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Ballers

잠스트a2-dx 발목 보호대 질문 + 농구화 추천 부탁드립니다.

 
  4032
Updated at 2022-11-30 23:02:49

여기에 질문글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우선 잠스트는 트레이영이 잠스트라는 회사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있다는 영상을 보면서 관심갖게 됐습니다. 

 

저는 이전에 농구하다가 오른쪽 발목을 접질린적이 두 번 정도 있어서 농구화 하이인 신발을 신고 있네요. (예전에 선물받은거라서 찾아보니 카이리2 트리플블랙이네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궁금한점은 이미 하이 제품을 신고있기는 하지만 잠스트a2-dx제품이 좋다고 해서 하이 신발과 같이 신어도 될지? 그리고 저 제품을 사용해 본 분이 계시면 추천할만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카이리어빙을 좋아하는데, 발목 안좋으신 분들은 어떤 농구화가 좋은지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2-11-30 23:03:26'NBA-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2
Comments
1
Updated at 2022-12-01 11:42:27

제가 쓰고 있는데요..

지금은 그거 없으면 농구 하기 겁나서 

잘 못하겠습니다. 

 

그거 하고 발목 접질렸는데... 보통때 같으면 

3달 코스 짜리를.. 걸을때 살짝 통증 있고 일상생활 

전혀 지장없는걸 직접 격고나니 

(농구도 며칠 후 했는데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그거 없인 아예 못하겠더라구요..

정말 동호회 농구인들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다만 착용할때 발등쪽을 당기면 발바닥이 엄청 

아프실거에요 처음 인라인 스케이트 탈때 처럼요..

발등쪽은 당기지 마시고 그냥 헐렁하게 풀어놓고

위에 발목만 조여도 효과는 충분 합니다. 

 

농구화는 한치수 크게 신고 있습니다.

한치수 크게 신으면 거의대부분의 농구화가

무리 없습니다. 발볼 좁으시면 한치수 크게 안신어도

될것 같기도 하구요. 이건 직접 경험해보시는게... 

 

WR
2022-12-01 12:39:17

사용해보시고 생생한 후기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저도 발목 크게 접질리고나서 운동전에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고 하는데도, 크로스오버를 하거나 리바운드하고 할 때 점프 높게 뛰다보면 가끔씩 혹시나 발목 다칠까봐 멈칫 거리는 경우도 있긴 하더라구요... 


혹시 지금 신고계신 농구화는 어떤 제품 신고 계신가요? 

하이인 신발+잠스트까지 쓰면 답답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괜찮나 보네요. 

 

그리고 잠스트 제품이 가격이 조금 나가던데 불균형이 걱정되긴 하지만 한쪽만 써도 경기하는데 무리 없으셨나요? a1이랑 a2랑 가격차이가 나긴 하지만 이왕이면 a2가 새로나온만큼 더 좋아서 사서 쓰든지 해야겠습니다! 

 

1
2022-12-01 12:53:03

지금은 PG6 신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양쪽다 하는걸 추천합니다. 한쪽만 해본적은 없습니다.

WR
2022-12-01 15:39:45

답변 감사합니다. 

1
2022-12-01 23:35:02

하이인 신발보다는 로우인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발목보호대 끼고 둘다 신어봤는데 하이는 정말 타이트해서 농구하기 힘드실거에요. 로우 + 보호대로도 윗분 말씀처럼 충분히 잡아주니 굳이 하이로 안가셔도 될겁니다. 부상없이 즐농하세요 

WR
2022-12-03 16:03:37

아 그렇군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로우+보호대 하면 하이신발 단독 신었을 때 보다 확실히 움직임도 더 편하고, 잡아주는 것도 더 잘 잡아주고 그런가요? 지금 신고계신 신발이나 추천해주실 수 있는 신발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1
2022-12-04 10:26:47

저의 발목보호대 역사는 거의 10년을 같이 했습니다. 워낙 유리발목이라 보호대없으면 그냥 시합중 사고가 납니다. 그걸 막아준게 보호대였어요. 처음 신은 조합은 잠스트 + 르브론 엠버서더 그후 하이퍼시리즈로 넘어갔었는데 발목은 정말 잘 잡아주다못해 시합시 운동이 힘들정도로 타이트함과 움직임의 방해를 겪었습니다. 체력적으로도 힘들더군요. 그때 생각한게 아 이정도면 로우타입 신발을 시도해봐도 되겠다 느끼고 로우모델을 시도해봤죠 그전엔 발목때문에 쳐다도 안봤어요. 여러가지 신발들이 거쳐갔는데 조던 웨이드 조던 보급형 무슨모델 카이리2 하든1 PG2.5 푸마 업로어 등 로우로만 신다가 현재는 PG5가 너무 잘 맞아서 두족 보유중입니다. 윗분 말씀처럼 한치수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드리며 혹시나 사이즈가 걱정된다면 보호대 가지고 매장에서 신어보고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R
2022-12-05 23:55:29

제가 방금 댓글을 늦게 봤네요. 

위에 댓글 달아주신 분도 그렇고 주변에서도 PG시리즈 신는 분들이 많던데 다른 농구화보다 장점이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카이리 어빙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어빙 신발 사고 싶긴한데, 접지력은 좋은데 쿠션감이 조금 단단한게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르브론 시리즈는 한번 착용해봤는데 층고가 높다 해야할까요? 같은 사이즈라도 다른 신발들보다 좀 더 묵직하고 큰 느낌이라서 아쉬웠네요.

 

각설하고 몇 달 전에 이태원 나이키 매장에 방문하니 릅, 어빙, 쿤보, 조던 요렇게 봤던 것 같은데 PG가 있었는지 가물가물하네요. PG신발 착화 가능한 매장들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
2022-12-06 09:56:13

안녕하세요.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 것 같습니다.

저도 어빙시리즈 좋아해서 6,7(2족), 카로우2 돌리고 있네요.

최근 pg6 평이 너무 좋아 들여왔긴한데 크게나와서 다시 파느라 못신고 있긴 하네요.. 다만 pg6 평도 여기저기서 정말 좋게 평가하고 있으니 총알되시면 구매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착화감과 에어스트로벨 포근함이 좋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저는 aso 직구해서 이제 담주부터 착용하는데, 괜찮으면 말씀드릴게요.

 

WR
2022-12-07 02:29:24

안녕하세요. 

카이리 시리즈 신고 계시군요. 안그래도 오늘 어빙이랑 나이키랑 이제 계약 관계 끊기로 했다는 기사 봤는데, 참 선수만큼 신발도 장단점이 존재하네요. 안그래도 PG5,6 이야기들을 많이 하던데 뭔가 다르긴 한가보군요.

 

안그래도 잠스트가 조금 부피감도 있고 단단하다보니 움직일 때 신경쓰인다는 글도 봤는데, aso가 더 좋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한 번 착용해보시고 말씀 부탁드립니다! 요새 날씨가 추워서 야외코트에서 하기는 어렵네요. 부상없이 즐농하세요!

1
2023-01-23 22:49:24

얼마만에 글남겨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잠스트 좋고 0.5 또는 1 사이즈 업으로 꼭 신어보시고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큰 농구화 신고 양말 2개 신는거 경험상 대단히 좋았는데 그런건 사바사니까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그건 그거고...

발목이 잘 돌아가신다면

만약에 그러면서 체중도 많이 나가신다면

정말정말 평소에 운동 많이 하시고 근육량도 늘리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발목 돌아간 이후 2달정도 후 보호대 끼고 농구하다가 십자인대가 끊어졌습니다

이게 발목은 안돌아가는데 발목에서 어느정도 유연하게 대처할 것을 아예 못하고 거의 깁스 수준으로 잘 잡아주다 보니까 무릎에 충격이 훨씬 많이 가더라구요

속공 후 멈추다가 무릎이 못견뎌서 딱!@ 하고 바로......

항상 필히 준비운동 진짜 땀나도록 하시고 특히 평소에 운동 많이 하시고 유연성 특히 기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정말정말로요!

저는 실내체육관에서 풀코트 2게임 중 중간 쉬는거 해서 플레이 쿼터만 6쿼터 뛰고 3게임째 1쿼터에서 십자인대가 나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몸 충분히 풀리고 다 해도 88키로의 과체중(키 178) 비만이었던 저는 그렇게 십자인대와 작별하였습니다

 

보호대는 정말 보조기구이고 평소 몸을 단련하시는 것 엄청 중요합니다

무릎도 항상 신경쓰시고 발목 재활은 별도로 꼭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R
2023-03-09 22:00:56

안녕하세요 요새 바쁘게 지내다보니 댓글을 너무 오랜만에 보게됐네요. 

농구를 요새는 자주 못하기도 하고 해서 보호대는 몇 달 뒤에 사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니 발목에는 장점이, 무릎에는 부담이 갈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는 키는 71-2정도고 몸무게는 68kg 정도여서 무겁진 않은데, 발목을 한번 다치고 난 이후로 저도 농구 경기 때 속공 상황에서 멈춤 동작을 하거나 점프하는 동작들을 하다보니 경기 이후 무릎이 시큰거리기도 하더라구요.

 

하이 신발을 신는 이유가 발목 보호를 위해서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신발 끈을 타이트하게 묶고 카이리2가 위에 한번 더 큰 찍찍이 같은걸로 잡아주다 보니 발목은 잡아줘도 오히려 무릎에 부담이 더 갔을수도 있겠다 싶네요. 말씀대로 근력 운동도 더 하고, 무엇보다 운동 전에 충분히 예열과 스트레칭을 통해 부상 위험을 줄이면서 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리며 광적인남자님께서 십자인대와 작별하셨다고 했는데 정말 유감스럽네요... 얼른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