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요새 어빙 보면 신기합니다.

 
1
  1541
Updated at 2021-01-21 04:21:33

저정도 수준의 정신세계(가치관?)면 농구고 뭐고 다른 게 신경 쓰여서 농구공이 손에 안 잡혔을 것 같은데 어떻게 NBA까지 입성할 실력을 코트에서 보이는 건지 신기합니다...

비꼬는 게 아니라 저렇게 명확한 신념으로 사회에 대한 공헌을 중요히 여기는 사람인데 왜 굳이 여러 길 중 농구선수를 선택했는지, 어떻게 농구에 집중을 못하는 상태에서도 다른 길이 아닌 농구선수로서의 길을 유지하는 지..

어느 정도 수준이여야 독특하다라는 개성이 되는 거지 농구선수인데 경기도 안 나오면서,특별히 무언가 깨우친 사람인 것 마냥 잘난척하며 인터뷰 하는 거 보니 그냥 열불나네요.

본인할 것도 안하고 뭘 할려든다는 게 우스울뿐입니다. 광고에서 어빙이 "아버지는 자신의 꿈(선수)를 희생해 내가 꿈을 이루게 하섰다."고 말했는데 그러면 더더욱 집중해야되는데...
저게 선수로서 마인드가 맞긴한가 싶습니다.

복귀하고 은퇴할때까지 허튼 짓하지 말고 농구에 집중하면서 열심히 멋진 모습 보여주길 바랍니다.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선수긴하기에 잘해주면 좋겠네요.

자신의 위치와 행동에서 끼칠 영향을 생각하고,책임 있는 행동을 취하는 어빙이 되었으면 합니다.

PS.비꼬거나 할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어조가 사람에 따라 비꼬는듯한 어조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아 수정했습니다.


10
Comments
Updated at 2021-01-21 01:31:21

제대로된 사정 이야기 안하고 이탈한거 자체는 비난받아도 마땅하다고 보는데 이런 시각들은 동의가 안되네요

 

우리도 살면서 회사업무에 100퍼센트 집중하지 않잖아요 어쩔때는 그냥 다 엎고 도망가고 싶고 컨디션 안좋으면 할 맘도 안나고 다른일에 흥미가 생겨서 업무에 소홀히 할때도 있고요

 

어빙도 우리랑 같은 인간입니다 돈을 수백배 많이 받는다고 갑자기 인간을 초월하는 인내심과 투지가 나오고 그러지 않아요 좋을때 있고 나쁠때 있고 도망가고 싶을때 있는거죠 똑같이 희노애락을 겪는 인간인데 왜 농구에 완전히 집중안하고 딴짓하냐며 엄격히 질책하는 시선은 이해하기 힘드네요 

Updated at 2021-01-21 01:42:10

어빙이 행동이 그냥 회사에서 집중 안된다고 딴짓한 수준 인가요 ??

그냥 딴짓한 수준이 아니라 무단 결근을 한겁니다

예를 드실까면 제대로 드셔야하고 일반 회사 직장인들한테는 상상도 할수 없는 일이죠

2021-01-21 01:51:49

댓글 다신 분도 직장생활을 하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도 매일 직장에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고, 일하다보면 퇴사하고 싶은 마음이 들잖아요? 

 

하지만 그 생각을 곧장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건 왜일까요. 그렇게 도망가면 편해지는 줄 몰라서 일까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나의 미래, 혹은 내가 책임져야할 가족들이 있기 때문 아닐까요? 너무 힘들어서 직장을 다 엎고 며칠간 도망간다한들 다시 돌아올 자리가 보장되어 있나요?

 

네, 직장에서 업무시간 내내 집중하기 힘듭니다. 프로선수라도 매경기 컨디션이 100%일수 없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훈련장에서 훈련하며 그 부분을 다듬어 나가는게 프로의 자세겠죠. 

 

최고의 무대 NBA에서 그것도 수백억의 연봉을 받는 탑레벨의 선수는 걸어다니는 하나의 기업입니다. 팬들의 기대는 물론 어마무시한 액수의 기업 스폰서 계약도 함께 걸려있기 때문에 그 선수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을 기울이며 잣대가 엄격할 수도 있겠죠. 선수가 받는 연봉+스폰서에는 선수 한사람을 넘어 수많은 집단 사이에 여러 이해관계가 얽혀있으니깐요.  

 

네 맞습니다. 어빙도 우리랑 같이 희노애락을 겪는 인간입니다. 하지만 어빙을 향한 시선이 너무 가혹하며 엄격한 것이고 어빙의 상황을 우리의 회사업무로 비쳐봤을때 용납이 되지 않는다면, '리얼월드'의 마인드와 다를게 뭐가 있을까요.

 

댓글 다신분께서 우리의 회사업무에 비유하셨길래 문득 떠오른 생각들을 두서없이 적어보았네요.  

 

 

Updated at 2021-01-21 02:22:38

이 관점이 틀린건 아닌데, 선수들의 워크에틱에 대한 비판이 정당하게 여겨진다는걸 생각하면 비판을 하지 못할건 아닙니다.
선수들의 워크에틱, 클러치 집중도, 감정 조절, 모두 비판의 대상이고 합당한 비판으로 여겨지잖아요. 그런 선수들은 우리와 같은 인간이 아니라서 비판하는걸까요? 다른 짓하지 말고 농구만 해라, 이런 의견은 아니더라도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선수를 비판 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력과 상관이 없다면 모를까, 비록 무단은 아니라지만 결장이라는 결과를 보여줬으니 경기 내적인 부분이기도 하고요.

2021-01-21 02:41:52

어빙이나 일반 회사원은 같은 인간이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권력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일반 회사원이 어빙같은 행위를 했다? 바로 해고죠. 어빙에게 비판적일수밖에 없는이유는 고액연봉자라는 위치에서 개인적인 일에 그 권력을 휘두르고 있기떄문입니다. 그리고 그게 팀에 해가되는 행위인 부분 그게 가장 큰 문제인거죠. NBA내에 투웨이 플레이어나 미니멈 받는 선수들이 인간이니까 오늘 하루쯤은 나태해질수있다 이런게 있을수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런 선수에게 두번째 기회같은건 없습니다. 

WR
Updated at 2021-01-21 04:34:49

제가 하라는 집중은 농구선수로서의 책임을 지라는 겁니다.
자신의 위치와 행동에 대한 영향이 주위에 미치는 것까지 고려하고 움직어야 하는 거죠.
혼자 사는 세계면 몰라도 타인과 관계를 맺은 시점에서 자신이 옳다고 여긴 행동이 타인에게는 악재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회사의 사람들도 그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결국 그러면서도 일을 하는 거고 그게 주변에 대한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01-21 02:05:28

만족스럽지 못한 재정상황에서

큰돈을 벌어 만족스러운 재정 상황
+ 농구 실력 또한 만족 ( 우승 )

그러므로 다른 것들에게 이제 눈이 가기 시작함

결국 배부르고 등 따시다 ~

WR
2021-01-21 03:16:00

농구선수로서 근본은 농구인데 소홀히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2021-01-21 03:16:45

 진짜 정신머리가 썩어 빠졌죠. 우리나라 와서 군대 1년만 있어봐라 임마..

WR
Updated at 2021-01-21 03:42:28

농구선수로서의 책임감을 지녀야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