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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헤비볼 써보신 분들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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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28 19:56:26

 제가 그동안 꾸준히 드리블 연습을 해왔다고 생각은 하는데, 

 

 주로 쓰는 손 말고 약손에 근력이 많이 약해서 그런지 드리블 할때 세밀한 컨트롤이 많이 부족합니다.

 

 뭐 연습 부족일 수는 있지만... 

 

 그래서 좀 더 발전하고 싶은 마음에 리고러? 라는 브랜드의 헤비볼이 그나마 저렴하길래 하나 장만해보려

 

 하는데요. 사기 전에 좀 걱정되는 것은, 일단 과연 확실한 효과가 있을까. 확실히 손에 근력이 붙을까이고,

 

 다음으로는 제가 약손 손목이 좀 시큰하고 뻐근할때가 자주 있어서요. 손목 쓰는데에 아프거나 불편한 것은 

 

 없는데(농구 드리블 할때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저런 증상들이 있으니까 과연 헤비볼로 운동을 하면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습니다.

 

 혹시 헤비볼 써보신 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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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3-28 20:28:42

저는 써보진 않았지만
지난 글을 읽어본 경험으론 그냥 일반공이 더 도움된다였습니다

그냥 일반공으로 드리블연습 자주하시면 자연스럽게 드리블 좋아집니다.
개인적으론 농구에서 드리블이 노력대비 성과가 가장 잘나오는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능한 많이 공을 만지고 계세요.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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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28 20:32:27

일반 볼로 꾸준히 연습하면 프로들처럼 자유자재의 영역으로 갈 수 있을까요...?

역시 노력이 답인가

2021-03-28 20:36:17

저는 선수레벨이 아닌 일반인수준에서는 충분히 재능0이여도 드리블만큼은 연습량으로 채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21-03-29 02:06:51

저는 헤비볼 너무 좋던데요

특별한 루틴 없이 일주일 정도만 연습해도
약손으로 치고 나가는 속도가 달라지더라구요.

파운딩 드리블이 강해지니까 왼손 돌파 레이업 다 늘더라구요.

강한 파운딩 드리블 늘려면 일반 볼로 1000번 치는 것보다 헤비볼로 500번 치는게 효율적인거 같아요. 근육을 확실하게 자극해서

덤으로 악력도 자연스럽게 강해져서 체스트패스랑 슈팅도 약간 안정감 생겼습니다.
(제가 근육량이 적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2021-03-29 15:55:46

효과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휘발성도 분명 있습니다. 안하는것보다야 백번나으나 

 

헤비볼로 하루 연습한게 일반볼로 이틀연습한거보다 낫다곤 못하겠네요.

WR
2021-03-29 17:12:49

휘발성이 있다는건... 그래도 꾸준히 하면 일반 볼로 훈련하는 것보다 더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는 있다는 거죠??

2021-03-30 08:47:53

헤비볼 처음 하시면 정말 일반공이 탱탱볼 처럼 느껴질거에요. , 실제로 핸드스피드가 빨라져서 드리블의 속도가 잘 붙습니다. 근데 그게 잠시이고, 오히려 감이 안맞아서 게임을 앞둔 당일날 헤비볼로 웜업을 한다거나 하기엔 알맞지않은거 같습니다.

 

일반볼로 연습을 충분히 하는데도 뭔가 다른 자극을 원하시면 좋은 선택일거같습니다.

21-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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