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탄탄한 레이커스 라인업, 어떤식으로 쓰일까?

 
7
  3832
Updated at 2020-11-24 05:10:45

마키프 모리스까지 잡았습니다. 정말 대단한 로스터가 구성됐네요. 펠린카님 정말 대단하십니다. 주전 & 벤치 라인업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대로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스타팅
KCP - 매튜스 - 릅 - AD - 맠가(?)

릅이 리딩을 할테니 슛이 좋은 선수들로 1,2번을 채우겠죠?

벤치
슈로더 - 카루소(THT) - 쿠즈마 - 해럴 - 모리스

상대 멤버에 따라 만약 매튜스가 벤치로 나올 경우, KCP가 2번을 보고 카루소가 1번으로 중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슈로더가 워낙 공격을 푸는 능력이 좋아서 카루소가 수비와 허슬로 벤치에서 힘을 보탤 거라고 예상합니다. 해럴이 안쪽, 모리스가 바깥쪽으로 스트레치, 쿠즈마가 안팎을 오가는 스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럴에게 수비가 집중되면 쿠즈마와 모리스가 벌려주고 킥아웃을 받아줄 수도 있습니다(해럴이 킥아웃하는 장면은 상상이 잘 안 됩니다만.) 해럴에게 그래비티가 쏠릴 타이밍에 안으로 파고들어갈 레이커스의 커터들, 쿠즈마와 카루소의 선택지도 있고요. 슈로더가 리딩뿐 아니라 스스로 공격 옵션(랄에게 부족했던 미드레인지 추가)이 된다는 점에서 슈로더 영입이 크게 와닿습니다. 슈로더+해럴의 픽앤롤도 주공격 루트가 되지 않을까 싶구요.

추가)저는 슈로더나 해럴 둘 중에 하나라도 스타팅으로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지난 시즌 벤치 생산력 약점을 극복함과 동시에 릅, AD의 부담을 덜기 위한 영입일텐데 둘 중 하나를 스타팅으로 올리면 영입시 기대했던 효과가 나올 것 같지 않아서요.(사실 나머지 멤버 보면 둘 중 하나를 스타팅으로 올려도 될 멤버같아 보이긴 합니다)

저는 올해 레이커스가 THT를 키울 것 같은데(카웠으면 좋겠고 키워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THT가 설 자리가 없어보일 정도의 멤버네요. 상황에 따라 카루소 대신 쓰거나 쿠즈마 대신 쓰리 가드 전술도 추가할 수 있을 정도로 로스터에 깊이가 생겼습니다. 정규 시즌 중에 가드진 부상이 있을 경우에도 믿음직한 유망주를 올릴 수 있는 셈이죠. 가끔씩 특정 선수에게 휴식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HT 좀 잘 키워주십쇼 보겔 감독님! )

스타팅과 벤치가 선 그은듯 나뉘어지지 않죠. 4쿼터 중반까지는 뒤섞이기도하고 클러치 상황도 있을 거구요.

2쿼터 시작
슈로더 - 카루소 - 릅 - 쿠즈마 or 모리스 - 해럴

상상하면서 이것저것 쓰다보니 확실히 릅, AD가 쉴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질 것 같네요

클러치 상황
슈로더 - KCP - 릅 - AD - 모리스(or 가솔)
카루소 - KCP - 릅 - AD - 해럴(or 모리스)

이 정도 뼈대에 상황에 따라서 빡센 백코트 대인 수비가 필요할 땐 매튜스, 추가 윙디펜더가 필요할 땐 쿠즈마로 유동성있게 바뀔 수 있을 것같습니다.

극단적인 생각도 해봤는데요,

릅 - 쿠즈마 - 모리스 - AD - 해럴
로 구성된 올포워드 라인업...
릅이 탑에서 조율하고 쿠즈마, 모리스가 45도나 코너로 벌리고 AD와 해럴이 하이로우. 수비에서는 쿠즈마 제끼면 뒤에 해럴 있고 또 제끼면 AD가 나타나고 릅이 위크(weak) 사이드 커버가는...... 설마 이런 라인업을 쓰진 않겠죠.

그 외에도 여전히 유효한 릅, AD의 1:1에 해럴의 1:1까지 더해집니다. 릅-AD 또는 릅-해럴의 픽앤롤+랍패스, 슈로더의 미드레인지 게임 등 공격 전술이 지난 시즌보다 훨씬 다양해 질 것 같습니다.

쓰고보니 써드 유닛에 가드 한 명 또는 센터 한 명 더 필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더 듭니다. 모리스 계약으로 포워드진은 풍부한 느낌이네요. 더들리와 계약을 한다면 한 자리는 가드일지, 센터일지.

글을 직접 써보니 레이커스가 얼마나 대단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는지가 제 눈에 잘 들어오네요. 갓펠린카입니다..

내일 회사 건물 방역한다고 오후 출근하라고 해서 안 자고 있었는데 모리스 계약 소식에 행복해져서 생각나는대로 써봤습니다.

레이커스 리핏 갑시다!


3
Comments
2020-11-24 04:34:10

게시판이 자꾸 어우랄 분위기로 흘러가서
비관회로 한번 돌려봅니다.

스타팅
KCP - 매튜스 - 릅 - AD - 맠가(?)

맠가와 매튜스가 느려진 발 때문에 수비 구멍이 되어 이걸 AD와 릅이 메꾸느라 방전 / 벽돌 3점 때문에 공격에서는 세컨 볼핸들러 내지 피딩 이상 할 일이 없는데 어차피 볼핸들러 역할은 릅이 혼자 다함 -> 맠가, 매튜스 주전 탈락

벤치
슈로더 - 카루소(THT) - 쿠즈마 - 해럴 - 모리스

슈로더와 해럴이 주전으로 올라가면서 벤치 뎁스 약화 / 슈로더는 지난 사즌 3점이 플루크로 판명되면서 외곽의 답답함은 개선되지 않음 / 해럴의 부족한 수비로 인해 지난 시즌의 방패로 두들겨 패기 전법도 약화 / 딱히 작년보다 나아진 게 없다는 팬들의 불만이 슬슬 나오기 시작

사실 매튜스, 맠가가 주전이면 작년보다 나아진 건지는 의문이고, 하워드가 해럴로 바뀌면서 벤치 수비도 어느 정도는 약해졌는데, 과연 슈로더, 해럴이 작년의 폼을 얼마나 유지할 건지가 관건이네요.

WR
Updated at 2020-11-24 04:39:19
2020-11-24 04:49:21

부상만 아니면 극복 가능합니다? 


주전에 갓루소가 올라가면 해결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