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제안/문의

운영자도 차단할 수 있게 해 주세요

 
  225
Updated at 2022-06-12 23:17:24

운영자를 차단하니
자기자신은 차단할 수 없다고 나오면서 불가능하게 설정이 돼 있더군요.

운영자를 차단할 경우 그 운영자가 작성하는 공지를 보지 못 하는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회원끼리의 차단은 원활히 이뤄지면서 운영자의 차단은 불가하다면 그 또한 형평성에는 어긋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운영자분들의 노고는 충분히 이해하지만,
또한 그 분들 역시 그 수행을 통해 본인 스스로 얻는 어떤 물질적이지 않은 메리트가 있으니 활동을 이어가는 것이겠죠?

그러면 여기에서 어떤 하나의 문제가 상충된다 봅니다.

운영자분들이 사이트 안에서 어떤 초월적 권리를 얻고 있다면, 그 권한에 걸맞게 되도록이면 여러 댓글들, 혹은 글 작성등을 자제하며 최대한 중립적인 모습을 보여야 함이 맞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삶의 이야기야 상관 없겠지만, 은연중에 드러나는 정치적 뉘앙스와 스탠스의 댓글등은 그걸 차단하지도 못하고 그냥 봐야하는 일반 유저입장에서 꽤 큰 피로감이 유발될 수 있지 않을까요?

운영자 역시 일단 기본 출발은 한 명의 유저로서 활동함을 충분히 인지합니다만, 그 운영자에게 차단 불가 기능이 있는 상태에서 그 운영자가 굉장히 적극적으로 의견피력을 하는 것은, 반대 스탠스를 가진 입장에서는 정말 피로한 얘기가 됩니다. 안 볼수도 없고 말이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라는 말씀만 아니길 바라겠습니다.

그 분들의 행동에 대한 제약을 걸고 싶은건 아닙니다. 단지 그 분들의 글을 보지 않을 권리 또한 확보되길 바랄 뿐입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2-06-13 07:57:25'운영공론장'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2
Comments
2022-06-13 08:52:54

안녕하세요, 우호홋님.

 

운영자 차단의 경우에는 회원 차단 기능을 도입을 위해 기능에 대해서 논의하던 시기에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봤던 부분이었는데요, 차단이 되도록 했을 때 매니아 내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가 크고, 회원차단 기능 때문에 매니아의 운영방식이나 시스템을 전체로 바꿔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차단이 안되도록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우선 언급해주신 것처럼 공지사항을 못보고 문제가 생긴다 이 부분이 매우 큰 부분입니다. 게시글로써만 나오는 공지도 있지만, 방침 안내나 지침 안내, 실시간 대응 등은 코멘트로도 활발하게 이뤄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운영진의 공지사항, 안내사항들을 놓쳐서 불이익을 받게 되거나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니아의 시스템적인 부분에서도 쪽지로 개별적인 안내부터 시스템 안내 쪽지까지 운영진으로부터 발송되는 쪽지들도 있고, 운영 시스템과도 차단이 충돌되는 경우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가능하도록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습니다.

 

사이트 문화 및 시스템적인 부분적인 이슈로 인해서 운영진 차단은 앞으로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절대 아니구요.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이나 기능적으로 충돌이 일어나거나 하는 시스템의 문제들도 있을 수 있어 안되도록 해놓은 부분임을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차단이 안되는 대신에 운영진의 닉네임에는 앞에 하트가 붙어있어 일반회원들과는 구분이 잘 되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닉네임 체크만 하고 바로 드래그하거나 하여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라도 해서 피해가고만 싶은 사이트의 운영진이라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슬프기도 하고, 또 도입을 고려하기도 어려워서 우호홋님께도 죄송스럽기도 한데요, 사이트의 방침상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운영진들 또한 비록 의견이나 관점이 다를 순 있어도 사이트 내에서 항상 모범이 되도록 활동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모여서 건전한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의견교환을 이끄는 역할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WR
Updated at 2022-06-13 18:56:16

상세한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잘 알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