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킹스 히어로 & 이모저모 vs 미네소타

 
15
  675
Updated at 2023-01-31 22:18:36

* WTS(와따시) 선정이므로 철저히 주관적이며, 킹스 선수들만 언급됨을 알려드립니다.

* 전문성이 부족하여 틀린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너그러히 이해 부탁드리며 승리를 기억하기 위해 기록함을 알려드립니다.

 

- 미네소타 원정 2연전에서 1패를 안고 시작한 오늘 경기였습니다. 오늘 경기 또한 진다면 꽤나 좋지 않은 흐름의 연패가 길어질 법한 경기였는데 연장 끝에 승리를 거둡니다. 양 팀 모두 심판에 크고 작은 불만이 있었을 법 하니 해당 이야기는 언급하지 않도록하고, 인게임상 이야기만 해 보자면 2경기 동안 킹스의 슛감이 너무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상대방과 2연전을 했을 때 치룬 2번째 경기들은 현재 전승이라고 합니다. (덴버, 휴스턴, 미네소타)

 

* 보라색 선 밑으로 내려가지 말아보자 야들아..? 


 여튼 오늘의 히어로께서 짧지만 무지 강한 임팩트를 기록하며 승리를 가져 왔습니다.

 

오늘의 킹스 히어로: 연장 5분에 영혼을 갈아 넣은 트레이 라일스

라일스는 오늘 16분을 뛰며 FG 4/6 3p 1/2 FT 2/3을 기록하며 득실마진 +11을 기록, 승리의 히어로가 되었습니다. 

 

4쿼터 클러치 상황에서 사보니스가 퇴장 당하며 굉장히 팀적으로 흔들릴 법한 연장이었는데 팍스와 몽크와의 패턴 플레이를 통해서 점수를 기록하며 승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마브감독님의 용병술이 빛나는 연장이었어요. 메투가 스몰라인업 5번으로 오늘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메투가 나올 줄 알았거든요. 물론 컨트롤타워인 사보니스가 없었기에 5out을 할 수 있는 선수가 사실상 라일스밖에 없어서 꺼내든 것 같은데 그게 연장에서 제대로 적중했습니다. 

 

* 각설하고 연장에서의 라일스 득점루트와 키건의 코너3점만 좀 보겠습니다.

 

- 몽크가 러셀과의 매치업에서 돌파를 한 후 킥아웃을 합니다. 이때 몽크가 돌파루트 확보 후에 돌파 - 킥아웃을 하는데 코너를 깎는 노인(95년생입니다)이 공을 잡고 3점을 올라가죠. 고베어가 골밑을 지킬때의 위엄과는 조금 다른 외곽수비로 인해 조금 쉽게 찬스가 났고 정말 큰 3점을 성공 시키네요.  

GIF 최적화 ON 
27.1M    1.1M

 

- 직전 포제션에서 반대쪽 코너에서 3점을 넣었을 때와 동일한 패턴입니다. 슛을 던지는 선수가 달랐을 뿐. 몽크가 어그로를 끌며 골밑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당연히 블락을 위해 고베어가 헬프를 오죠. 그리고 코너에 있던 키건이 3점을 던지며 중요한 3점을 넣어줍니다. 

GIF 최적화 ON 
15.3M    714K

- 다음 득점 장면도 라일스 스크린 - 몽크가 외곽에 있던 라일스에게 킥아웃. 슛페이크로 고베어를 속인 후 드라이브인을 합니다. 그리고 앤드원! 사실상 경기를 마무리 짓는 패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보니스가 벤치에 있을 때나 오늘처럼 퇴장 당할때의 패턴도 만들어야하는데 5번으로 뛰게 될 라일스가 어쩌면 답일지도 모르겠네요. 킹스에선 4번으로 뛰길 바라지만 어쩌면 3점을 던질 수 있는 스몰라인업의 5번으로 뛰는게 팀에 더 도움이 될지도..? 

GIF 최적화 ON 
45.8M    1.8M

 

- 몽크와 키건 그리고 팍스 그리고 라일스입니다. 사실 라일스가 잘한 것도 있지만 이때의 수비가 아주..미스커뮤니케이션이었네요.

GIF 최적화 ON 
21.7M    989K

 

이제 샌안과의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폽어르신과의 지략대결이 정말 만날때마다 힘든데..파죽 좀 계속 끓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킹스 이모저모

정말 힘들고 추운 2연전을 보냈습니다. 슛감이 정말 차갑게 식어서 이렇게 안들어 갈 수있나 싶을 정도였거든요.

미네소타 원정 2연전 동안 3점을 9개씩 넣으면서 27.3% , 30%를 기록했습니다.  

 

- 눈물나는 슛감의 최근 킹스

우선 1쿼터 초반, 그리고 3쿼터 초반에 화면에 보인 킹스의 아름다운 슛감각을 볼 수 있었는데요. 윗 사진은 1쿼터 초반에 기록한 두 팀의 필드골수치입니다. (음..저희도 저희인데 1쿼터 초반의 슛 감은 미네소타도 장난 아니었네요.) 

 

지난 경기는 진짜 러셀과 앤트맨에게 정신없이 두들겨 맞아서 너무 힘들었는데..어째 극과 극을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 3쿼터 초반의 3점 슛감입니다. 3점 팀이 이렇게 넣는건.. 그냥 지라는 거죠..?

https://twitter.com/will_zimmerle/status/1620267769286770688?s=61&t=I_zTbHzbwur1NxXk696dDg

킹스에서 3점 좀 넣는다는 허더와 반즈 몽크가 3점을 1/11..(9.1%)였습니다.

아무리봐도 이긴게 용하긴 합니다. 그래도 1/17이 되어도 던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찌되었든 3점이 강점인 팀이고, 그 3점을 세팅함으로 인해서 컷인 타이밍이나 핸즈오프 2:2공격 패턴 등 여러가지 파생할 수 있으니까요. 

 

* 여러가지 새로운 공격루트를 만들어보려는 킹스?

사보니스가 드리블하며 상대진영으로 넘어노는 것 까진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 후의 세팅이 조금 달라지는데요. 연장에 몽크가 했던 돌파를 사보니스=라일스 , 몽크=팍스가 해 주는 건 동일합니다. 중간에 허더라는 교두보를 거치게 되는데요. 아무리 허더가 3점감이 안좋더라도 노마크로 두어서는 안되죠. 슬로모가 허더 쪽으로 쏠리니 키건이 노마크. 연장에서 넣게 될 위치에서 또 넣었습니다.  (키건은 미래를 위해서 좋든 싫든 15개 이상 슛을 던져야합니다..)

GIF 최적화 ON 
25.2M    1.1M

 

- 해당 장면도 사보니스부터 시작하는 패턴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허더 - 키건으로 이어지는 패턴입니다. 사보니스가 쉽게 올라가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골밑의 고베어는 진짜 위협적이긴 하더군요. 

GIF 최적화 ON 
35.3M    1.5M

 - 팍스가 사이드에서 컷인하는 키건에게 꿀어시를 해줍니다. 

GIF 최적화 ON 
16M    808K

 최근 경기들을 볼 때 키건의 역할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사보니스의 핸드오프나 스크린으로 인한 득점루트가 조금씩 막히기 시작한 지금 시점에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특히 공격리바운드에 적극 참여하는 키건이 너무 좋습니다. 오늘 공리만 6개를 따냈는데, 이렇게 적극적으로 해줘야 킹스가 더 높은 곳으로 올라 갈 수 있다는걸 본인도 조금씩 느끼는 중인 것 같아 고무적입니다. 이대로 계속 해줬으면 좋겠네요. Vamos!

 

- 라커룸의 분위기는 항상 좋은 킹스! 

그 중심엔 마브 감독 이하 모든 선수들이 있는데요. 비록 2연패지만 경기의 흐름이 너무 좋지 못했기에 걱정이 많았는데 다시 올라갈 수 있을거란 믿음을 주는 것 같아요. 이대로 좋은 팀성적과 함께 마브감독에게 C.O.Y를 선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의 DPOG 합격목걸이를 목에 건 해리슨 반즈

반즈는 오늘 정말 중요한 수비 디플렉션도 해주고, 슛감이 좋진 못했으나 나름의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마브감독님이 괜히 '대체불가능'이란 단어를 쓰는게 아닌가봅니다. 

 

- 킹스가 관심을 가지는 타이불?

https://twitter.com/jandersonsacbee/status/1620337060606517251?s=61&t=I_zTbHzbwur1NxXk696dDg

맥단장님 특징이 한 번 찍은 선수는 계속 오퍼를 합니다. 킹스에 오지 않았지만 몇년간 루머가 있던 쿠즈마와 콜린스 등등 지속적으로 특정선수에게 즐겨찾기를 해놓고 시즌마다 문의를 하는데요. 타이불도 그들과 비슷합니다. 킹스 트레이드 뉴스가 많이 안나오는데최근에 나온 뉴스들을 종합해보면 킹스가 수비에서 강점을 보이는 미첼을 홈즈와 함께 묶어서 트레이드를 하려는건가..싶은 생각도 듭니다. 미첼과 타이불을 같이 쓰기엔 코트가 너~무 빡빡해지고 허더를 내릴수도 없구요. 데드라인까지 큰 무브는 없지 싶긴 한데 타이불이 올지는 궁금해지네요, 

 

오늘 이모저모가 길긴 했는데..어떻게든 이겨서 너무 행복하네요.

아 몰라 이겼다!!!

 

Light the Beam!!

4
Comments
2023-01-31 22:09:18

허더가 시즌 초에 비해 너무 식었어요…

WR
2023-01-31 22:11:11

많이 식긴 했는데 애가 해주는게 많아요ㅠ 수비도 그렇고 보조핸들러로써의 역할도 좋고, 주구장창 던져도 된다고 생각해요.

허더 특성상 리듬을 타야 할 것 같은데 그게 잘 막히네요. 잘 이겨내길 바래야지요ㅠ

2023-01-31 23:02:38

타이불이 몇 년간 인기는 있었어도 팀 사정상 팔 생각은 없던 선수였는데, 올해는 수비 잘하는 선수들이 들어와서 조건에 따라서는 충분히 거래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다만 킹스 선수들을 포함해서 누구든 간에 식서스 프론트에서 관심 있다는 소스가 거의 안나오는 상황이라, 예상이 쉽게 안 서네요. 

2023-01-31 23:52:05

사보니스 아웃된 연장에서 고베어가 아닌 리드나 가르자를 썼다면 경기가 달랐을 것 같네요. 라일스 기용이 참 좋았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