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원래 플래그런트 파울의 경우 심판 판단에 따라 비디오 리뷰 가능하지 않나요?

 
  1101
2022-01-21 05:13:05

네이버 농구 기사를 보는데

챌린지 신청도 없었는데 왜 심판들끼리 돌려보냐는 식의 기사가 있던데 뭐죠?

제가 잘못 알고 있었나요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경기 후 2분 리포트는 모든 경기 다 나오나요?
혹은 리포트가 나오는 경기의 기준이 있나요?


5
Comments
Updated at 2022-01-21 05:40:50

기사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레그런트 파울은 파울을 부르고, 커먼 파울인지 플레그런트 파울인지 비디오로 판정합니다 (이게 명시된 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제가 근래에 본 모든 NBA 경기에서 플레그런트는 비디오 판독 후에 불었습니다.)

 

(수정추가) NBA 공식 사이트 설명을 읽어보니 비디오 판정 의무가 있는건 아니고, 심판 재량으로 플레그런트인지 불확실할 땐 리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 규칙으로는 플레그런트 파울을 불었어야 리뷰를 할 수 있고 그냥 파울을 불었다면 리뷰 후 플레그런트로 올릴 수 없는데, 규칙이 바뀌어서 일반 파울을 선언하고 나서도 불확실하다면 돌려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이후로 플레그런트는 비디오판독을 하는게 묵시적 원칙이 되어서 근래에 그렇게 느꼈던 것 같고요.)


2분 리포트 (L2M report)는, 경기 종료 전 마지막 2분 사이에 점수차이가 3점 이하인 순간이 있는 경기에 한해서만 제공됩니다.

 

플레그런트 관련 공식 사이트 링크: https://official.nba.com/trigger/review-of-called-foul/

L2M 관련 공식 사이트 링크: https://official.nba.com/2021-22-nba-officiating-last-two-minute-reports/

WR
2022-01-21 08:43:12

혹시 파울을 안 불렀는데
심판의 판단하에 플래그런트 리뷰를 보는 경우가 있나요?
논콜로 쿼터 마무리가 되었는데
쿼터 마무리 이후 비디오 리뷰 >플래그런트 파울 선언>득점 취소 > 상대 자유투 +공격권
이런 경우가 있을까요?

Updated at 2022-01-21 10:02:13

무려 경기가 끝났는데 사무국에서 갑자기 논콜 플레이온을 리뷰해서 플래그런트 먹인 유명한 사례는 있습니다.
16파이널 4차전 르브론의 스텝오버와 뒤이은 그린의 팔휘두르기 장면.
결과는 디그린의 플래 누적에 의한 출장정지.

그쪽 생리를 잘 아는 레지 밀러의 촌철살인-
Would bet my right arm if this series was even at 2-2 Draymond wouldn't be suspended for GM5.

WR
2022-01-21 10:03:41

비매너 파울의 경우 경기 종류 이후 사무국의 징계를 주는 건 봤습니다 꽤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기사 내용을 복붙 하겠습니다

심판들이 3쿼터 종료 후 비디오를 돌려보더니 3쿼터 종료 직전 상황에 대한 판정을 번복했다. 애틀랜타 벤치에서 챌린지를 요청한 상황도 아니었다.

심판들은 슛을 던지던 타운스가 다리를 앞으로 뻗은 것은 물론, 수비하던 오콩구를 차려는 의도가 있었다며 비신사적인 반칙인 플래그런트 파울을 선언했다.

그 결과 타운스의 미들슛은 취소되고, 오히려 플래그런트 파울로 인한 자유투 2개, 슛을 넣은 뒤 발생한 테크니컬 파울로 인한 자유투 1개가 애틀랜타에 주어졌다.

심판들은 3쿼터 종료 후 4쿼터 경기 시작을 위해 코트로 들어오는 양 팀에 이와 같은 상황을 설명한 뒤 3쿼터 종료 0.9초 전으로 시계를 돌려놓고 경기를 재개했다.


제가 궁금한 부분은 플래그런트는 심판이 판단하고 보는 건 알고 있는데 위 상황 같은 경우 있었나요?

2022-01-21 16:09:27

해당 상황이 쿼터마무리득점 + 테크니컬 + 플래그런트 의심상황이 혼합되어있는지라

세분화되어 상황을 설명하고 있는 룰을 모두 긁어오기가 곤란해서 링크로 첨부합니다.

https://official.nba.com/rule-no-13-instant-replay/

보시면 Section II—Reviewable Matters 부분이 리플레이를 할 때 리뷰 가능한 것들인데,

Whether any unsportsmanlike acts or unnecessary contact occurred.

라는 조항이 모든 상황에 들어가 있습니다.

챌린지 없이 심판의 필요에 따라 리뷰가 가능한 것은 물론, 리뷰가 필요한 이유와 무관하게 플래그런트 여부를 리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2점인지 3점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리뷰에서도 플래그런트 리뷰가 가능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