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제안/문의

회원 응원팀 집계 및 전체 결과 공유에 대한 문의

 
  68
2021-11-25 13:32:43

먼저, 최근 있었던 엄청난 신고 릴레이에 운영진 분들이 상당히 고생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제안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 가지 문의사항이 있어 글 남깁니다.

 

개개인이 프로필에서 설정한 응원팀을 집계하여 그 전체 숫자(각 팀별 응원 인원수 및 전체 대비 ratio, 랭킹)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게끔 구현하는 것은 어려울까요? 가끔 투표게시판에 NBA 응원팀 설문이 올라오는 걸 떠올리고 문득 궁금해져서 여쭤봅니다.

2
Comments
1
2021-11-29 14:43:05

안녕하세요, 사미자님.

 

해당 기능의 경우에는 응원팀 설정을 매니아에 탑재할 때 기능에 대한 논의했었고, 탑재된 이후에 유저분들의 꾸준한 건의가 있어 왔던 기능인데요,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이 팬덤끼리의 갈등이 생겼을 때 이를 자료삼아서 편가르기의 근거로 이용 된다거나 팬들이 많지 않은 팀의 팬분들이 보셨을 때는 상대적 박탈감이나 위화감을 느끼거나 할 수 있는 자료여서 포함시키지 않는 쪽으로 한 기능입니다. 

WR
Updated at 2021-11-29 14:57:49

그런 사정이 있었군요, 말씀듣고 다시 생각해보니 잘 이해가 됩니다. (제가 좀 더 이력을 찾아볼 걸 그랬네요..)


예컨대 '여긴 ○○팀의 팬이 많으니, 소속된 슈퍼스타 A에 대한 지적은 무조건 삭제되네요?'라는 식으로 엄하게 딴지가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신고도 분란도 많은 엔톡이니, 논란을 만들 수 있는 소재는 최대한 배제하는 게 맞겠지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