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전문 유통 및 판매 활동은 금합니다.

 
19
  2096
Updated at 2023-12-16 21:58:20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Market(이하 마켓)에 새로운 운영원칙을 도입하게 되어 공지를 통해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매니아의 마켓이 도입이 된 이유 및 취지는 신뢰할 수 있는 매니아 인들끼리 농구, NBA 관련 물품들을 사이즈 미스, 컬렉션 정리 등의 이유로 처분을 해야만 할 때 매니아 마켓을 통해서 믿고, 안전한 거래를 통해 보다 취미생활을 편하게 즐기시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마련된 공간입니다.

 

사기거래로 인한 불미스러운 일이 나오지 않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성과가 있는 게시판이겠습니다만, 최근 마켓 게시판은 게시판의 개설취지와는 다른 양상으로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 물품의 거래가 주가 되어야 하는 게시판이 물품판매 및 유통을 전문적으로 하는 유저들, 단순 취미생활이 주가 아닌 수익활동이 주가 되는 유저들 일명 전문 판매업자로 보이는 유저들의 판매게시물들로 인해 매니아 마켓이 개설취지와 다르게 많이 퇴색이 된 상황입니다.

 

이에 저희 운영진은 마켓 게시판이 매니아 유저들끼리 서로 개인매물을 거래하며 건강한 취미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마켓 게시판이 될 수 있도록 개인적인 중고거래가 아닌 제품 유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장터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판매 활동(일명 판매업자의 활동)을 금하는 운영원칙을 새로이 추가하게 됐습니다.

 

저희 운영진이 개인매물 거래를 넘어선 판매업자의 활동으로 보는 특정은 대략적으로 두 가지입니다.

 

  • 새 제품 판매 수량이 지나치게 많다.
  • 판매하는 사이즈 갭이 지나치게 크다.

 

해당 운영원칙은 공지사항이 올라간 직후 2019년 10월 28일 오후 3시부터 적용이 됩니다.

 

저희 운영진은 해당 운영원칙을 통해 마켓 게시판에 많은 판매게시물이 올라오는 것 보다 정말 매니아 유저들끼리 개인 매물을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게시판이 됐으면 합니다. 판매업자들의 게시물이 계속해서 많아진다면 매니아의 마켓은 오픈마켓과도 다르지 않는 매력없는 게시판이 될 것입니다. 게시물은 적더라도 순수하게 매니아 유저들끼리 서로 믿고 개인매물을 거래하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건강한 취미생활의 연장이 될 수 있는 마켓 게시판이 될 수 있도록 마켓 유저분들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면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2019년 10월 28일 3시 이전에 올라온 게시물은 따로 일괄 삭제를 한다거나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만, 이후에 새 글로 끌어올리기나 새로이 게시물을 작성하여 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금합니다. 이 부분 참고해주셔서 건강한 마켓 만들기에 동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5
Comments
1
2019-10-28 15:03:55

수고가 많으십니다.

1
2019-10-28 15:04:06

1
2019-10-28 15:04:43

너무 좋습니다. 사실 매니아 전체에서 글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 게시판이 마켓이었는데, 아무리 봐도 업자들이 아니고서야 그렇게 많은 제품이 있을수가 없겠죠..

7
Updated at 2019-10-30 23:27:31

매니아 늘 응원합니다.

저는 취미로 농구를 하다가 불편함이 많아서 직접 양말을 제작해서 제가 활동하는 농구팀과 주변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걸로 시작하였습니다. 물건이 괜찮으니 팔아보라, 상품화 해보라, 하여 시작하게 된 것이 현 판매중인 농구양말입니다.
과연 팔릴까 싶어 가입되어있는 농구사이트나 카페등에 업로드하게되었고 지금까지 오게되었네요.
그 후 만든 물건에 대하여 너무나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한때는 꽤나 잘팔려 제 농구생활이나 취미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네요. 즐거움에 취해 제가 아무 생각없이 판매글만 올렸던 것 같습니다.

여튼 저는 이 규정에 해당되는 사람으로서 현재까지 이득도 보고 양말이라는 것으로 많은 사람과 대화나누게 되었었는데, 이 공지를 보니 이런 기회가 사라지겠구나 싶어 아쉽기는 하지만 공지를 정독하여 읽어보니 왜 그런것인지 이해가 됩니다.
새 규정에 불만 없으며 앞으로도 매니아를 이용할것이고 또 좋아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일이 없게 주의하겠습니다.
운영진들의 노력으로 이렇게 좋은 사이트를 유지시켜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구매자 분들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판매글이 아닌 댓글이나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랑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2019-11-08 10:51:18

마켓이 있는 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