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제안/문의

운영자님, 후반기 엑스퍼트 리셋 부탁드립니다~

 
2
  101
Updated at 2021-07-17 13:57:59

여기에 써도 되는지 의문이지만 쪽지도 계속 안보셔서 여기 남깁니다.

오늘부터 후반기 시작했는데 여전히 전반기 순위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방금 끝난 마엠-필리 경기 스코어를 넣으면 알아서 리셋되려나 했는데 그렇지도 않네요.

뭔가 조치를 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마엠-필리 경기 일단 다시 경기중 상태로 돌려놓았습니다.

여튼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생각되네요.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1-07-17 19:08:14'운영공론장'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6
Comments
1
2021-07-17 15:26:11

저도 의견하나 제시하자면 엑스퍼트 상위 10명 누군지 나오던데 그분들의 픽은 공개하는거로하면 안되려나요?

1
2021-07-17 19:11:21

mlb xpert 참여자가 너무 저조하여서 전반기, 후반기 나눠서 진행하기가 어려워 지난 시즌부터 정규시즌, 플레이오프 두 단계로만 진행 중에 있습니다.

순위발표도 생략 또는 꾸준히 참여해주신 Top10 정도만 발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WR
2021-07-17 19:22:20

일단 답변 주셔서 감사하구요.

오히려 너무 저조하기 때문에 기간을 나누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솔직히 한 시즌 내내는 너무 지루합니다.

그래서 하시다가 마는 분이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지난 시즌이야 엠엘비가 60경기 단축시즌이었으니 이해되는 데 올해는 다시 162경기입니다.

엠엘비는 하루 게임수가 많아서 좀 더 엑스퍼트가 활성화되려면 오히려 이 달의 선수 선발하듯 달별로 리셋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물론 통으로 운영하는 게 운영자 입장에서는 좀 더 편하신 거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아쉬운 생각에 건의드려 봅니다.

여튼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적어도 전반기, 후반기, 포스트시즌 이 포맷을 유지해 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WR
2021-07-17 19:28:51

아 그리고 제가 KBO 엑스퍼트 1위를 달리고 있어서 전반기 1위를 차지하고 싶어 드리는 말씀이 절대 절대 아닙니다. 

어짜피 응원팀인 두산이 시즌 중단의 주역이라 이런 1위는 달갑지도 않습니다. 

KBO야 매일 5경기라 그냥 통으로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전 엠엘비 엑스퍼트가 더 재미있으니까요.

그리고 케이비오, 엠엘비 엑스퍼트 참여가 저조한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여긴 기본적으로 농구 사이트니까요.

20명 안팍의 사람들이 4월은 A가 1등, 5월은 B가 1등 이런 것이 오히려 재밌지 않을까요?

여튼 엠엘비 통으로 진행하는 거 재고해 주십시오.

1
2021-07-17 22:17:32

mlb xpert 다년간 해오면서 최종적인 점수들을 보면 정말 많이 잡으면 20명 적게는 10명 정도의 유저분들께서 참여 및 경쟁하시는 구도로 흘러가고 있는데요, 너무 소수의 유저분들이 참여하시고 계신 상황이다보니 xpert 유지가 오히려 더 부담이 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20명이라도 하는데 거기서 달 마다 뽑아보자로 즐기시는 20명 분들을 위한 방향이 좋을 수도 있지만, 사이트 전체적인 입장에서는 NBA를 제외한 Xpert들이 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각 리그들마다 특징도 달라서 운영을 리그별로 다 다르게 가져가는 것도 매우 혼란스럽고, 복잡한 일이기 때문에 관리하는 측면에서는 다른 Xpert는 폐지하는 쪽으로 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KBL은 농구이긴 하나 NBA에 비해서 경기수가 너무 적은 것이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못해서 참여가 적고, KBO, MLB는 야구매니아 사이트로 처음 Xpert를 시작했을 때부터 많이 참여한 적이 없었고, 최종적으로는 20명이 안되는 수준의 참여율에, 야외 경기로 취소, 연기 등 스케쥴 관리 또한 매우 어려워 급하게 추가되거나 하는 스케쥴은 누구는 참여를 하고 못하고 이런 문제 또한 발생 매끄럽고 원활한 관리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한 달에 한 번 발표한다거나 하면 더 큰 문제로 다가올 부분이기 때문에 엑스퍼트 흥행을 위해서 진행방식을 바꾸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결국 엑스퍼트가 잘 되려면 리그 자체의 흥행이 최우선 되는데요, 리그의 흥행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그 관심이 게시판의 활성화를 불러일으키고, 관심도가 높아지면 엑스퍼트를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도 가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NBA 기반의 사이트다보니 야구나 이런 쪽에서는 큰 활성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 매니악하더라도 매니아의 마음 맞는 팬분들끼리 야구 이야기를 즐기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 이후에 운영진 내부에서 논의는 더 해봐야겠지만, 원래 이번 시즌부터 폐지하는 쪽을 생각을 했었던 것인데 앞으로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 한 번 더 논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R
2021-07-18 12:29:56

우선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일개 유저의 의견을 받아들이시고 전반기/후반기/PS 로 다시 포맷시켜 주신 점 또한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없는 거보다는 있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내년에도 폐지가 안되길 바랍니다.

엑스퍼트 운영 및 관리가 힘드시고 어려운 거 잘 알겠습니다만 그래도 고생 좀 해주십사하는 염치없는 부탁들립니다.

하지만 운영진에서 숙고하여서 결정 내리시면 따르겠습니다.

여튼 올해는 열심히 즐길게요.

올 여름 더위는 장난이 아닐거 같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