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occer
Xp
자동
NBA-Talk
/ / / /
Xpert

에릭 고든에 대해 알려주세요

 
  915
2010-08-01 21:46:26


투표 게시판에 메요과 고든 비교글이 올라왔더군요.
단신 슈팅가드에 드래프트 동기, 뛰어난 슈팅력과 운동능력까지 많은 점이 닮은 둘입니다.
투표 게시판의 댓글을 보니, 운동능력면에서 메요는 점프력이,
고든은 스피드가 돋보인다고 어느 분께서 댓글달아주셨는데요

사실인가요?
메요의 스피드는 어떤지 역시 궁금합니다.

2
Comments
2010-08-01 22:00:49

두 선수의 비교가 궁금하신 건가요?

키는 메요가 6-5, 고든이 6-3 하지만 윙스팬이 메요 6-6, 고든 6-9로 고든이 앞섭니다.
점프력은 메요가 41인치 고든이 40인치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고든은 220 파운드나 나가서 힘과 스피드가 끝내주는 선수입니다. 특히 오픈코트에서 위력을 발휘하죠
메요의 작년 경기는 보지 못해서 뭐라 말씀드리기는 힘든데 힘이 좋다는 평가는 없었던 것으로 압니다.
스피드는 상당히 뛰어난 것으로 알고 있고요.

플레이 스타일은 고든은 3점과 돌파로만 득점을 올리는 약간 단순한 타입이죠. 반면 메요는 아름다운 미드레인지 점퍼를 갖고 있습니다.

둘 다 드리블에 약점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고든의 드리블은 아주 미숙해서 방향전환도 잘 안되고 턴오버가 많이 나옵니다.

단점도 많지만 그래도 25세 이하의 SG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두 선수 입니다.

2010-08-01 22:36:23

둘다 약간 언더사이즈 SG 에 속하는데 고든은 스피드와 돌파에 장점을 가지고 메이요는 스킬이 뛰어난 걸로 보입니다.

고든은 스피드가 뛰어나서 쉽게 돌파를 하고 외곽포도 가끔 터뜨려주기는 하나 공격패턴이 단순한 편이라 터지는 날에는 엄청난 득점력을 보여주지만 그렇지 못한 날에는 잘 안보이는듯 합니다. 루키 시즌에도 루키 한경기 최다득점은 로즈도 메이요도 아닌 고든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메이요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킬이 뛰어나고 젊은 SG들 중에서 가장 완성된 점퍼를 지니고 있는 선수입니다. 미드레인지 게임을 가져갈 수 있고, 외곽슛 역시 괜찮은 편입니다. 돌파도 괜찮긴 하나 로즈, 웨스트브룩 같은 압도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1옵션으로 뛴다면 충분히 20점을 넣어줄 수 있다고 보고 이미 루키시즌에 그것을 증명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즈 탓에 약간은 듀얼가드 성향을 띄는 두 선수이지만 잘 성장한다면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가 될 자질은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den
min
24-04-30
 
939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