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제안/문의
E스포츠 게시판이나 게임 게시판 신설하면 안되나요?
 
2
  601
2020-08-30 18:16:44

안녕하세요 매니아 개편으로 여러 스포츠 게시판이 생겼는데 E스포츠 게시판도 생겼으면 해서 건의드립니다. 이전에는 자유게시판에 야구를 제외한 다른 스포츠 글이 올라왔는데 개편 후에는 개별 게시판이 있는 축구, 미식축구, f1 게시글은 자유게시판에 안 올라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E스포츠 게시판도 신설하여서 자유게시판에 게임글이 안 올라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관련 글이 도배가 되어있는데 게임을 즐기지 않는 입장에서는 자유게시판에 어울리지 않는 글이라고 생각도 들고 반갑지도 않습니다. E스포츠 게시판 혹은 게임 게시판을 신설하여 프리톡에서 관련 글을 보지 않을 순 없을까요? 건의 게시판에 올린지 꽤 됐는데 답변도 없고 하여 운영공론 게시판에 재업합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0-09-09 14:24:05'운영공론장'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2
Comments
2020-08-31 09:11:26

현재는 여기서 더 추가로 게시판을 신설할 계획은 없는 상황인데요, 추가를 한다고 하더라도 현재 사이트 디자인에서 게시판의 추가는 사이트 디자인을 완전 개편해야 하는 리뉴얼급의 큰 일이어서 쉬운 일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게시판이 신설될 때는 어디 게시판에 뭔가 안올라왔으면 한다는 취지보다는 깊이 있는 내용, 양질의 컨텐츠가 꾸준하게 나와서 게시판의 신설이 이뤄졌을 때 양적인 부분과 깊이있는 부분 모두 충족될 수 있을 때 나오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게임 혹은 E스포츠 게시판은 그런 부분에서 봤을 때 게시판을 신설하여 운영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이라 보입니다.

 

자유게시판이라는 것이 사실 그렇습니다. 나의 관심사가 아니면 모두 그다지 보고 싶지 않은 내용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올림픽 기간에 올림픽 관련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 상황이나 과거 지니어스 게임과 같은 화제의 TV프로그램 등이 나왔을 때 게시판이 이와 관련한 이야기들로 가득하게 되는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의 관심사는 아니더라도 자유게시판에서 다뤄지는 내용들은 그 당시 혹은 실시간 트랜드와 관심도를 담아낸다고 받아들여서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받아들이면서 유연하게 활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2020-09-08 22:58:24

저는 작성자분의 의견과는 좀 반대적인, 아스카님이 맘씀해주신 '무엇보다 게시판이 신설될 때는 어디 게시판에 뭔가 안올라왔으면 한다는 취지보다는 깊이 있는 내용, 양질의 컨텐츠가 꾸준하게 나와서 게시판의 신설이 이뤄졌을 때 양적인 부분과 깊이있는 부분 모두 충족될 수 있을 때 나오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의 부분을 생각해보았을 때, e-sports 게시판이 신설되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이라는 주제는 굉장히 광범위하여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 하더라도 방향성이 같지 않고, 하나의 게시판으로 묶기보다는 현재 free-talk의 카테고리로도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e-sports혹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시판 등은 충분히 게시판 신설을 검토하기에 좋은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e-sports의 현황은 리그 오브 레전드가 굉장히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것에 대한 토론과 관련 내용은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것이 현 상황이고요. 현재 있는 F1이나 NFL게시판보다 관련내용이 더 많이 올라온다는 느낌도 있고, 게시판이 추가로 생긴다면 거기에 더해질 것이라고 봅니다. 매니아의 컨셉중 하나가 스포츠 커뮤니티인데, e-sports는 스포츠인지 아닌지 갑론을박도 있습니다만, 트렌트와도 맞는 매니아에 주제중 하나로서 충분히 게시판 신설의 검토여지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