영진이 신고하고, 삭제한 것이 아니다보니 사실 좀 이런 질문글에는 답변을 어떻게 드려야 할 지 어려운 부분입니다.

 

신고사유를 보면,


불쾌감을 주는 표현/내용 (비꼬기/반말/비속어/욕설/무성의/시비/인신공격/차별 등)
지나친 논쟁을 유발하는 가정/비교글(폄하목적/비현실적 등)

과도한 안티심 또는 팬심이 담긴 표현/내용 

 

위의 내용으로 신고가 들어와서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왜 신고가 들어왔을지 생각해보면 일단 남겨주신 글이 욕이나 비속어도 없고, 비꼬는 내용도 없습니다만, 이 글의 대상이 되는 두 선수 조던과 르브론 두 선수의 팬분들이 기분이 좋을까 생각해보면 두 선수의 팬분들 모두 유쾌하지 않은 가정, 비교글이고, 지나친 논쟁을 유발하는 그런 게시글인 것으로 판단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충분히 하실 수 있는 궁금증이라 생각하지만, 평소 두 선수의 고트 논쟁으로 지쳐있던 팬분들이 많으셨던 것을 생각하면 또 다시 그런 논쟁의 반복에 대해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았나 그렇게 봅니다.

 

생각하시는 것처럼 신고나 투표가 막 보복성 이렇게 이뤄지진 않고 설사 그렇게 신고 한다고 하더라도 그 결과가 휘둘리거나 해서 잘못 나오는 경우는 잘 나오지 않습니다. 저희 운영진이 최종적으로 이런 안건들에 대해서 판단, 논의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있기 때문에 그런 잘못된 사례가 설사 나온다 하더라도 저희 운영진이 그런 부분들 고려해서 보호해드리는 방향으로 운영해오고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WR
Updated at 2022-06-19 23:47:22

답변 감사드립니다 .  해외전문가들 조차  탑10 줄세우기 .  누구vs 누구   논쟁을 방송에서  꺼리낌 없이 하기에  

에티켓을 동반한 비교는 당연히 팬들끼리 토론해도 되는 문제인지 알았습니다 .

 

저 뿐만 아니라  많은유저분들이 하시고 계서서   당연하다 생각했는데 앞으론 좀더 조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저정도가 막히면  도대체 어떤글을 써야하나 걱정했는데      운영자님들이 여러상황을  감수해서 판단해주신다고 하니 무슨말인지 이해가 가네요 . 

 

 저또한 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매너를 동반해 글속 당사자선수의 팬분들이 봐도 기분나쁘지않는쪽으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도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