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Ballers

플레이 개선 사항 알려주십쇼

 
  3717
2023-01-06 22:28:26

현재 즐농하는 학생입니다. 한가지 묻고 싶은게 있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3대3처럼 공간이 많은 곳에서는 잘 하는데 4대4나 5대5 풀코트에서는 위력이 확 떨어지는 것 같아서 제 플레이 스타일을 짚어보고 조언 좀 듣고 싶어서 질문 올립니다.
저는 주로 미드레인지 아니면 돌파를 주로 즐겨하는 플레이고 과하지는 않지만 피지컬/ 운동능력을 꽤 이용하는 스타일입니다. 단점은 약손이용이랑 3점이 아쉽네요. 그리고 많이 뛰다니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엄청 잘하는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체력이 엄청 좋은 편은 아니고 또 주로 혼자 해결하는 롤을 많이 맡아서 그런 것 같아요.
3.3에서는 제가 공을 몰면서 많이 해결하는 타입인데, 44나 55부터는 사람이 많아 공간이 좁아서 잘 통하지가 않더군요. 더군다나 저보다 큰 사람이 마크하면 33에서는 잘 제끼는데 인원이 많을 땐 해결력이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공간을 많이 잡아먹고 부지런히 뛰다니며 기회를 창출하는 타입이 아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이런 스타일은 부지런히 뛰어다니고 3점을 통한 공간 창출을 유도해야 할까요? 또 약손 방향을 자유자재로 가지 못해서 주손이 막히면 공간이 빡빡해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하구요.
그런 이유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2
2023-01-07 04:11:53

이유를 이미 알고 계신데요
3점과 왼손드리블이 안 되면 결국 남는건 오른쪽 돌파인데 좀만 수준 올라가도 공격을 할 수가 없어요
특히 풀코트에선 미들슛 활용하기도 어렵고요
운동능력 피지컬은 좀 자신있으신 것 같은데 속공을 강점으로 가져가시고 속공 마무리 연습을 많이 하세요

그리고 지공 상황에서 공격을 간결하게 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3점슛을 오픈 세트슛을 던질 정도는 만드셔야 하고, 수비가 그 3점슛을 막으러 올 때 원드리블로 한명 제끼고 미드레인지를 쏘든 킥아웃을 내주든 해야합니다. 3점슛이 없는 앞선은 지공 상황에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어요.

왼손은 파운드 세게 치면서 원드리블 투드리블 치고나가는 것과 방향전환 한두개 정도만 되어도 농구 편해집니다.

Updated at 2023-01-10 15:31:44

윗분 말씀에 추가로 특히 5:5 기준 개인공격은 정말 스탭, 핸들링, 슈팅능력이 고루 좋은 소위 어디가나 에이스 급이 아니면 쉽지 않습니다. 공간이 좁고 한 멍 벗겨내도 금방 핼프가 오기 때문이죠.

그래서 3점이 장착되어 있는 것이 베스트고 간결한 핸즈오프나 원드리블 점퍼 or 캐치&슛 같은 옵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오프 더 볼 움직임을 많이 가져가고 처음 공받을 때와 드리블 시 헤드업으로 시야확보를 무조건 해야합니다. 시야확보하여 동료를 보는 것이 선순위, 개인공격은 후순위입니다.

동료를 보는 것도 A패스 혹은 화려한 킬패스을 노리는 것보다 공이 빠르게 움직이며
상대 수비에 균열을 낼 수 있도록 공이 돌게하는 패스길을 먼저 봐야하구요.
이를테면 스타일 상 공격 시 45도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탑에 있는 가드나 하이 포스트로 나와서 받아주는 빅맨에게 연결해주는게 최우선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