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방금 글이 정말 삭제 당할 만한 글인가요?

 
  402
2022-04-29 10:49:25

뭐가 잘못된 건가요?
답답하다는 표현이 잘못된 건가요?
아니면 특정 감독이나 선수에 대해서 비판적인 의견을 아예 못하나요?
감정 상할 만한 표현을 쓴 것도 아니고 반대하는 답글에도 정성스럽게 글쓰려고 노력하는 와중에 삭제가 되었네요;;
정말 오랜만에 아침에 농구 볼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로그인해서 글쓰는데 기분 진짜 착잡하네요.


3
Comments
2022-04-29 11:48:17

게시글 삭제는 좀 다각도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남겨주신 게시글이 삭제로까지 이어진 것이 조금 아쉽기도 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왜 삭제가 됐을까, 삭제에 투표하신 분들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면 그럴 수 있겠다 싶은 게시글이었습니다.

 

답답하다는 표현 보다는 비판을 하는 내용이 문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일단 필라의 경우에는 대승으로 잘 걸어잠그는 게임을 펼치는 팀이 아닌 점(조기퇴근 했다가 다시 출근 시키는 일이 잦음), 닥 리버스 감독의 게임 마무리 능력이나 시리즈 클로징 능력, 역전패 전력에 대해 의구심이 많은 점 때문에 항상 비판적인 시각이나 우려의 목소리들이 나오는 팀이다보니 아무래도 매니아 분들이 이런 필라의 특징을 잘 알아서 끝날 때 까진 끝난 것이 아니다라고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이게 불의의 사고로 인한 부상이 나오거나 했을 때 남겨주신 글이라면 삭제로 이어지진 않았을 것 같은데요, 이것이 상대 선수의 과격한 플레이로 인해서 나온 장면이다보니 이런 것까지는 감독이 예측을 하거나 내다보고 판단을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어서 이런 내용으로 비판하는 것은 조금 과도한 비판, 비판을 위한 비판이 아닌가 이렇게 받아들일 수 있었기 때문에 찬성비율이 높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런 내용에 대한 비판이었다면 닥리버스 답답하네요 보다는 닥 리버스 주전을 빨리 빼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요? 이런 식으로 의견을 남겨주셨으면 덜 자극적으로 다가가거나 이것이 비판적인 내용이라기 보다는 의견제시 정도로 비춰져서 삭제로 가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플레이오프 기간이다보니 파울콜 하나 플레이 하나 에도 매우 과열된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보니 조금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분위기다보니 게시글에 조금 민감하게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성껏 피드백 주시고 하는 과정에서 게시글이 삭제로 이어지게 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WR
2022-04-29 12:05:14

조금 감정이 격해져 운영공론장 까지 찾아와 글을 남겼는데 답글을 보니 제가 부끄럽고 민망해 지네요.
바쁘신 와중에 정성스런 답글 감사합니다.
조금 더 배려하며 활동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2-05-03 14:48:03

조정이 필요햐보이긴합니다. 징계글의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갰는데 알림으로 뜨는 글들은 보면 결국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듣기싫은말을 들을때 안건으로 올라오는데 올라올때마다 피로감이 큽니다. 실제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활동정지가 되는거라면 매니아에 대한 회의감이 들기도 할꺼 같아요. 특정선수들 팬사이트가 아니잖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