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징계시 자동 로그인 해제

 
  306
2022-05-01 08:51:52

징계를 받을시에 자동 로그인 해제는 없애주시면 안되나요?
글쓰기, 댓글, 쪽지 금지로 벙어리만 받아도 충분한데 자동 로그인 해제까지는 다소 과도한 처사라고 느껴집니다.
왜 과도하냐고 느끼냐면요... 로그인 매번하기가 매우매우매우x10000 귀찮습니다ㅠ
정말 진짜 진심으로 귀찮아요

매니아 눈팅하면서 좋은 기능중에 하나가 유명한 네임드 회원글 구독해놓고 그 회원들이 쓴 새글들 모아서 보는 기능인데요, 이걸 위해 자동 로그인까지 박탈당하고 매번 로그인 하는게... 진짜로 귀찮습니다

매니아는 가입하지 않아도 눈팅은 다 가능하지 않습니까? 징계기간에도 로그인해서 눈팅은 가능한데 그러면 자동 로그인은 유지해주시면 안되는지요?

자동 로그인 기능 박탈도 징계다. 불편함은 징계기간에도 감수해야한다. ㅡ 이런 방침이라면 뭐 따르겠습니다

하지만 징계 기간 전후 글쓰기 권한 변경을 위해 어쩔수 없다, 수년동안 문제없이 운영해왔다,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 ㅡ 이런 방침이라면 못 받아들이겠습니다 시스템적으로 보완수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3
Comments
2022-05-01 09:18:25

존리님이 받으셨던 징계 수위는 모르겠지만 전 5일 징계후에 다시 자동로그인 됐었네요.

2022-05-01 10:16:54

우선, 자동 로그인을 해제시켜 둔 배경을 이렇습니다.

 

활동제한 징계 도입 초기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 쯤에는 징계를 받은 유저도 자동 로그인이 유지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징계해제가 운영진이 일일이 수동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그 날짜, 시간에 해제가 되는 시스템인데요, 이것이 로그인 하고, 로그아웃 하는 세션만료로 체크를 해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자동 로그인을 계속 해둔 경우에는 세션 만료가 이뤄지지 않아서 징계로부터의 복귀가 해제가 안됩니다.

 

저희 운영진도 이 문제에 대해서 전혀 인지를 못하고 문제 없이 잘 되고 있겠거니 하고 있는데, 당시에 한 유저분이 운영진이 일부러 징계를 풀어주지 않는다, 본인과 싸우다가 징계를 받은 다른 유저는 벌써 활동하고 있는 것을 봤는데 20일이 지나고 30일이 됐는데도 본인만 해제되지 않는 것은 운영진이 자신에게 앙심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하면서 저희가 마치 일부러 징계 해제를 해주지 않고 있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도 이미 운영진이 자신을 차별대우 하고 있다, 안좋게 보고 일부러 불편함을 주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고 계셔서 그런지 믿지 않으시는 듯 했는데요, 왜 이런 문제가 하필 이 분한테만 생겼을 까 하고 보니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런 문제가 생기고 있었다는 것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자동 로그인이 있는 한 이런 일이 계속해서 생겨날 수 있고, 자동 로그인이 징계해제 및 여러가지 회원권한 복구 문제와 충돌이 있는 부분이어서 징계상태에서는 자동 로그인을 풀리도록 하여 징계해제날에 차질 없이 복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쪽으로 하였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이런 불편함을 겪는 것 또한 징계에 대한 불이익, 감수해야 할 불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쪽지보내기 이런 것만 안되도록 한다는 쪽보다는 매니아를 이용함에 있어 여러가지로 불편이 따를 수 있는 것이 활동제한 징계이기도 합니다. 징계를 받으신 분들께 저희가 최대한 배려를 해드린 부분은 한 순간 실수로 한 시즌을 달려오는 엑스퍼트에 참여를 못해서 누적을 한 번에 잃어버리거나 하는 것을 그래도 피하실 수 있도록 징계 중에도 엑스퍼트 참여는 가능하도록 하는 것 이외에는 따로 더 징계기간 중 편의성을 위한 개선은 따로 없을 예정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징계를 받지 않는다면 겪지 않을 불편이기도 해서 유저분들께 징계를 받지 않으시는 선에서 활동을 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징계 중에는 글쓰기 및 매니아 이용에 여러모로 불편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서 그런 불편을 겪지 않도록 혹은 두 번 겪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WR
2022-05-01 10:59:08

알겠습니다 수고많으십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