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제안/문의

젠더갈등 관련 글에 대한 운영 방침은 여전한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2
  98
2021-07-31 12:07:23

프리톡이 말이 아닙니다. 

성비가 일정하지 않은 커뮤니티 인만큼 완전히 진영을 갈라서 싸우는 건 아니지만

젠더글이 피곤하다 vs 아니다 로 나뉘어서 의견 대립이 계속되고 있고요.

 

게다가 이게 단발성이 아니고 일정 간격을 두고 계속 올라오고 있다는 건 운영진분들도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물론 이전에 한번 관련 공지를 올리신 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지난 논쟁때는 운영진분들의 공지로, 지난 논쟁때 문의는 공지를 다시금 상기시켜주시며 마무리 되었던 거 같구요.

 

하지만 당 공지에 나와있는 주의사항과 방향성들이 상당히 퇴색되고 있는 듯 해요.

이런 상황에서 관련 글에 대한 매니아 운영진분들의 방침이 여전한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절제된 분위기는 찾아볼 수 없고 상대방에 대한 색안경, 혐오의 발산

서로를 이해하고자 대화를 나누는 이는 찾아볼 수 없고요.

그렇다면 이게 정치얘기 종교 얘기와 정녕 무엇이 다를까요.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1280546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1405964&sca=&sfl=wr_subject&stx=%EC%A2%85%EA%B5%90&sop=and&spt=-128845&scrap_mode=

 

 

이 문의글을 드리기 앞서 과거 정치글과 종교글이 금지되던 시절의 공지글을 정독해 보았습니다.

운영진 분들이 매니아에 얼마나 애정이 큰지, 어떤 고심을 하시는지 잘 알수 있는 좋은 글입니다.

 

그리고 이때의 운영진분들의 결단에도 큰 고심이 있으셨을 겁니다. 반대도 있었을 거구요. 하지만 그덕에 현재 매니아가 NBA라는 같은 취미로 모인 사람들이 꾸려가는 건강한 사이트가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타 사이트에 비해서 말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적혀있는 

모두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 즐거운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는 말씀이이 특히 와닿네요.

지금의 매니아가 그런 공간인지에 대해서 운영진분들이 다시 한번 꼭 숙고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도 매니아를 정말 사랑하는 한명의 회원으로서 글을 남깁니다. 앞으로도 매니아를 하며 좋은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Comment
2021-07-31 23:51:28

안녕하세요, BorisDiaw님.

 

남겨주신 문의글 잘 확인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젠더이슈 이런 것들이 큰 사회적 이슈로 자리잡고, 인터넷 상에도 엄청 과열된 양상을 보이는 주제여서 매니아 분위기에도 악영향이 있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를 들려주시는 분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람 사는 곳은 어디나 갈등과 분쟁이 있을 것이고, 지금 이 젠더이슈지만 나중에는 또 다른 이슈가 언제 우리 앞에 닥치게 될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저희 운영진들도 현재 이 이슈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논의는 매번 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런 조치 하나가 자칫 사이트의 방향성까지 결정지어버리는 상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며 논의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쉽게 결정내릴 수 있는 사안, 단발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보니 결정이 쉽지 않은 점 양해를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