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제안/문의

최근 운영내역 보면..

 
  148
2023-04-21 17:57:19

영구강퇴랑 강제퇴장이 있던데
둘이 차이가 있나요?
어차피 매니아는 재가입이 안되지 않나요?


4
Comments
1
Updated at 2023-04-21 22:27:25

징계 관련한 용어들이나 매니아의 가입정책에 대해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더러 계신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고 가실 수 있도록 한 번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 징계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매니아에 존재하는 징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의 - 활동제한 없음

주의 - 활동제한 5일

경고 - 활동제한 20일

최종경고 - 활동제한 60일

강제퇴장 - 활동제한 180일

영구강퇴 - 영구히 매니아에 가입할 수 없는 징계

 

종종 매니아에서 한 달 동안 징계였다, 그거 하나 남겼다고 1주일 징계받았다, 유의로 3일동안 매니아 못들어왔다 이렇게 징계 종류에 없는 활동제한 일수로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위의 일자로만 활동제한이 있습니다.

 

강제퇴장과 영구강퇴의 차이는?

강제퇴장은 경고 징계가 3회 누적될 시에 활동제한 180일이 주어지는 징계이며, 180일 동안의 활동제한 기간이 지나면 매니아에 복귀하여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강제퇴장 징계 이후에 재차 원칙위반이 나와서 징계 논의에서 주의급 이상의 징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영구강퇴 징계가 주어지게 됩니다. 

 

영구강퇴는 표현의 그대로 영구히 매니아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징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제퇴장 징계 이후에 주의 이상의 징계가 주어질 수 있는 원칙 위반이 이뤄진 경우, 1인 1아이디를 어기는 이중가입, 활동제한 징계 중에 재가입을 하거나 활동제한 징계 기간 중에 매니아에 탈퇴의사를 밝히고 탈퇴하고는 징계기간 이내에 재가입을 하는 경우 등 매니아를 더이상 이용을 할 수 없게 만드는 최고 수준의 징계입니다.

 

강제퇴장 - 징계기간(180일)을 정상적으로 다 보내고 나면 매니아로 복귀하여 활동을 해나갈 수 있음.

영구강퇴 - 매니아를 앞으로 더이상 이용할 수가 없음.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어차피 매니아는 재가입이 안되는 것 아닌가?

이게 조금 많이들 잘못 아시고 계신 부분이 있는 것이 매니아는 가입과 탈퇴가 자유롭습니다. 한 번 가입하고 탈퇴하면 다시는 못들어오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문제가 되는 재가입은 앞서 살짝 언급드린 것과 같은 상황들입니다. 활동제한 징계 중에는 원래 탈퇴신청을 못하도록 해뒀습니다. 이게 징계가 주어지자 마자 탈퇴를 할 수 있게 되면 다들 홧김에 혹은 활동제한 피하려고 탈퇴를 한 다음에 어김없이 그 기간 내에 새로 아이디를 만드는 경우가 나와서서 이런 악용도 막고, 유저분들이 탈퇴를 하시더라도 나중에 언제든 매니아에 다시 돌아오실 수 있도록 징계기간을 다 채우신 이후에 탈퇴를 하도록 해뒀는데, 워낙에 징계라는 것이 좋게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다보니 쪽지로 탈퇴 의사를 밝히시면 승인은 해드리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이 징계기간을 다 채우지 않고 재가입을 하는 것은 사실 상 이중가입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구강퇴 유저가 재차 매니아를 이용하려고 가입하는 것들 이런 것들이 이제 불가능 한 것이죠. 이게 이제 재가입 불가에 해당하는데요, 아무런 징계나 이런 것 없이 혹은 징계가 있으시더라도 활동제한 징계를 다 채우신 분들이라면 언제든 탈퇴하시고 재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영구강퇴 징계를 받은 회원이 아니거나 활동제한 징계 기간 중이 아니라면 누구나 매니아를 탈퇴하실 수 있고, 또 언제든 다시 찾고 싶을 때 새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재가입 불가 이 부분을 Matt Ryan님께서 생각하시는 것과 조금 다르게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모든 상황에서의 재가입이 안되는 것 아니냐로 문의주신 것 같아서 거기에 맞춰서 답변드렸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잘못 이해를 해서 답변을 드려서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나 궁금증이 해소가 안되신 부분이 있으시면 다시 문의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3-04-24 23:07:50

추가 질문 드립니다!

저는 아시다시피(!?) 강제퇴장 후 복귀해서 조심조심 이용 중인데

제가 현재 상태에서 탈퇴 후 재가입하면 

이전에 받은, 아직 유효한 징계 기록은 아마 당연히 계속 안고가게 되겠죠?

 

그리고 한번 안내를 해주셨던 기억이 나는데

과거 처벌 기록이 소멸되는 시효가 1년이던가요? 

예를 들어 제가 소멸시효 동안 징계없이 활동하다가, 주의 이상의 징계를 받으면

리셋된 상태라 주의에 해당하는 징계만 받게 되는 것이겠죠?

 

마치 징계를 받기 위해 기를 모으고 있는 듯한 질문같아 보이는데

이는 사실과 같지 않음을 밝힙니다! 

 

1
2023-04-24 23:25:40

아이디를 탈퇴를 하시더라도 징계내역은 승계가 되는 형태입니다. 재가입 하신 내역이 확인이 된다면 아이디를 매칭시켜서 승계해두기 때문에 소멸이 되기 전에는 새 아이디에도 그 내역이 따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구강퇴 징계를 제외한 모든 징계는 부여일로부터 2년 뒤에 소멸이 됩니다. 강제퇴장 징계가 최종적으로 소멸된 이후에 주의를 받는다면 그대로 주의 징계로 부여가 됩니다.

 

징계를 받기 위해 기 모으신다기 보다는 아무래도 조금 여유가 있는 상황과 없는 상황은 다르다보니 걱정스러우신 부분을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다른 곳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니아의 징계체계가 조금 까다롭게 느껴지실 수도 있고, 또 이런 질문을 주시는 것 자체가 그 만큼 매니아를 소중한 곳이라고, 떠나고 싶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하셔서 해주시는 질문이셔서 이상하거나 나쁘게 보이지 않습니다.

 

2년이 참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기도 한데 2년 뒤에 폭발시키겠다!! 가 아니라 2년 뒤에 소멸이 되고 나서는 그 어떤 징계기록 없이 가시면서 오래오래 매니아와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WR
2023-04-21 21:18:29

아 180일 정지가 강제퇴장이었군요. 제가구독중이던 분이 강제퇴장 당하셨길래 다시는 못보는건가 싶었는데 아니네요! 원하는 정보에 추가적으로도 더 알아갑니다. 정성스러운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