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ree-Talk
Xp
NBA-Talk
/ / /
Xpert

FA 모라토리엄 전야제 - 맥네어는 무얼 보고 있나(feat. 디빈첸조)

 
5
  1129
2022-07-01 00:50:40

어제(벌써 어제네요) 아침에 참 이해할 수 없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디빈첸조에게 퀄리파잉 오퍼를 제시하지 않고 UFA로 풀어버린건데요. 솔직히 이 무브는 뭐 어떤 변명을 갖다붙여도 쉴드를 치기가 어렵습니다. 디빈첸조를 안 쓰겠다고 하더라도 RFA로 묶으면 최소 2라픽 한 장은 받을 수 있었을 텐데요. 또 디빈첸조를 잡아도 MLE로 또 다른 선수를 영입할 수도 있었습니다.

사실 애초에 저는 당장 내년 주전 2번에 디빈첸조를 써야한다고 생각했어서 더욱 짜증나는 뉴스였습니다.

 

(여담으로 댓글로 썼지만 올라디포가 주전 2번으로 베테랑 미니멈으로 올거고 닥주전으로 쓴다는 걸 어필하려고 했다면 그나마 설명 가능하지만... 뭐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그래도 왜 디빈첸조를 안 쓰려고 하냐에 대한 이유를 찾자면 제가 봤을 때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 표는 디빈첸조의 슛차트 표인데요, 제 생각에 가장 눈에 띄는 하락세는 림에서의 마무리입니다. 데뷔시즌은 표본이 적어서 모르겠지만 20년 시즌에 림 주변 슛 성공률 61%로 슈팅가드 치고 나름 훌륭한(상위 19%) 수치를 보여주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시즌에 큰 부상을 당하기 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52%로 떨어졌었고, 올 시즌에는 45%로 슈팅가드 중 하위 2%에 드는 끔찍한 골밑 마무리를 보여줍니다. 더 안 좋은 점은 본인도 자신이 없는지 골밑 마무리 시도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는 점입니다.(75 포제션당 4.5->3.7->2.6회) 수비나 허슬에서는 부상의 여파가 크게 보이지는 않았었는데, 이러한 점에서 디빈첸조의 몸상태에 아직 무슨 문제가 있냐는 추론은 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맥네어가 핸들링이 되는 자원을 찾고 있고, 이에 비해 디빈첸조의 핸들링은 끔찍한 수준이었다는 것입니다. 현재 킹스 로스터에 볼 핸들링을 할만한 자원은 팍스랑 미첼뿐입니다. 그래서 팍스가 없었을 때 미첼이 주전 볼 핸들러를 보고 벤치 타임에는 디빈첸조가 볼 핸들링을 했는데요... 일단 볼 핸들링을 맡길 선수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뜩이나 볼 핸들링 안해도 이상한 디시전 메이킹을 해서 턴오버가 많은 편인데, 볼 핸들링까지 맡기니 처참했죠. 오죽하면 해리슨 반즈나 제레미 램한테 볼 핸들링을 맡겼을까요. 

반면 현재 링크가 나고 있는 슈팅가드 자원인 몽크랑 올라디포는 볼 핸들링을 맡길 수 있는 자원들이죠. 디빈첸조를 포기한데는 이러한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쉽기는 합니다. 에셋 매니지먼트가 잘 되지 않았고 그렇다고 퀄파도 안 주기에는 현재 킹스의 로스터가 꽉 차있는 것도 아니거든요.

현재 로스터를 살펴보면

 

 티어  PG  SG  SF  PF  C
 코어  팍스    반즈    사보니스
 주전급  미첼  테데    머레이  홈즈, 존스(UFA)
 벤치 이하    할러데이
 엘리스(TW)
 하클리스  라일스, 메투  렌, 퀘타(TW)

UFA인(하지만 반드시 잡아야하는) 존스를 빼면 12명, 투웨이 계약자 2명입니다. 근데 제 생각에는 잘 쳐줘야 라일스 이외 벤치 이하 자원들은 다 처분해도 될 수준이라고 생각해서 제대로 된 로테이션급 선수는 7명 정도이고 그마저도 홈즈는 좀 애매하죠. 쓸만한가? 싶은 자원은 많아도 정말 쓸만한 자원은 별로 없는 게 킹스의 현 로스터 상황입니다. 게다가 그동안 맥네어가 FA를 만족스럽게 데려온 적도 거의 없고, 킹스가 FA 자원들이 선호하는 곳도 아닌지라... 걱정이 많이 되네요. 

 

그동안 저는 맥네어의 선택이면 일단 믿어봐야한다 식이었는데, 이번에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무슨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해야 합니다. 크게 못한 것도 없는 단장에게 참 바라는 것이 많고 제 생각에도 너무 과중한 기대라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뭐 어쩌겠어요. 킹스 단장을 수락한 맥네어 잘못이죠. 어쨌든 맥네어가 제 걱정을 역레발로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9
Comments
2022-07-01 00:55:52

디빈첸조는 캡홀드 14밀 잡혀서 놔준거 같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샐러리 관리 아니면 벤치문제로 인한 갈등 둘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어요

WR
2022-07-01 00:56:47

6.6밀짜리 QO인데 캡홀드가 14밀이 잡힐 수가 있나요? NBA 캡 문제는 도대체 알 수가 없네요...

2022-07-01 01:42:08

https://kings-beat.beehiiv.com/p/source-kings-pass-donte-divincenzos-qualifying-offer

Despite the decision to turn down the qualifying offer, the Kings still own Larry Bird Rights on DiVincenzo, which allows them to re-sign him without regard to the salary cap. A cap hold of $14 million is still in place until DiVincenzo signs elsewhere or the Kings renounce his rights completely.

새크 트위터에서는 로스터 스팟 / 캡홀드 포기로 인한 유동성 확보를 통해 3자 트레이드 가능성 이러면서 소위 희망회로(?) 돌리고 있는 사람도있더군요.... 근데 말씀대로 희대의 뻘짓이 될 수 있고 아니면 나름의 큰 그림 일수도 있고 오프시즌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Updated at 2022-07-01 07:38:53

QO는 받으라고 내미는 게 아니니까요. 디빈첸조가 QO를 거절하면 버드 권한을 가진 RFA 선수가 되는 것이고, 그럼 버드 권한을 가진 RFA 선수에게 줄 만한 돈이 계산되어서 캡홀드가 잡히는 거죠.

 

물론 디빈첸조가 QO를 냅다 받아버리면 이 캡홀드가 사라지고 QO 금액으로 페이롤에 올라갈 겁니다. 그럴 가능성이 없어서 문제지.

Updated at 2022-07-01 00:59:06

“샐러리 깎으려고 본인을 주전안쓰는것이다.”의 뉘앙스를 단테가 제시한 순간 다 나가리가 된건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맥단장이 그냥 놔버린건 의아하더라구요. 아니면 존콜린스 + 허더로 크기를 키워야해서 그런가 둘중 하나 아닐까하는 혼자만의 추측을 해봅니다.

에휴 어..음..그냥 기대를 좀 내려 놓으려구요.ㅠ

WR
2022-07-01 00:59:12

그런 문제에 아랑곳할 사람은 아닌 것 같으면서도 워크 에씩을 또 중요시하는 양반이라 뭐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네요. 

 

이제는 진짜 뭐 안하면 모가지 날아갈 판인데 뭘 할지 모르겠네요.

2022-07-01 00:59:23

무소식이 희소식이니 좋은 뉴스가 곧 올 겁니다

2022-07-01 01:02:07

감사합니다! 뭐라도 오겠죠 뭐
오클의 올시즌도 진짜 궁금합니다.

2022-07-01 03:23:14

던져 놓고 취소해도 될텐데..
시작전에 쌩으로 푸는건 좀 놀랍긴 하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