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신고 들어갔네요' 댓글로 징계를 받았습니다.
 
  312
2020-04-23 10:19:50

물론 제가 규정을 어긴 것이고
그로 인해 페널티를 받았으니
할 말은 없습니다만..
솔직히 좀 황당하긴 했습니다.
요즘들어 징계를 자주 받는 느낌인데
주의하겠습니다


1
Comment
2020-04-23 10:40:00

안녕하세요, 권진님.

 

권진님께서 징계가 부당하다라고 말씀하시기 위해서 남겨주신 글은 아닙니다만, 글의 내용만 보고 다른 분들께서 보셨을 때 조금 오해를 하실 수 있는 내용이 있어 코멘트로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게시판 상에서 신고 및 운영투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은 게시판 운영수칙 위반에 해당하는 사안입니다. 대표적으로 이게 왜 신고죠?, 이미 신고 들어갔네요, 이런 것도 신고 하나요? 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런 코멘트가 나왔을 때 처음부터 바로 활동제한이 주어지는 징계를 부여드리지는 않고, 처음에는 일반 쪽지로 안내를 드리고, 안내를 받으신 이후에 재차 비슷한 코멘트를 남겨주신다면 활동제한은 없는 유의 징계로 안내를, 유의 징계를 부여받으셨음에도 재차 이런 내용을 남겨주신다면 그때부터는 활동제한이 주어지는 주의 징계를 부여드리면서 점차적으로 무거운 징계로 상향하는 방침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권진님의 경우에는 이미 두 차례 이와 동일한 사유로 안내를 받으신 바 있으셨기 때문에 이번에는 죄송하지만 활동제한이 주어지는 징계를 부여드리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고, 그런만큼 생각들도 다 다르기 마련인데요, 신고여부나 이런 것들이 쉽게 공감이 가시지 않을 수도 있고, 이 신고는 정말 아쉽다, 투표의 결과가 아쉽다 이렇게 여겨지는 경우에는 운영공론장을 통해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심도있게 토론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