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 Multimedia
Xp
NBA-Talk
/ / /
Xpert

최근 스퍼스의 부진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9
  2957
2022-11-22 15:24:11

지난 7일 동안 백투백 2번 포함 5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미친 일정이었고, 팀의 주축인 존스, 바셀, 켈든, 퍼들이 한 경기에서 두 경기씩은 돌아가면서 결장했습니다. 가뜩이나 부족한 팀의 뎁스 탓에 완전한 컨디션으로 맞붙어도 힘들 상대들을 어금니 송곳니를 하나씩 빼놓고 상대하려 하니 작살이 나는 건 당연한 일이죠. 소핸이 공 들고 하프코트 넘어오고 조던 홀같은 유사 핸들러가 떡하니 들어와서 뛰고 있는 게 지금 샌안의 뎁스입니다. 험난한 일정, 점점 쌓여가는 신체적 피로와 잔부상은 에너지 하나로 먹고 사는 젊은 팀들에게 가장 치명적이고, 지금의 샌안은 그 직격타를 맞은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냥 좋지 못한 흐름을 탄 것 뿐이고, 일정이 정상화되는 12월 초부터는 다시 시즌 초의 좋았던 경기력이 재현될 거라 예상합니다. 이기기에는 부족하고, 완전히 지는 것은 아니며, 보는 재미는 있는 그 경기력 말이죠. 

루징 멘탈리티는 몇경기 힘들게 굴려서 진다고 쌓이는 게 아닙니다. 지금 이렇게 졌다고 패배주의에 휩싸여서 시큰둥하게 굴어대는 멘탈의 소유자들은 지금 팀에 없어요. 

7
Comments
Updated at 2022-11-22 15:35:04

당연하죠 영감님이 지더라도 기초는 확실히 잡아주고 있으니... 거기다 초반빼고 제대로 부상 없이 치룬적이 거의 없죠 캘든과 바셀은 부상 안고 뛰고 있고... 덕분에 도미닉이나 로비등이 시간 많이 받고 좋더군요.... 뭐 슛팅이야 나중에 빡세게 굴려야 하겠지만...

2022-11-22 16:15:33

팀 페이롤 30위 팀인데 시즌 초 경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좀 받은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보면 올스타급도 없는 탱킹 전력팀인데 말이죠.

Updated at 2022-11-22 21:50:53

 뭔일 있었나요?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이겼던거지 진다고 좌절하거나 할 상황은 아니라는걸 인지하고 있을겁니다. 기대치가 탱킹팀인걸 모르지 않을테니까요. 감독이나 코칭스탭이 대충하지 않고 선수들이 대충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어서 기쁩니다. 무기력한게 아니라 본인들이 부여받은 역할을 다해내려고 노력하니까요. 

그리고 랄과 3경기 잡혀있어서 빨리 랄을 위로 올려보내긴 해야합니다.

WR
2022-11-22 19:34:36

최근 LA 백투백에서 경기력이 워낙 좋지 않다보니 많이 실망하신 분들이 계신 거 같아 적어봤습니다. 저도 지금 스퍼스는 최선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생각합니다. 

2022-11-22 18:05:52

개인적으로는 프리모의 이탈이 가져온 나비효과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벤치에서 안정적인 볼배급이 없다보니 그 과부하가 조금씩 지속적으로 트레존스에게 와요... 

뭐... 이런게 탱킹팀인거죠...

2022-11-22 20:38:42

근데 지난번 경기때는 소핸하고 트레이 존스하고 수비에서 너무 했어요
자기 수비 안막고 여기저기 어설프게 기웃거리다 동료랑 동선 꼬이고 상대노마크를 얼마나 많이 내주던지요
수비코치가 제대로 코칭을 안하는 건지 다들 열심히는 뛰는 것처럼 보이지만 수비가 너무 좋지 않아요

그리고 캘든 존슨이 점차 한계에 온 것도 좀 불안하긴 하고요
아무래도 미드레인지 게임이 없고, 3점도 풀업이 아니다보니 공격옵션이 다채롭지 못해 앞으로도 쭈욱 막힐 것 같아 걱정이네요

유일한 희망은 바셀...이네요 (퍼들은 아무래도 리빌딩팀에 타임라인과 맞지않아 아깝지만..)

Updated at 2022-11-22 21:55:24

흠.. 이부분을 변호하자면 트레존스와 소핸은 지금 스퍼스에서 누구보다 핼프디펜스를 적극적으로 가주는 선수들입니다. 이길 때 경기보면, '얼만큼 훈련해야 저정도 스위칭이 몸에 새겨지는거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새 경기가 계속 12시라 제대로 못보고 있긴한데, 아마 두 선수가 그런 모습을 보였다면 체력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 강행군이기도 하고, 소핸은 첫 시즌이다보니 몸이 만들어지지도 않았을 것 같네요.

 

캘든과 바셀은 공격에서도 부담이 꽤 있는데 잘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캘든에대한 우려는 뭐 안풀리는 경기에서 매번 느끼는 지점이라 공감 갑니다.

그 이상을 보여줄 수 있었다면 우리가 20번 후반대로 못 뽑았겠거니 하고 보는 편입니다. 

 

바셀 보면서 잘 버텨보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