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90년대 빅맨 파트너들은 지금 잘 뛸까요?

 
1
  1155
2021-01-20 14:42:03

.

 

  많은 분들이 과거의 빅맨들이 지금와도 잘 뛸까?를 이야기하면서 레전드급 선수들만 언급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잘하는 선수를 어딜가든 잘할 겁니다. 유잉, 올라주원같은 선수들이 수비가 약한 것도 아니고 슛이 약한 것도 아니니까요. 활약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진짜 문제는 이들의 빅맨파트너일겁니다. 당시에는 보디가드라는 개념이 있었죠. 골밑의 에이스가 있으면 그 옆에 굳은 일을 해주는 선수가 같이 있어야 한다는 개념... 유잉 옆에는 찰스 오클리, 올라주원 옆에는 오티스 도프, 샤킬 오닐 옆에는 호레이스 그랜트, 데이비드 로빈슨 옆에는 데니스 로드맨 등 말입니다. 그 외에도 릭 스미츠 옆에 데이비스 형제도 생각나네요. 

 

 

 당시에는 이게 당연한 거였지만 지금 생각하면 골밑이 빡빡해지죠. (사실 이생각은 당시 어린 저도 했었습니다) 지금이라면 이렇게 구성 안 할겁니다. 차라리 레이커스 시절 오닐 옆에 로버트 호리가 훨씬 잘 어울리죠. 

 

 

 정말 궁금한건 유잉, 올라주원, 오닐이 아니라 오티스 도프, 찰스 오클리, 호레이스 그랜트죠. 현재라면 이들을 어떻게 활용할까요? 이들로 원빅을 세울까? 아니면 장거리슛을 장착하지 않으면 도태될까 말이죠. 

 

.

7
Comments
2021-01-20 14:44:39

지난시즌 랄의 맥기, 하워드처럼 쓸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21-01-20 14:48:45

본인의 형제도 전형적인 블루 칼라워커 였고, 본인도 슈팅 보다는 굳은일에 강점이 있었던 하비 그랜트도

본인과 거의 똑같은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는 아들은 스트레치형으로 키운걸 보면, 성장/육성 방향도 시대에 따라 변한다고 봐야 할 것 입니다.

애초에 선수들의 성장 과정이나, 학교/구단의 육성 방향이 그때랑 지금이랑 완전히 다를 것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능력치와 스킬셋이 상당히 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합니다.

Updated at 2021-01-20 15:01:35

호레이스 그랜트 정도면 스몰라인업 센터로(이바카) 가능할거 같구요

오티스도프는 요기치나 KAT,부세비치 같은 선수들이 잘맞을거 같고

찰스 오클리는 어랜빅맨 에이튼,JJJ,마베삼 같은선수들 옆에 정신적인 지주로 놓아도 좋을거 같습니다.

2021-01-20 15:23:26

일단 로드맨은 현재 트렌드에 더 완벽할듯 한데요
전성기 골스나 포틀랜드 같은 팀에 찰떡 그 자체일듯

2021-01-20 16:32:09

근데 로드맨과 소프는 슛이 없었지만, 오클리와 그랜트는 꽤나 준수한 중거리 슈터였습니다. 사실상 이들은 골밑으로 들어가는 일도 많이 없었고 주로 외곽에서 스크린을 걸다가 팝 패스를 받아서 슛을 즐겨 쐈죠.

 

당시는 지금의 롱 투 존에서 이렇게 점퍼만 던져도 제법 스페이싱이 되었는데, 지금은 3점슛까지 쏘아야 되는 형편이긴 하죠. 근데 오클리, 그랜트 모두 슛터치가 기본으로 좋은 빅맨들이어서 지금 트렌드에 맞춰서 슛거리를 좀 더 늘리더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말마따나 드웨인 데드먼, 알렉스 렌도 던지는 3점인데...)

 

그랜트의 경우엔 기동력도 좋아서 스몰 라인업 트렌드에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조카(제라미)한테서 운동능력 좀 줄이고 기본기 늘린 버전 같기도 하고요.

 

소프의 경우엔 비슷한 유형으로 헤럴이 충분히 잘 활약해주고 있기에... 헤럴보다 사이즈와 운동능력도 더 좋기도 하고요.

 

로드맨은 그 기본 클래스로도 어느 시대에 가나 이름값은 할꺼라고 봅니다. 의외로 3점을 던질 수 있는 선수기도 했고요.  

2021-01-20 17:03:51

다른 선수는 모르겠지만 오클리도 롱2가 닉스 선수중 가장 정확했던 선수이기에 잘 적응했을거 같아요.

공격시에 유잉과 함께 중복되는 느낌은 한번도 없었고 오히려 한번씩 받아먹는 롱2가 기가막히게 정확했었죠. 그러다 누군가 슛을 던지면 재빨리 자릴 잡아 닉스 선수중 가장 많은 공격리바운드를 잡아내곤 했었구요.


2021-01-20 18:49:03

유타 팬이지만 득점은 저조하지만 그래도 팀내에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해주는 로이스 오닐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고 서운할지 모르겠지만 과거 빅맨을 소환한다면 당장이라도 브라이언 그랜트를 오닐 자리에 넣고 싶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