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BO
Xp
NBA-Talk
/ / /
Xpert

불스전 간단평

 
27
  1913
Updated at 2021-01-16 15:56:10


1쿼터부터 상대 백코트 에이스를 전담하면서 클러치타임에는 테렌스 로스나 패티 밀스처럼 느린 선수가 따라다니면 잘 안막아지는 오프스크린 슈터까지 따라가면서 굿디펜스를 보여주는 돌트인데 오늘 내내 온파이어였던 라빈의 풀업 3점은 돌트가 어떻게 해볼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사실 이런 종류의 슛은 미리 준비한다고 막을수가 없죠. 

 

작년 버블의 릴라드를 보는 것처럼 라빈의 슛감이 오른쪽으로 가속붙이다 기울어지면서 쏘는 3점도 꽂을 정도였고 돌파 후의 패스아웃까지 좋아서 전반에 썬더 수비가 거의 붕괴된 상황이었는데.....마침 호포드까지 결장하면서 전반에 웬카주가 골밑도 거의 장악한 상태라 오늘 경기만큼은 일찍 힘에서 밀린 썬더가 버틸 여지가 거의 없어보였습니다.

 

이런 경기를 공격으로 (후반 68점) 뒤집은건 다시 생각해봐도 놀라운데 갑자기 나타난 켄리치의 활약도 인상적이었지만 적어도 오늘만큼은 SGA와 돌트가 진짜 원투펀치가 되어 오펜스를 캐리해줬기 때문에 이길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돌트가 픽앤롤에서 점퍼와 돌파를 성공시킬때는 이렇게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구나 싶더군요.  

 

매치업 상대가 대폭발해서 일찍 의기소침해질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공격과 한박자 빠른 패싱레인 차단으로 스스로 활로를 뚫어낸 것이 너무 보기 좋았고 SGA도 그동안 누적된 클러치타임 경험치를 마음껏 쏟아낸 느낌이었네요. 

  

말레돈, 포쿠셉스키, 배즐리까지 오펜스에 확실히 도움안되는 선수 셋에 (마진만 봐도 정말.....) 그동안 선전했던 디알로, 조지힐까지 영 아니라 목불인견의 후반이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오늘만큼은 확실한 원투펀치가 스코어레벨을 맞춰 주는 국면이었고 여기에 켄리치와 무스칼라가 가세했기 때문에 두번이나 큰 리드를 만회할수 있었습니다. 

 

켄리치는 훌륭한 스팟업 공격과 (캐치앤 고 후에 스핀도 섞을 줄 알고 은근히 기술이 있죠) 좋은 수비, 막판에는포스트업까지 성공시키면서 로비-무스칼라-디알로에 이어 4번째로 의문의 빅게임을 만들었는데 불과 지지난 샌안전에서 4쿼터에 처음 코트에 들어오던 선수가 이런 활약을 한다는건 분위기가 좋다고밖에 해석할 방법이 없네요.  


잃을게 없는 팀의 여유와 좋은 경기력으로 쌓은 자신감이 함께 느껴지는 훌륭한 경기였습니다.

 

 

5
Comments
2021-01-16 16:03:01

3쿼터 막판에 평소처럼 SGA를 뺏다가 점수차가 좁혀질 때 다시 투입시켰던 장면, 3-4쿼터 배즐리의 로테이션을 바꿨던 점, 켄리치를 꽤 중용했다는 점...

확실히 오늘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일한 홈 무승팀이라는 기록이 싫었던 건지, 아니면 은사인 도노반 감독과의 대결이라서 그랬던 건지 평소와는 다른 모습이라 뭔가 더 재미가 있었던 후반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2021-01-16 16:07:09

경기는 졌지만 왠지 모르게 도노반 감독은 미소를 지을거같네요....

SGA 이 선수 정말 물건이네요....  

클러치 상황에선 오늘 그냥 cp3 가 썬더에 다시 온 느낌이었습니다

(불스의 수비가 자동문인건 좀 제쳐두더라도...)

SGA 볼핸들링이 정말 안정적이었고 

템포를 이렇게 잘 뺏는 선수였던가요.....

2021-01-16 16:55:31

돌트는 오프 시즌에 요가를 하면 어떨까 합니다.
유연성 갖춰주면 더 잘할듯

2021-01-16 18:09:15

뉴올은 켄리치를 굳이 포기했어야 했나 싶네요...

2021-01-16 18:45:11

묘합니다.묘...한 기분.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