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제안/문의

사진 캡션 기능에 대하여

 
  47
Updated at 2021-02-13 08:08:28

안녕하세요. 사진 캡션 기능을 활용하다가 생각이 나서 제안을 드리게 됐습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4747429&page=3

 위 사진은 제가 올린 링크의 게시물에 추가한 사진입니다. 게시물에 사진 추가시 캡션 기능을 활용해서 사진에 코멘트를 첨부할 수 있는데요. 글과 사진이 단일 개체가 아닌 경우 사진과 글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기 십상이라 캡션 기능은 아주 좋은 기능이고 그래서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능을 활용하면서 느낀 점인데 캡션뿐만 아니라 사진 꾸미기 기능을 조금 더 향상시킬 수 있다면 더 양질의 게시물이 많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야 이런 쪽으로 재주가 많지 않아서 기능이 향상된다고 하더라도 할 수 있는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nbamania가 종합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이 늘어나면 이쪽으로 재주가 많은 사람들이 기능을 잘 활용하게되어 게시판도 활성화되고 유입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웹 상에서 그런 기능을 구현하는 게 어느 정도 난이도의 작업인지 알지 못하고서 드리는 말씀이라 조심스럽기는하지만 그래도 건의이기때문에 우선 남겨두겠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드리고 싶은 건의사항은 위 내용이 아니었구요 ^^ 다시 사진을 봐주시면 캡션 기능을 활용할 때 코멘트를 달 수 있는 사진 아랫부분과 코멘트를 달 수 없는 사진 윗 부분 모두 회색의 공백지가 생기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진만을 가져왔지만 모든 사진에서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사진 윗 부분에 코멘트를 달 수 없음에도 위아래 동시에 공백지가 생기는 건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위에도 코멘트를 달 수 있도록 수정하여 위 아래 공백지가 따로 생기게 하거나 위 공백지가 생기지 않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백지의 색깔도 회색뿐만 아니라 다른 어울리는 색깔을 넣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구요. 이상입니다.

1
Comment
2021-02-16 23:46:44

안녕하세요, atomic number님. 

PC 버전에 달려 있는 에디터에 있는 캡션 기능 개선에 대한 문의해 주셨는데요, 이 에디터는 제가 만든 것이 아니고 제가 수정할 능력이 되지 못하는 부분이다보니 개선이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캡션을 넣은 후 추가되는 위 아래 불필요한 여백 부분은 의도치 않은 버그로 수정을 완료하였고 브라우저의 캐시 파일이 갱신되거나 ctrl+F5 키를 통해 바로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