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otice

남녀갈등, 페미니즘 관련하여 안내말씀드립니다.

 
144
  12628
Updated at 2021-05-16 08:24:13

안녕하세요, 매니아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입니다.

 

어린이날 공지글로 인사를 드리게 됐는데요, 최근 게시판에서 자주 이야기가 되고 있는 남녀갈등, 페미니즘 관련하여서 매니아에 어울리지 않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자주 되고 있는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서 분위기 환기차 매니아 유저분들께 꼭 좀 이야기 나누실 때 지켜주십사 하는 마음에 운영진의 논의 후에 글을 남깁니다.

 

최근이라고 하기에는 이 젠더이슈도 몇 년 정도 지속되고 있는 문제인데요, 근래에 다시금 여러가지 이슈들이 맞물리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인만큼 매니아 내에서도 이야기가 이뤄지는 것이 잘못된 것,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심각한 이슈지만 매니아에서 지양/금하고 있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확대되거나 매니아와 어울리지 않는 지나치게 강한 표현들이 나오거나 하는 일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1. 직접적으로 정치로 흐르는 이야기는 피해주세요.

남녀갈등, 페미니즘 문제가 국내 정치 이슈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주제인데요, 여기에 투표율, 세대간 갈라치기, 직접적인 정치인 언급 등 이런 언급이 이루어지면 정치적인 논쟁으로의 확대를 불러일으키는 주제에 대해 토론을 금하고 있는 매니아 내에서는 해당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없게 됩니다. 정치와 연관 어떻게 안지을 수가 있죠? 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직접적으로 앞서 예시로 들어드린 이런 이야기들 나오지 않는 선에서 이 사회문제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가 정치문제로 이야기 되는 순간 매니아 내에서 유저들끼리의 또 정치관의 대립이 일어나는 등 건설적이지 못한 방향으로의 토론이 진행될 수 있는만큼 정치와 연관되도록 의견을 남기는 것은 피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의견대립이 일어난다고 하여서 특정 세력으로 몰아가선 안됩니다.

과거 매니아에서 정치게시판이 있고, 정치관련하여 이야기가 가능했던 시절에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철저하게 관리했던 부분이 바로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을 알바로 몰아가는 그런 의견들이었습니다. 지금 현재 남녀갈등에 대한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두가 똑같은 생각을 할 수는 없고, 부분적으로 동의하나 어떤 부분에서는 의견차이가 있다거나 하는 경우들도 나올 수가 있습니다. 이때 다른 의견, 시각이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을 따로 마땅한 표현이 잘 떠오르진 않는데 알바로 간주하거나 반대의 극단적인 세력으로 몰아가는 코멘트는 피해주시고, 의견 자체에 대한 반대를 해주셔서 건설적인 방향으로 대화를 해나가주세요. 

속칭 타 사이트에서 화력지원을 한다거나 하는 경우가 매니아 내에서도 있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저희 운영진은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고, 이런 일은 저희 운영진이 직접 대응하여 매니아 내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도록 하겠습니다.

 

3. 절제된 표현과 분위기 속에서 사회 현상에 대해 논하는 매니아가 되길 희망합니다.

요즘 많은 곳에서 이와 관련한 일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고, 심각한 사회문제가 됐는데요, 왜 이것은 금지하지 않느냐, 금지해달라는 요청은 몇 번 있었지만,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 앞서 말씀드린 부분들을 우리가 조심해서 이야기 한다면 어려운 문제지만 충분히 성숙한 분위기 속에서 사회 현상에 대해서 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가 계속해서 이야기 되면서 매니아의 토론문화나 분위기에 어긋나는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아쉽지만, 해당 주제에 대한 언급이 어려워질 수도 있겠지요. 저희 운영진도 당장 그런 방향을 원하지 않고, 충분히 우리 매니아라면 어려운 문제지만 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해서 분위기 환기차, 그리고 조금 더 조심스러운 의견교환을 해주시길 부탁드리는 의미로 어린이날에 이렇게 공지를 쓰게 됐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서 도움 주셔서 이번 남녀갈등이나 페미니즘 문제 이외에도 앞으로 나올 수 있는 여러가지 사회문제나 이슈들에 대해서도 매니아에서 이야기 할 수 있고, 표현할 수 있는 선에서 대화를 나눠 건설적인 토론의 장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7
Comments
2021-05-05 15:34:55

전 매니아를 하면서 절제된 토론을 즐길 수 있게되어 너무 좋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2021-05-05 15:43:23

어디까지나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건전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2021-05-05 16:50:00
3
2021-05-05 17:39:55

요즘은 뭐랄까 차별과 혐오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학습해가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 적어도 이곳만큼은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5-05 21:19:20

매니아가 좋은 이유 중 하나죠. 운영진들이 선을 잘 그어줘서

5
2021-05-06 09:08:47

많은 글들이 혐오 조장만 되고, 감정의 배출만 되는 것 같아 가능한 지양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2021-05-13 07:55:31

감사합니다.

젠더 갈등 너무 지겹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