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아이디 탈퇴 처리 혹은 정지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글을 적습니다.

 
4
  715
2020-05-25 17:02:08

방금 전에 정의연과 관련된 글을 하나 봤습니다. 하지만 코멘트를 달고 다시 보려 하니 바로 삭제가 되었네요.

 

현재 공지에는 정치/종교 관련 게시물을 포스팅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는 사실 숙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의연과 관련된 사안이 제 개인적으로 더 이상 정치 글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방금 전의 글은 정의연 사태에 대한 정치적인 견해 글이 아닌 현재 상황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글이었습니다. 왜 이런 글이 정치적인 글로 판단되는지, 삭제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네요. 참 씁쓸한 상황입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0-05-25 17:03:53'Free-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4
Comments
1
2020-05-25 17:07:02

저도 분노가 일었지만 최대한 조심히 작성했는데 아쉽네요.. 정치고 나발이고 문제가 아니라 정말 모두가 관심을 갖고 바로 잡아야하는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 저게 정치로 생각되어야하는 현실이 서글프기도 하네요.

1
2020-05-25 17:44:27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마음은 이해를 하지만 해당 사안에는 국회의원 당선인, 특정 정당에 대한 언급이 빠지기 어려운 사안입니다. 직접적으로 이런 정치인이나 정당이 거론되는 글은 정치글로 간주하여 삭제하는 것이 매니아의 정치글 운영방침입니다.

 

이건 이래서 모두가 알아야 하고, 저건 저래서 모두가 알아야 하고 몰라야 할 사회적 이슈들이 어디있겠습니까.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 모두가 중요한 이슈들이지요. 매니아에 이런 이슈들에 대한 이야기가 올라오지 않는 것은 해당 이슈에 무관심해서가 아니라 중요한, 관심이 가는 이슈지만, 매니아 내에서는 정치적인 방향으로 이야기가 되는 문제로 번져왔던 것을 봐오셨기 때문에 모두 언급을 피해주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매니아 사이트가 정치를 혐오하고, 사회 문제에 무관심해서라기 보다는 사이트 본 주제를 더 오래동안 잘 즐겨나갈 수 있기 위한 방침임을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0-05-25 17:13:09

매니아에서 이야기 하는 정치글 금지는 정치적 사안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지 말자가 아닙니다. 어떤 사회현상 등 여러가지 일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면서 그것을 정치적으로 해석하거나 그런 방향으로 이야기 하면서 유저들끼리 정치적인 논쟁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해당 주제의 초창기에는 이런 일들이 있다고 한다 하면서 이야기가 가능했으나 점점 이야기가 심화될수록 정치적인 방향, 직접적으로 정치인이 언급되지 않고서는 이야기가 되지 않는 상황까지 오게되어 저희 운영진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게시글을 추가 논의 중지 상태에 두면서 매니아 내에서는 해당 주제에 대한 이야기는 이제 나누기가 어려워진 상황까지 온 것 같으니 언급을 피해주십사 유저분들께 양해를 구하는 안내를 드린 상황이었습니다.


이미 이와 관련해서 삭제된 글 중에서는 정치적인 사견을 담은 글들이 여러차례 삭제가 되기도 했었기 때문에 이 문제는 더이상 매니아 내에서 다루기 어려운 상황에 와있습니다.

 

씁쓸하다고 받아들이실 수도 있는 부분이고, 안타깝게 여기시는 부분도 이해는 가지만, 각자 다른 생각과 시각을 가진 다수의 유저가 스포츠에 대한 취미를 공유하기 위해서 찾는 공간에서 정치적인 시각차나 의견차로 갈등이 생겨 그 취미를 포기해야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향임을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WR
2020-05-25 17:22:36

네 말씀해 주신 답글의 내용과 사이트의 본질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 운영진의 입장도 충분히 이해갑니다. 그래도... 이 사안이 정치적 내용이 배제되고 다뤄질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 나도 안타깝습니다. 답글과 설명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