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FL
/

필름으로 보는 드류 락

 
5
  369
2020-08-03 20:07:40

오랜만에 보는 덴버 경기를 기다리며 옆동네 팀 쿼터백이나 한번 다시 살펴보려 합니다. 근 4달 만에 보는 느바라 너무 기대되네요. 워낙 부상자가 많아서 이기는 건 바라지도 않고 볼볼과 도지어나 오래 보면 좋겠네요. 


애초에 따뒀던 장면이 아까워서 하는 거라 정말 간단히 살펴볼 겁니다. 퀄리티는....



프라이머리 타깃은 H백인 벡입니다. 락은 벡이 열릴 걸 예측했지만 블리츠 역시 보였고, 공을 최대한 빨리 버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락은 히트를 두려워하지 않고 벡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다 완벽한 타이밍에 공을 뿌립니다.


GIF 최적화 ON 
14.3M    1.3M


이 각도에서 봤을 때 눈에 띄는 건 뒷걸음질치면서 공을 뿌리는 암 스트렝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사실이지만, 암 스트렝스는 프레셔 상황에서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저렇게 뒷걸음질치며 강력한 공을 던지는 건 대단한 재능이며, 최근 3년 드래프티 중 저 정도 암 스트렝스를 보여준 건 조쉬 앨런뿐입니다. 


GIF 최적화 ON 
12.3M    1.3M



때는 4쿼터, 3rd&10에 3점 앞선 필드골 레인지입니다. 패스러시는 제로에 가까운 상태임에도 애매하게 포켓을 뛰쳐나가더니 휠 비슷하게 뛴 러닝백에게 애매한 패스를 던지다 인터셉션을 당하고 맙니다. 오픈된 리시버가 없다면 차라리 밖으로 던져버리고 필드골을 차는 게 옳은 선택이죠. 대학 때 탐 전력이 약했더고 하던데, 그 때문인지 약간 히어로볼을 하려는 경향도 있습니다. 프로에선 또 그 반대의 모습을 보여줘서 어떤 성향인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나쁜 디시전이었다는 건 분명합니다.


GIF 최적화 ON 
4.6M    858K


오른손잡이 쿼터백에게 왼쪽으로 롤아웃해 공을 던지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힘이 실리기도 어렵고 정확도 역시 상당히 떨어지죠. 하지만 이 플레이에서의 락은 와... 정말 감탄했습니다. 물론 자세를 약간 가다듬을 여유가 있었지만 저런 자세에서 던졌다는 것 자체가 대단합니다. 최근에 저걸 보여준 건 마홈스와 로저스 정도? 개인적으론 락의 이번 시즌 최고의 플레이입니다. 


GIF 최적화 ON 
4.4M    516K



이건 태클이 백번 잘못했습니다만, 왼쪽에만 시선을 고정해두고 러셔를 인지하지 못한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5경기 나온 루키에게 너무 큰 걸 바라는 게 아닌가 싶지만, 쿼터백은 경우가 다르죠. 


GIF 최적화 ON 
4.3M    463K



아마 작년 락 플레이 중 가장 유명한 장면이지 싶습니다. 휴스턴이 커버 1 홀을 보여준 상태이고, 덴버는 4 버티컬 컨셉을 들고 나옵니다. 스냅 직후 텍산스가 커버 2로 전환하자 커버 2의 심을 공략한 노아 판트를 정확히 찾아내 완벽한 공을 배달해줍니다. 이건 정확도, 암 스트렝스, 디시전 메이킹과 호흡까지 완벽한 플레이라 더할 말이 없네요. 커버리지도 결코 나쁘지 않았는데 이걸 성공시키네요. 


GIF 최적화 ON 
14.8M    1.8M

 

GIF 최적화 ON 
20.9M    2.4M


이건 평범한 덤프오프 장면이긴 하지만 로이스 오닐 대신 판트를 선택한 디시전이 좋았습니다. 


GIF 최적화 ON 
20.6M    2.1M


제가 제대로 본 딱 두 경기에서 너무 비슷한 장면들이 나오네요. 둘 다 거의 같은 실수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결과가 달랐을 뿐.


GIF 최적화 ON 
17.5M    2M

 

GIF 최적화 ON 
15.5M    1.8M


자꾸 던지려는 리시버를 스냅 전부터 쳐다보는데, 이건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이걸로 페이크주는 베테랑들도 있습니다만, 그럴 레벨은 전혀 아니죠. 


GIF 최적화 ON 
15.9M    1.7M



Tmi. 덴버는 정말 졌습니다....; 부상자도 많고 전망도 밝지 않네요덴버 팬분들 힘냅시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det
24-03-16
 
204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