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오늘 경기 후 르브론 & 러스 인터뷰 전문 vs CLE

 
27
  6895
Updated at 2022-12-07 20:35:28

 

 

 

  오늘은 평어체로 써보겠습니다. 높임말과 평어 버젼 중 어떤 게 나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sgXxCtYd3hs

 

 

 

 

   Q.   LeBron, AD가 오늘 경기에 돌아올 수 없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레이커스는 어떤 식으로 대응하고자 했나.

 

 

 

    LeBron:   '다른 사람이 더 잘 해야겠군.Next man up'.  하지만 높은 장벽tall task이었다. (웃음)  메타포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랬다. 지난 몇 주간 AD가 우리 팀에 끼쳤던 영향을 생각해보라. Thomas(토브)가 나와서 훌륭한 활약great minutes을 해주었다. 높은 에너지를 보여줬고, 리바운드 작업을 정말 잘 해줬다Worked the glass really well. 

 

    하지만, 쉽지 않은 시합이었던 건 확실하다. AD가 나가게 되면서 게임 플랜 전체를 바꿔야 했고, 계획했던 플레이들을 바꿔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능한 한 최대한 기회를 잘 살려보려고 했다. 실제로 4쿼터에 몇 번 승기opportunities를 잡았는데, 그걸 살리지 못 하고 무너져버렸다. 

 

 

 

 

    Q.   이번 로드 트립이 시작된 이후로 한 경기도 내주지 않았다. 그 덕에 오늘 같은 경기가 나와도 견뎌낼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오늘 경기를 졌음에도 여전히 이번 원정 트립은 순항 중이라고 보는데, 만약 앞으로도 AD가 가끔 결장을 하게 된다면, 그때는 어떻게 해야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지.

 

 

 

    LeBron:  Well, 'Next Man Up.' 그걸 위해서 팀이 있는 거다. 물론, AD를 '대체'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모든 팀원들이 자기가 가진 능력의 최대치를 발휘해주고, 자기가 맡은 역할을 최고 수준으로 해내는 동시에 그보다 조금씩 더 뛰어줘야 한다. 이미 일어난 일은 받아들여야 한다.


 

 

 

Q.  지난 9경기 구간 동안 AD가 굉장히 많은 역할을 맡았다. 그런 역할을 맡던 선수가 빠진다는 건 어떤 의미를 갖고, 그런 상황이 벌어졌을 때 경기 내에서 어떤 점을 더 신경써야shore up 한다고 보나.


 

 

    LeBron:  오늘은 모든 선수들이 Glass(리바운드) 작업을 잘 해줬다. (AD가 빠졌기에) 리바운딩이 중요하다. 

그리고  림 프로텍팅이다.

 

 

 

     Q.  그렇다면 그의 부재로 인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LeBron:  모든 부분에서 조금조금씩 다 아쉽다. 그 친구는 우리 팀에 그 모든 것들을 전부 다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스코어링과 디펜스를 비롯해 리바운딩은 물론이고 림 근처에서의 샷 블락까지. 

 

    당연히 높이length도 그렇다. 우리 팀의 사이즈 이점이 확 사라져버렸다. 6-11의 신장에 7.. 7-5에서 7-6, 혹은 7-7 정도의 윙스팬을 가진 선수를 감당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고, 매칭 자체가 불가능하다. 또, 우리 팀의 빈 구멍gaps을 훌륭하게 메꿔준 선수다. 터프 샷을 하루종일 꽂아댔고, 굉장히 편안하게 경기를 해오고 있었다. 정말 특별한 친구special kid다. 

 

 

 

 

     Q.  점수가 벌어진 것도 4쿼터이긴 했지만, 그 전까지는.. 그러니까 92-92로 타이를 만들었을 때까지의 모습을 보면 '시합은 졌지만 얻어갈 게 많은 경기다'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기였나? 경기에 임하는 마음가짐 정도라도 말이다.

 

 

 

    LeBron:  No, No, No.. 우리는 나이 많은 농구 팀이라 진 경기를 붙잡고 있을 시간이 없다. (웃음) 진 건 진 거고, 빨리 다음 경기를 준비해야 된다.

 

 

    

 

    Q.   승부욕 넘치고 에너지가 넘치는 그들의 홈 구장에서  Cleveland라는 팀과 그들의 스타 플레이어, Donovan을 상대한 소감은?

 

 

 

    LeBron:  Donovan이 합류하기 전부터 이 곳은 굉장히 뜨거운competitive 곳이었다. 그가 합류하게 되면서 전보다도 훨씬 더 다이내믹한 곳이 된 것 같다. 작년에도 그 팀이 얼마나 뜨거웠는지 생각해보라. 시즌 말미로 향하면서 부상자가 발생했고, 조금 미끄러지긴 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에도 좋은 팀이었다. 

 

     Donovan 같이 다이내믹한 NBA 올 스타 윙을 추가하게 되면.. 아, I'm Sorry, 올 스타 가드를 추가하게 되면 팀이 더 좋아지는 건 당연한 이치다.

 


 

 

    Q.   이 곳에 돌아와서 헌정 영상을 받거나 기립박수를 받은 횟수가 적지 않다. 오늘은 기립 박수는 나오지 않았지만 말이다. (여전히) 헌정 영상을 보면 '가드'를 풀게되나? 오늘은 어땠는지.

 

 

 

LeBron:  Yeah, 살짝은 그렇다. 조금은.  여기에 돌아올 때면 항상 내게 사랑을 보내주신다. 이 곳에서 쌓은 기억들은 당연히 절대 잊어버릴 수 없는 기억들이다. 

 

18살 때 처음 드래프트되어 이 곳에 왔다. 그러곤 이 곳을 떠났지만, 나와 여기 팬들 사이에는 상호적인 사랑이 있다. 그건 확신한다. 

 

 

    

 

      Q.   방금도 지난 몇 주간 Anthony(AD)의 플레이에 대해 얘기해주었는데, 그의 최근 플레이나, 그와 함께 뛰는 본인(르브론)의 플레이를 보면서 궁금해진 것이 있다. 요즘 같은 플랜 (AD에게 공을 몰아주는 것)이 그를 처음 데려왔을 때부터 추구했던 방식인가? (릅: Yup.)  그렇다면 그 방식이 잘 먹히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는가?

 

 

 

      LeBron:   음.. 타이밍 문제다.

 

 

 

   

      Q.   진행자: 시간 관계상 두 질문만 더 받겠습니다. 기자:  앞서 Joe가 했던 질문과 이어지는 질문입니다. 이 아레나building에서 오래 뛰었고, 이 아레나는 본인의 아레나다. 상대팀 선수에게 이런 반응을 보이고, 이런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경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LeBron:   어떤 분위기를 말하는 건가?

 

 

 

 

 

      Q.  경기장의 에너지에 대한 질문인데, 이 곳은 캐벌리어스 홈구장이고, 본인은 상대 선수로 방문했는데도 Lakers 구장에서 받는 반응을 보여주지 않나. 이런 걸 다른 곳에서도 느껴본 적이 있는지..

 

 

    LeBron:  아, (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물어본 거였나? (기자: 그렇다) Yeah, Yeah, 여기서 부정적인 의미로 'Crazy'한 반응을 받아본 적도 있기 때문에..(웃음) 긍정적인 면을 물은 거라면, 정말 대단하다. 정말 좋다. 하지만 놀랄 거 없다. 이게 바로 '클리블랜드 스포츠'다. Guardians부터 시작해 Browns와 Cavs까지.. 여기 팬들은 늘 자기 팀을 응원하러 경기장으로 향하는 분들이고, 늘 목청껏 팀을 응원하는 분들이다. 여기 분들은 늘 그렇다. 여기 오면 언제나 그런 에너지가 있을 거라 조금도 의심치 않는다. 

 

 

    


       Q.  Urban School(주로 저소득, 유색 인종들이 많이 다니는 학교)들의 부상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하다. 특히 Glenville State이 이번에 역사상 처음으로 주 챔피언쉽을 차지했는데..   

 

  *얼마 전, 어번 스쿨인 글렌빌 주립대가 오하이오 주 풋볼 챔피언쉽에서 우승컵을 차지했습니다.

 

 

 

     LeBron:  (함박웃음)  Yeah, 나도 봤다. Glenville에게 정말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놀라운 성과다. 

 

 

 

 

       Q.  이번 일이 다른 Urban School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나.

 

 

 

      LeBron:  우리 모두에게 굉장한 깨달음을 주는 승리였다고 생각한다. Glenville 같은 학교가 주 챔피언쉽을 따내는 건 정말 amazing한 일이다. 많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어반 스쿨에 진학해도 우승할 차지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 광경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듣게 해줬으니까 말이다.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다. 

 

        특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내 친구들 중에서도 Glenville에 다닌 친구가 몇 있어서 알고 있는데, 이 성과는 (외부 영입이 아닌) 그 커뮤니티 내에서 쌓아올린 것이다. 그들도 이번 일로 굉장히 흥분해있다. 감독도 우리 친구들 중 한 명이고, 아들인 Ted 역시 그 동네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빈민가인 그 지역에 주 챔피언쉽을 안겨준다는 것은 굉장히 커다란 의미를 가진다. 스포츠에 뿐만 아니라 그 지역 전체, 그 커뮤니티 전체에 대단한 의미를 가지는 일이다. 

 

 

 


 

 

 

 

   Russ

 

 

https://youtu.be/57EaOiPus7k 

 

 

 

    Q.  AD와 함께 지난 9경기 동안 꽤 좋은 리듬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그가 빠진 후에 느껴진 변화, 그리고 경기를 대한 방식, 팀에 끼친 영향이 있었는지.

 

 

 


    Russ:   여러 부분에 변화가 생겼지만 끝까지 잘 버텼staying afloat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마무리가 좋지 못 했다. 

 

 

    

 

Q.  AD의 림 프로텍션 부재로 인해 Cleveland는 페인트를 쉽게 공략하는 느낌이었다. 만약 내일까지 결장한다고 가정했을 때, 인사이드 강화를 위해 어떤 점을 더 신경써야 할 거라고 생각하나?


 

 

    Russ:  음, 내가 대답해줄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다.

 

 

 

    

    Q.  92 대 92로 동점이 된 시점이 있었는데, Cleveland가 갑자기 점수차를 확 벌리며 그대로 경기를 가져가버렸다. 그 구간에서 두 팀의 차이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는지.

 

 

 

    Russ:  못 막았다. (No Stops.)

 

 

 

 

    Q.  오늘은 패했지만 레이커스는 지난 10 경기 남짓동안 확실히 상승 모멘텀을 만들어가고 있다. 그러던 와중에 AD는 독감에 걸렸고, 웬옌(가브리엘)은 백 투 백 2차전에도 결장한다. 팀에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왔다고 생각하나?

 

 

 

    Russ:  No.

 

 

 

 

    Q.  지난 몇 주간은 팀 전체의 슈팅이 좋아진 모습이었는데, 오늘은 그렇지 못 했다. 팀의 찬스 메이킹과 오펜스에서의 페이스가 어떻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셀렉션들looks은 훌륭했지만 슛이 유독 안 들어가는 그런 날 중 하나였을 뿐인가?

 


 

    Russ:  내일은 (좋을 때와) 똑같은 슛감을 보이기 위해 잘 준비하겠다. 

 

 

 


    Q.  Russ, AD와 함께 뛴 직전 경기에선 15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AD가 빠진 오늘은 득점에 더 치중하는 쪽을 선택한 것인가? 본인이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Russ:   No. 난 그저 상황을 읽는 것 뿐이다. 게임이 내게 어떤 말을 걸어오는지 보면서 말이다. 그게 내 방식이다.

 

 

 


      Q.  AD가 빠진 자리에 Thomas가 들어왔다. 그의 플레이를 어떻게.. (러스: Great job.) 어떻게 보고 있고, 그의 올 시즌 전체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Russ:  여기 오기 전, 워싱턴에서부터 TB가 굉장히 열심히 노력하는 선수라는 걸 알고 있었다. 항상 열심히 하고, 바른 방향으로 플레이하는 선수다. 오늘도 훌륭하고 끝내주는 활약을 해줬다. 자기 역할을 든든하게solid 해내줬고, 열심히해줬다. 보기 좋았다. 

 

 

 


 


 

 

 

  혹시나 러스 인터뷰를 처음 접하시고 놀라신 분이 계시다면: 평소에 비하면 오늘 정도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딱 평균적인 길입니다.

 

16
Comments
2022-12-07 16:10:31

인터뷰 번역 정말 감사합니다!! 러스 그나마 두 줄 이상 말하는 경우는 팀원 칭찬할 때인 것 같네요! 보기 좋습니다. 

2022-12-07 16:13:33

 평어보다는 높임말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 그와 별개로 인터뷰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2022-12-07 16:42:05

 번역 정말 감사합니다!!

2022-12-07 17:03:03

항상 올려주시는 인터뷰 잘보고 있구요.

버럭신의 승리후의 단답형 인터뷰가 요근래에는 간지였는데.....오늘은 아쉽네요.

저는 평어체가 좋습니다. 그냥 간결하게 잘 읽히네요.... 

2022-12-07 17:03:18

저는 평어 번역이 더 좋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러스의 패션은 볼때마다 감탄스러운

2022-12-07 17:12:09

저도요. 실제로 선수들 어투를 보면 아주 편하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높임말보다 평어가 더 좋습니다. 

2022-12-07 17:12:27

항상 감사합니다!

2022-12-07 17:24:08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높임말과 평어 변역 둘 다 좋은데 3 to 6 님께서 번역하실 때 평어체가 그나마 글 길이가 개미 눈꼽만큼 줄어들어서, 안 그래도 장문인 글이 조금이라도 줄어든다면 쬐금이나마 덜 수고스러우시지 않을까 하는 쓸데 없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2022-12-07 18:03:30

평어든 경어든 방어(?)든 뭐든 좋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2022-12-07 18:31:17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22-12-07 18:49:17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2022-12-07 19:25:51

술술 잘읽히네요 감사합니다 ^^

2022-12-07 20:30:21

기자들 질문이 참 수준이 있고 르브론의 대답도 훌륭하네요.

2022-12-07 20:59:35

평어, 경어 모두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다 좋으니, 조금이라도 더 편하신 쪽으로 해주세요!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2022-12-07 22:19:03

항상 잘 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2022-12-08 00:45:27

평어의 경우가 더 선수들 본연의 느낌이 난다고 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