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FL
/

NFL에서 바이킹스는 어떤 팀인가요?

 
1
  423
Updated at 2020-09-15 08:29:08

NFL에 대해서 대충 미국 최고 스포츠라는거만 알고있다가

너튭에서 어떤 한 영상을 봤는데
정확치는 않아요 플옵이었던거 같은데

바이킹스가 지고있는 상황에서 4쿼터 2초 남겨놓고 멀리서 공격을 시도했는데 수비 완전히 제껴져서 버저비터 터치다운으로 역전승 거뒀던 경기였던걸로 기억해요

(왜 기억하냐면... 캐스터였던 무영혼의 대가 조벅 아저씨가 혼이 담긴 콜을 하셔서...)

쨋건 그경기 영상을 보고난 후로 NFL과 바이킹스에 대해서 관심이 좀 생겼습니다.

혹시 최근 상황이 어떤 팀인지 알 수 있을까요? 이팀 입문해도 괜찮을지 알아볼려고요!


2
Comments
2020-09-15 10:07:42

타 지구 컨텐딩 팀들에 비하면 약해보이는게 사실이나 올해는 진지하게 패커스 누르고 북부지구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Updated at 2020-09-15 10:25:55

DB코치와 디펜시브 코디네이터를 오랫동안 하던 마이크 지머가 헤드코치로 온 다음 부터 수비 하나는 굉장히 탄탄한 팀입니다.(이번 week1에서 40점 넘게 내주긴 했지만요.) 수비쪽에 해리슨 스미스, 에릭 켄드릭스, 드닐 헌터, 앤서니 바(과대평가 되었다는 평이 많긴 하지만) 같은 드래프트 부터 함께해온 에이스들도 많고요. 글쓰신 분 께서 보신 미니에폴리스 미라클 경기가 있던 시즌도 탄탄한 수비와 준수한 공격력으로 좋은 성적을 냈던 시즌입니다. 그 경기 다음에 NFC 챔피언십 게임에서 좋은 쿼터백이 없는것에 대한 한계를 깨닫고 커크 커즌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 하게 됩니다. 이번시즌이 커즌스가 온지 세번째 시즌이고요.

 

최근 상황은 냉정히 이번 시즌 보다는 다음시즌을 노리는 상황입니다. 오프시즌에 리그 탑에 근접한 리시버였던 스테판 딕스, 샐러리에 무리를 주던 코너백 제비어 로즈, 디펜시브 태클 린발 조셉을 내치고 드래프트에서 리시버 저스틴 제퍼슨, 코너백 제프 글래드니, 코너백 캠 댄츨러, 태클 애즈라 클리블랜드 같은 기대되는 유망주들을 뽑았습니다. 여기에 지난 시즌 드래프티 중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어브 스미스 주니어, 알렉산더 매티슨 까지 있고요. 커즌스를 2022시즌까지 연장 계약 한것을 보면 그때까지를 달리는시기로 잡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쿡 연장 계약 에서도 볼 수 있듯이 드래프트 한 선수들을 위주로 코어를 다지는 어느정도의 "의리볼?" 을 구사하는 팀이라 응원하고 정 붙이기에는 좋은 팀인것 같습니다

 

p.s. 경기 전에 하는 스콜 챈트를 보시면 팬이 안되실 수가 없을겁니다

det
24-03-16
 
1061
bal
ten
24-03-12
 
8475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