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BO
Xp
NBA-Talk
/ / /
Xpert

NBA 사이드라인과 베이스라인 안전에 대한 질문

 
  861
2022-05-23 17:58:47

  최근 사이드라인에 관한 불필요한 이슈가 빈번히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서부 컨파 2차전에서 댈러스 벤치 쪽이 룰을 어겨 벌금을 먹기도 했고, 오늘 경기에서도 커리가 백코트하던 도중 사이드라인에 있던 아이스박스와 판매 직원에 발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16-17시즌 플옵, 카와이가 자자 파출리아의 더티 플레이로 아웃되기 직전에도 벤치에 그냥 앉아있기만 했던 데이비드 리의 발을 밟아 발목이 접질리기도 했었고요.

 

GIF 최적화 ON 
3.7M    1M

  

  속공 이후 베이스라인의 기자들과도 그렇고 루즈 볼 상황에서 허슬플레이를 하다가 사이드라인의 벤치나 관중과 충돌하는 일이 일반적으로 발생하는데, 인게임 선수들을 위한 여유 공간이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좁은 것 같아요.

  축구나 야구 같은 다른 인기 구기 종목들에 비해 훨씬 가까이서 현장감 있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점이 농구의 매력 중 하나겠지만 선수들의 안전이나 경기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불필요한 요소가 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쇼트트랙이나 하키 같은 종목들을 보면 사이드라인에 충격 방지 펜스를 쳐놓잖아요. KBL은 아래처럼 광고판을 설치해 놓기도 하고요(사실 관심을 끊은 지 좀 오래 돼서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합니다). 그런 푹신한 펜스에 광고를 넣으면 효과가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어떤 형태든 사이드라인과 베이스라인에서의 안전이나 펜스 설치, 코트와 벤치/관중과의 공간 분리 등 관련해서 NBA에서 논의나 검토가 이루어진 적이 있었나요? 혹시 있었지만 반영이 안 됐다면 왜 안 됐나요? 이런 것들이 궁금하네요. 뉴비에게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2022-05-23 18:01:34

엔드라인의 카메라맨들은 한 번 밀렸던걸로 기억합니다. 르브론이었나 카메라에 찍혀서 피도 났었고...근데 그 이후론 딱히 별말 없는것 같네요. 돈의 문제가 제일 클거구요.

2022-05-23 18:03:47

사실 꾸준히 말이 나오는 문제고 저도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서 최소한의 안전지대와 장치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그들의 돈의사정이 가장크겠죠

WR
2022-05-23 18:10:38

돈이라면 구체적으로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걸까요?

구장 증개축 비용 때문일까요? 공간이 필요한 만큼 관중석이 줄고 티켓값이 줄어드는 문제인가요? 양질의 사진 및 영상을 잃지 않으려는 스포츠 언론사들의 눈치를 보는 건가요?

2022-05-23 18:31:54

맨 앞 제외 두가지 다 죠 그 앞자리가 제일 고가의 자리고 방송사는 방송 수익을 원하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