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Ballers
슈팅은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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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6 14:02:26

3점은 매번 빗나가는데 라인에서 딱 발한칸만 더 와도 성공률은 꽤 나오고.
어느 날은 연습 때 엄청 안 들어가다가 시합땐 쏙쏙 들어가고 반대의 경우도 있고.
드리블 연습이나 수비연습을 열심히 해야되는 게 슛감이 구린 날에 1인분 이상은 해야되니까 그런 것도 같아요.

원래 중량 치는 거 좋아하다가 농구 시작하고 무릎 조금 돌아간 뒤로 안전하게 하려고 7키로 뺐네요. 지구력체력도 좋아지고. 무엇보다 농구로 친구들 많이 만나게 되서 좋습니다.
좀 있으면 농구 시작한 지 1년째 되는데 기본기에 소홀한 것 같아 자책하다가 좋았던 점 넋두리 뱉어 봅니다.

다들 즐농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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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0-07-26 14:31:53

러닝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슛은 하체힘이다라고 해서 스쿼트 제 몸무게 2배 넘게까지 해봤지만 슛팅에는 별 도움이 안됐던 것 같아요. 근데 러닝을 해보니 순발력, 반발력, 하체힘, 체력이 모두 좋아지면서 쉽게 슛을 쏠 수 있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WR
2020-07-26 14:39:11

감사합니다! 주 2회 언덕 전력질주 5세트 정도 하는데 오래달리기 느낌으로 바꿔볼까요?

2020-07-26 14:59:11

저 같은 경우는 한 달 정도 훈련을 했습니다만 비규칙적으로 했습니다. 일주일에 5일은 무조건 달리기, 달리기만 할 경우 6~10km 러닝, 계단 훈련이나 인터벌을 할 때는 몸풀기 러닝 3km 후 실시, 부가 훈련은 지쳐서 하기 싫을 때 까지 했습니다. 다양한 훈련 방법을 섞어주시는 편이 오래 훈련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Updated at 2020-07-26 16:08:27

피지컬적으로 모든면에서 좋게 만들어둔 사람이라면 슈팅과 농구 스킬 자체만 반복연습해도 충분히 다듬어지고 실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더 많은게 현실이죠. 역시 각종 트레이닝과 농구 연습을 병행하는게 좋긴 합니다.

슈팅 파워 출력, 효율성, 민첩성, 코어 활성화, 밸런스 유지능력, 가동범위, 메커니즘 등에서 부족한 부분의 정도가 사람마다 조금씩 다 달라서 여러가지 종목의 트레이닝을 해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면 농구에 도움이 되겠다 싶은 느낌이 빡! 오는 트레이닝이 있더라구요.

웨이트를 하는것도 당연히 도움이 되고, 약간 방향을 바꿔서 파워리프팅이나 역도식 트레이닝을 곁들이는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중량치는 것중엔 파워클린&저크를 강추드립니다.

윗분 말대로 런닝도 확실히 도움이 되는 종목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 400m 인터벌을 즐기고 있는데요. 잘 달리게 될수록 웨이트와는 다른 종류의 신체협응력이 많이 발달되고, 지면 접촉시간이 짧아지게 되면서 순발력, 민첩성, 효율성, 순간적인 폭발력도 상승하는 것을 경험하고 있네요.

점프력과 민첩성을 올려주는 플라이오메트릭 운동들도 여러가지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추천할 만한 것으로는 포고 턱 점프가 간단하면서 효과도 좋고 워밍업으로도 좋아 추천드립니다. 농구에 확실히 도움이 되요.

양발 발볼로 지면반력을 얻어 점프를 최대한으로 뛰어놓고, 공중동작에서 고관절을 접어 무릎을 들어올린다음에. 다시 지면에 착지하는 순간 한치도 쉬는시간 없이 바로 또 점프로 이어주며 무릎을 드는 동작을 연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게 의외로 슈팅 비거리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WR
2020-07-27 07:09:46

다들 정말 감사합니다! 점프슛 연습은 당분간 좀 줄이고 체력과 기본드리블, 레이업부터 연습해야겠어요!

Updated at 2020-07-27 17:01:53

공감가는 내용이 두 개 있네요.

요즘 농구 연습하니까 근손실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유산소 때문에 준 건 아니고, 저는 농구 연습 매일하니 근력운동할 기운이 없어서


힘안들이고 부드럽게 들어가는 자리에서 한걸음만 뒤로 가도 폼이 무너지려고 합니다. 3점 라인에서 쏘는 건 거리가 똑같으니까 어느 정도 들어가긴 하는데 자세가 좀 마음에 안들어서 잘 안쏘려고 하고 있어요.

 

대신 꾸준히 하체를 이용해서 쏘다보면 슛거리가 늘어나는 것 같긴 합니다. 본인에 맞는 슈팅매커니즘을 가다듬고 거기에서 하체를 잘 이용하면서 상하체 연결이 잘되도록 하는 쪽에 중점을 둬 보세요. 저는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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