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무분별한 신고게시물 방지 해법
 
  65
2020-08-30 10:12:24

매니아가 신고 제도로 게시물 삭제를 한지도 꽤 시간이 흘러서 제도가 자리잡는 걸 넘어 빈번하게 게시물 삭제 신고와 투표가 난무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신고된 게시물들을 보면, 그럴만한 것도 물론 있지만, 단순히 신고한 개인의 감정대로 신고한 게시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게시물들은 삭제투표에서 삭제반대에 부딪히고 투표에서 패배하게 되죠.
문제는 신고를 아무나 할 수 있고, 신고에 대한 페널티가 전혀 없어서 신고해버리고 안되면 말고식이 되어버리니 매니아의 질서를 위한 신고가 아닌 개인감정 표출의 방법으로 신고제도가 흐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해 저의 제안은 이렇습니다.

1.투표에서 패배한 신고자는 신고를 할 수 없게 한다.
ㅡ 신고불능 페널티 적용 패배횟수나 기간, 신고가능 자격 복원 기간 등 세부운영들은 운영진이 정함


2.패배한 의견에 투표한 각 개인들의 투표승률을 데이터화해서, 승률에 따라 +,- 가중치를 부여하고 투표할시 그 가중치에 따라 득표퍼센티지에 반영하고, 높은 승률자들에게 혜택부여(추천갯수+1등등)
ㅡ 승률이 낮은 어떤사람은 한표가 아니라 0.7표 이런식으로 될 수도 있고, 높은사람은 1.2표 이렇게 될수도 있는거죠.

이에 따른 부작용도 분명히 있겠지만, 현 신고제도가 성숙한 운영진의 합리성이 아니라, 다수의 공통된 판단에 그 결과를 맡기고 있다는 점을 볼 때, 그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제안해 봅니다


1
Comment
2020-08-31 04:40:28

1. 제가 알기론 신고했을때 찬성비율이 심각히 낮으면 일정기간 신고권리가 박탈됩니다.

2.  | 운영투표제 및 운영방침 변경 사항 안내  |  Notice

" 30회 이상 투표하신 분들 중 저희 운영진의 판단과 흡사한 판단을 많이 하신 분일수록 높은 가중치를 받아 평결에 영향력이 행사되는 구조로 변경됩니다.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