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내로남불 관련 글

 
  252
2022-05-08 14:56:12

에 피차일반으로 생각한다고 댓글을 달았는데 신고 먹고 삭제가 되었네요.. 

신고사유는 이렇습니다.

 불쾌감을 주는 표현/내용 (비꼬기/반말/비속어/욕설/무성의/시비/인신공격/차별 등)
지나친 논쟁을 유발하는 가정/비교글(폄하목적/비현실적 등)
과도한 안티심 또는 팬심이 담긴 표현/내용
특정 선수/팀/리그에 대한 과도한 비난

그런데 이 사유가 맞나요?  그리고 삭제될 글인가요? 현 상황에 대해 3자 입장에서 느낀바를 dry하게 표현한 글을 적고, 어느 쪽으로 잘못을 묻지도, 어느 쪽이 더 도덕적으로 우월하다는 등의 표현도 없습니다. 그저 피차일반으로 느껴진다고 적었습니다. 이 피차일반이라는 단어 자체가 특정 입장에서는 불편하고 억울하게 느껴져서, 신고를 하고, 그에 공감한 분들의 투표로 삭제가 되었다면 매니아 규칙이 그런것이니 어쩔 수 없죠.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러면 저런 의견은 발설하면 안되는 것으로 여겨야하는 건가요?  그리고 '신고사유'가  있다 한들 수치로 표현되는 사항도 아니니 특정 집단들의 구미에 맞는 글은 신고가 돼도 살아남을 수 있고, 그냥 보기 아니꼬운 글은 일단 신고하고 투표로 찍어눌러 삭제 될 수 있는 것 아닙니까? 글의 신고사유 해당과 무관하여 삭제/유지가 결정 될 수 있다는 거죠. 물론 누가봐도 신고사항에 해당되는 글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까 올라온 내로남불 글은 솔직히 전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구요. 다른 분들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2-05-08 14:56:28'NBA-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
Comment
1
2022-05-08 15:15:28

삭제되고 글을 남기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나는 이걸 dry하게 적었다, 이 정도 말도 못하나 이렇게 이제 접근을 하시는데, 다른 분들께서 보셨을 때는 그렇게 여기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고 볼 수가 있겠지요.

 

제가 봤을 때 첫 번째 남겨주신 코멘트의 경우에는 그 주체가 조금 애매했던 것 같습니다. 피차일반 이라는 것이 아래에 남겨주신 코멘트와 조합하여 두 팀 다 부상을 입히는 위험한 플레이를 하였고, 감독들의 자기 팀 감싸기 인터뷰 이런 것들을 하는 것이 피차일반이다 이렇게 해석이 될 수 있도록 됐더라면 삭제가 안됐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피차일반이라는 것이 멤피스가 한 파울이나 골스가 한 파울이나 똑같다, 정도나, 강도가 똑같다, 흔히 이야기하는 더티 플레이의 정도가 비슷하다 이런 식으로 다가올 수 있어서 오해하시는 분들도 나올 수 있고, 그런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플레2가 나온 파울과 그렇지 않은 플레이가 동일선상에 놓이는 것은 파울의 정도성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피차일반이란 공감을 이끌어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서로 위험을 가하는 플레이를 한 이후에 서로 감싸는 인터뷰를 하는 것 이런 부분에 한해서는 공감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멤피스나 골스나 두 팀의 팬분들은 사실 선수들 부상에 매번 감정싸움처럼 이어지는 경기 후의 분위기에 힘드실텐데, 내로남불 시리즈네요 이런 글은 사실 두 팀 팬분들 모두에게 기분 상할 수 있는, 자극이 되는 글이라 피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지 않았나 싶네요.

 

제발 이 시리즈가 남은 경기들에서는 조용히 지나치길 바라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