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NBA 응원방 및 스탯 기능 서비스 종료 안내

 
9
  5240
Updated at 2022-10-21 07:57:24

안녕하세요, 매니아 유저 여러분.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길게만 느껴졌던 오프시즌의 갈증이 시범경기들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고, 이제 정말 시즌이 다가오는구나 실감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제 그 시범경기들도 막바지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매니아는 매번 새 시즌이 돌아올 때 마다 사이트 내의 여러가지 변경점들을 보면서 고쳐야 할 부분이 없는지, 문제없이 작동을 잘 하고 있는지 이런 것들을 체크하면서 새 시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들께서 게임이 끝나면 기록지를 공유해주시는 박스스코어 포스팅의 폼이 깨져서 업로드가 되는 것을 바로 잡는다거나 하는 것들이 있을 수 있겠네요.

 

이번에 기능들을 체크하는 과정에서 매니아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기능들이 아닌 외부 서비스를 도입하여 사용하는 기능들이 상당 수 변경이 이뤄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매니아에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많았고, 이를 유지/보수하기가 많이 까다롭기도 하고, 관리를 하기도 어려운 영역이었기에 이용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 이용빈도가 다른 기능들에 비해서 많이 떨어진다고 확인이 된 NBA 응원방과 NBA스탯 기능을 서비스 종료하는 것으로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게 됐습니다.

 

응원방의 경우에는 나름의 역사도 깊은 기능이긴 하지만, 모바일 시대에 들어오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든 부분도 있고, 우선 채팅방 기능 자체가 매니아 자체의 기능이 아닌 외부의 기능이다보니 문제가 생겼을 때 저희가 바로 고칠 수 있다거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점, 시즌 중에도 이런 문제가 여러번 있어서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꾸준히 이용해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너무 죄송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응원방 서비스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게 됐습니다. 응원방을 통해 열띤 응원전을 펼쳐주신 분들께서는 게시판 상에서도 같은 경기를 보고 함께 호흡하며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니까요, 게시판을 통해서 응원전을 이어나가주시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BA 스탯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더 전문적으로 스탯을 다루는 공식 홈페이지 nba.com이나 바스켓볼 레퍼런스처럼 전문화 된 영역을 모두 보여드릴 수 없다보니 이용의 빈도가 높지 않았고, nba.com의 사이트 변경에 맞춰 계속해서 변경하면서 지원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었어서 이번 시즌부터 스탯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게 됐습니다. 매니아의 NBA스탯을 꾸준히 이용해주셨던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nba.com이나 espn 등의 스탯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응원방과 스탯은 이제 매니아의 역사 속으로 묻히게 됐습니다만, 앞으로 NBA 및 스포츠 그리고 매니아를 즐기시는데 있어서 더 좋고,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없을지 항상 고민해보고 다음에는 서비스 종료가 아닌 새로운 좋은 기능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Comments
2022-10-11 19:47:25

미네소타팬들 어쩌죠...

2022-10-11 19:50:38

모바일 시대의 흐름…

2022-10-11 20:24:33

아쉽군요 응원방 서비스 종료는요 

2022-10-11 20:30:17

아프지마 응원방아...

2022-10-11 22:14:21

미네응원방만이라도 남겨주시옵소서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마마 

2022-10-20 12:47:23

응원방은 사실 약팀 팬들에게 유용한 것이죠. 선즈도 암흑기를 응원방에서 보내다가 잘하는 팀이 되면서 게시판이라는 양지로 나오게 된 그런 느낌..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