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Xp
자동
운영공론장

허위신고 당했습니다

 
  409
Updated at 2021-07-03 08:20:40


지금 진행중 입니다만 이미지 상단 제 댓글 신고당했는데

아니 저게 어딜봐서 제가 뭘 잘못했다는겁니까?

내가 뭘 어쨋다고

아니 불쾌한건 둘째치고 저게 대체 어디 어느부분에 잘못 이라는건지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1
Comment
2021-07-03 14:38:37

안녕하세요, 로봇청소기님.

 

허위신고라는 것이 현재 매니아 운영 시스템에서는 적용되기가 참 어려운 것에 해당합니다. 우선, 운영투표는 2명의 신고가 한 게시글에서 이뤄질 때 진행이 됩니다. 1명만 불편하게 느끼고, 문제있다고 느껴서는 투표가 진행이 안되는데요, 투표가 진행된다고 하여서 무조건 또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운영투표 참여자 가중치 총계의 60% 이상이 됐을 때 게시글이 삭제가 되는데요, 허위신고라는 말이 성립이 되려면 이 게시글이 비삭제가 되거나 정말 터무니 없는 신고였다면 비삭제로 투표가 월등하게 높아 20% 미만의 찬성비율이 되면서 신고자의 신고권이 박탈되는 패널티가 주어졌을 것입니다.

 

2명 이상이 게시글 혹은 의견교환 방식에 문제점을 느끼고, 운영투표가 진행되어서 삭제 쪽으로 결정이 났다면 해당 게시글에서 문제점을 찾아봐야 합니다.


그쪽은 그렇게 생각하시겠죠 그런데 아까 게시물은 워낙 각자 생각 천차만별 입니다 따라서 다른분은 과연 어떻게 나올까 예측 불가능 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위의 코멘트가 첫 마디부터 그쪽은 이런 표현부터가 사실 매니아에서 타 회원을 지칭하는 방식은 아니긴 합니다. ~~님 이렇게 닉네임 뒤에 님을 붙이는 방식으로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고, 님이 이렇게 적는 것도 논쟁 속에서는 상대방을 존중하지 않는 존칭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첫 문장의 표현도 다소 비꼬는 듯하게 느껴지고, 전체적으로는 흔히 요즘 자주 표현되는 방식으로 답정너 이런 느낌의 의견교환처럼 비춰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남겨주신 글에 욕설도 없고, 비속어도 없습니다. 그러나 매니아는 오로지 욕설과 비속어만 하지 않으면 되는 곳은 아닙니다. 타인을 지칭하는 존칭, 대화 및 의견교환의 방식, 어투 고루 고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의견교환을 하실 때 조금 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담아 해주신다면 이번처럼 코멘트가 신고가 되거나 삭제되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