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2020.11.16. 드래프트 소식들 (지명약속 루머)

 
21
  5685
2020-11-16 17:48:46
홀린저가 아래 링크의 기사를 내놓은 이래 지명약속을 비롯한 많은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중 일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s://theathletic.com/2188482/2020/11/10/2020-nba-mock-draft-whos-going-where-in-the-first-round/


1. 트레이드 다운을 노리는 수많은 팀들


많은 팀들이 트레이드 다운을 노리고 있답니다. 한편, 홀린저는 셀틱스가 공공연하게 픽업을 원하는 팀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셀틱스의 픽은 14, 26, 30픽입니다).


2. 스위쳐블 플레이어의 가치 상승


이번 드랩에서 6-5에서 6-9 사이의 스위치 가능한 플레이어(윙어)의 가치가 상승하는 추세랍니다. 최신 트렌드의 영향이겠죠.

최근 트렌드에 대해 제가 파이널 종료 후 적은 글이 있는데요. 이 글이 왜 많은 팀들이 스위쳐블 플레이어를 원하는 지 이해하시는 데 도움될 것 같아 링크 겁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7694546&first_view=yes&page=0&sca=&sfl=&stx=&spt=0&page=0&cwin=#c_7697222


이런 분위기로 인해 포인트가드와 센터가 상대적으로 픽순위에서 밀리는 추세라네요.

그리고 수많은 센터 유망주 중(아치우와, 잘렌 스미스, 은자이, 아이제이아 스튜어트, 틸먼, 아주부케, 오투루의 7명) 3명 이상이 1라운드에 들어갈 지 잘 모르겠다는 얘기도 덧붙였습니다.


3. 1라운드 지명안될 수도 있는 니코 매니언


홀린저는 매니언을 1라운드 후보로 놓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로 그의 인터뷰가 안 좋았다는 얘기를 들었답니다.


4. 홀린저의 1픽 후보 - 볼 & 와이즈먼


홀린저는 두 선수 중 한명이 1픽이 될거라 보고 있습니다(팀버울브스면 볼, 호넷츠면 와이즈먼). 그리고 팀버울브스가 호넷츠와의 트레이드로 3픽을 얻으면 에드워즈나 할리버튼을 고려할 수 있다 얘기하고 있습니다.

홀린저는 팀버울브스-호넷츠 딜의 성사 가능성을 높게 보는 것 같았습니다.

에드워즈는 최근 워크아웃에서 몸관리가 안된것 같다는 반응이 나오면서 주가가 약간 하락했는데요. 

그럼에도 홀린저는 호넷츠가 오콩우에 관심이 있으나, 에드워즈의 재능을 지나칠 정도는 아니라 언급했습니다. 

홀린저가 꼽는 호넷츠 3픽(픽업 실패 시)의 와일드카드는 오비 토핀으로, 호넷츠의 드래프트 역사(뛰어난 대학 선수)에 부합하는 선수라 와일드카드로 보고 있답니다.

다만, 호넷츠-토핀 픽은 픽다운 시에 더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5. 호크스 6픽 트레이드 루머


일단 홀린저 소식이 아닌 소스들부터 언급하겠습니다.


현재 알려진 호크스의 6픽 트레이드 루머는 굉장히 많습니다. 현재 6픽은 스퍼스-워리어스와의 다각 트레이드, 즈루와의 트레이드 루머(즈루 루머는 호크스 쪽에서 관심없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죠)에도 링크되어 있고, 그 외에도 노리는 팀이 굉장히 많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홀린저도 호크스 6픽 트레이드 가능성을 시사했지만, 그럼에도 이 팀이 6픽으로 할리버튼을 원할 거라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홀린저는 불스가 4픽으로 할리버튼을 픽할거라 보고 있고, 그리 되면 아브디야나 데빈 바셀을 후보로 생각할 거라 보고 있습니다.

오코로는 6픽으로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보고 있구요.

홀린저의 6픽 예상 선수들은 호크스가 트레이드 실패했을 때 지명가능한 선수들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닉스 8픽의 다양한 후보들


최근 닉스는 로즈 사장과 강하게 링크된 CAA의 소속 선수들이 강하게 링크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소속 선수들은 오비 토핀, 할리버튼, 데빈 바셀입니다. 

그래서 토핀 - 8픽 링크가 많았고, 홀린저는 바셀도 언급했습니다.

허나 홀린저는 닉스가 켄터키 대학과도 강한 링크가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최근 닉스의 VP로 부임한 윌리암 웨슬리가 10년동안 켄터키와 연결되어 있었고, 새로운 어시스턴트 코치 케니 페인도 켄터키 출신이랍니다.

그래서 홀린저는 8픽으로 닉스가 타이레스 멕시를 깜짝 지명할 가능성이 있다 보고 있습니다(홀린저 개인의 추측입니다).

다만, 멕시는 클러치 스포츠와 계약했고, 클러치 스포츠와 CAA는 라이벌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닉스가 1픽 픽업을 하고 싶다 해도, 홀린저는 닉스의 알려진 에쎗 만으로는 그것이 쉽지는 않을 거라 보고 있습니다(닉스는 최근 바렛과 미첼 로빈슨은 지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 지명약속 루머들

홀린저 발 소스 외에도 각종 지명약속 루머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1) 패트릭 윌리암스 - 7픽(피스톤스)



최근 강하게 제기된 루머입니다. 그리고 이 루머를 최근 홀린저도 언급했습니다(최소한 관심이 지대하다는 소문은 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드랩의 혼돈이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홀린저에 따르면 피스톤스 GM 트로이 위버가 GM이 되기 전부터 윌리암스에게 관심이 있었던 것 같답니다. 그리고 윌리암스는 위버가 상당히 좋아하는 유형의 선수라네요.

한편, 홀린저는 7픽 킬리안 헤이즈 지명 루머도 분명히 들었으나, 패트릭 윌리암스 루머 대비 훨씬 적은 비중으로 들었다 합니다. 

그리고 만약 피스톤스가 픽다운한다면 애런 네이스미스 픽 가능성이 있다 언급했습니다.


2) 아이작 오코로 - 5픽(캡스)


클리블랜드 로컬 소스(Hayden Grove)에서 오코로가 지명약속받은 것 같다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확인된 소스는 아니라 하나 캡스에서 얘기가 나온다는 자체가 흥미롭네요.

홀린저는 캡스 측에서 아브디야-토핀이라는 이름만 들었다 언급했습니다. 과연 진실이 무엇일 지 궁금하네요.^^


3) 알렉세이 포츄세브스키 - 25픽(썬더)


1라운드 팀 중 하나와 지명약속되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홀린저도 이 루머를 컨펌해줬는데요. 

케빈 오코너와 홀린저에 따르면 포츄세브스키와 지명약속한 팀은 썬더랍니다. 

허나 포츄세브스키는 최근 주가가 오르고 있어서 20픽 내에서 뽑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홀린저도 그를 18픽 맵스픽에 놓았습니다.


4) 아이제이아 조 - 34 or 36픽(식서스)


조는 상황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폼페이에 따르면 아이제이아 조와 필리가 강한 링크가 있었으나(전 이를 지명약속으로 봅니다), 모리 사장이 온 후 이 링크가 깨진 것 같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모리 사장이 아이제이아 조에 대해 어떤 판단을 내릴 지는 드랩 때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아이제이아 조는 제가 잠시 소개한 적 있는 선수인데요. 당시 글의 일부분을 아래에 붙여놓겠습니다.


아이제이아 조34.2% 야투율(3.6개 성공), NBA 3점 레인지 성공률 44.71% -> 첫 시즌 8.0개 시도해 41.4%를 기록한 3점 성공률이 2학년때 10.6개 시도하면서(슈팅에서 그린라이트받음) 34.2%로 떨어짐(2년동안 3점슈팅을 무려 548개나 시도함)오른쪽 3점 성공률(36.67%) 대비 왼쪽 성공률(8.33%)이 심각하게 안 좋아서 성공률이 크게 감소함. 샷 셀렉션이 안 좋은 편(야투율 36.7%). 풀업 3점 좋고, 정면 3점 성공률(41.05%)이 훌륭해서 샷 셀렉션만 다듬으면 좋은 슈터로 성장할 수 있음. 필리와 2라운드 픽(34, 36픽)에 링크되고 있음. 어쩌면 필리로부터 지명약속받은 선수가 아이제이아 조일수도 있음(팀에 꼭 필요한 슈터, 돋보이는 윙스팬, 즉전감 2학년이라는 점에서).


여러모로 필리에 잘 어울리는 슈터 유망주입니다.


  • 그외 각 팀들이 관심가지는 선수들


1) 제이 스크럽 - 46픽(블레이져스)


홀린저에 따르면 스크럽을 블레이져스가 46픽에서 지명할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답니다. 스크럽은 풀업점퍼가 좋은 2-3번 유망주죠. 

블레이져스가 스크럽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정황상 16픽으로 지명할 가능성보다는 46픽으로 노릴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인데요. 

허나, 스크럽이 현재 1라운드 후반-2라운드 초중반 예상이라 46픽으론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오네카 오콩우 - 9픽(위저즈)


홀린저, 포드와 같은 많은 전문가들이 위저즈의 오콩우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계속 언급하고 있습니다.

만약 오콩우가 9픽까지 떨어진다면 위저즈는 오콩우를 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홀린저도 이런 분위기에 맞춰서 오콩우를 9픽에 올려놓았습니다.


3) 스퍼스의 선택은?


스퍼스가 패트릭 윌리암스를 좋아한다는 소문이 있으나, 윌리암스는 7픽이 유력시되죠.

홀린저에 따르면 그 외에 스퍼스가 사딕 베이를 좋아한다는 소문이 있답니다.

허나 홀린저의 11픽 선택은 아이작 오코로입니다. 오코로가 여기까지 떨어지면 놓치기 힘들거라는 거죠.


4) 주가가 상승한 타이렐 테리


최근 타이렐 테리는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이고, 간간히 로터리픽 끝자락에서 예상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홀린저는 그의 주가가 콜 앤써니를 넘어섰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전했습니다. 

제 사견으로는 그가 키가 컸다는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 같아요(컴바인에서 키와 몸무게 증가를 인증했죠).

홀린저는 그를 18픽 넷츠픽에 놓았습니다.


5) 필리와 추가로 링크된 선수들 - 잘렌 스미스, 콜 앤써니


기존의 세 후보군 타이렐 테리, 데스먼드 베인, 콜 앤써니에 이어 잘렌 스미스가 필리 픽의 새로운 후보군으로 필리 로컬에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필리 로컬 기자들에 따르면(주로 폼페이와 Ky carlin) 잘렌 스미스와 콜 앤써니는 필리와의 인터뷰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 선수들입니다. 

필리는 두 선수를 높이 평가하는 듯 합니다.

홀린저는 잘렌 스미스를 20픽(히트)으로, 콜 앤써니를 21픽(필리)으로 놓았구요. 잘렌 스미스는 최근 컴바인 결과가 워낙 좋아서 주가가 상승할 것 같습니다.


6) 즉전감으로 인기많은 데스먼드 베인


홀린저에 따르면 그가 25픽 밑으로 떨어질 가능성은 적어보인답니다. 홀린저는 베인을 높이 평가하는데, 그가 최고의 인터뷰를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롤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는 베인을 24픽 벅스 픽에 올려놓았습니다.


7) 인기많은 말리치 플린


플린도 인기많은 선수 중 하나입니다. 그를 픽하기 위해 1라운드 후반 픽을 노리는 팀이 2 팀이나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네요.

그리고 그는 CAA 소속 선수이기 때문에 늦어도 27픽 닉스 픽에는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답니다.
17
Comments
2020-11-16 18:29:28

드랩 당일날 프레스티의 움직임이 가장 큰 변수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일단 25픽, 28픽을 확보해 놓은 상태에서 CP3딜까지 이루어진다면 추가적인 에셋이 들어올텐데 여기에 현재 썬더가 가지고 있는 에셋을 엮어서 큰 딜 한방(라멜로 볼)을 노리지 않을까하구요

 

라멜로 볼을 위해 썬더가 픽업을 준비한다는 루머는 오래전부터 있어왔고, 프레스티가 지난시즌 리안젤로를 OKC 블루팀에 넣으면서 볼 가문과의 커넥션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기도 하죠. 거기에 슈로더가 떠났고 CP3마저 트레이드가 확실한 상황에서 SGA의 옆에 볼 같은 볼핸들러는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구요

 

그냥 무난하게 해당 레인지에서 픽을 행사할 수도 있겠지만 '왠지 프레스티라면?'이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는 지금입니다. 개인적으로 썬더의 픽 행사가 어떻게 될지 기대감을 갖게하는 드래프트는 근 10년 넘는 기간 가운데 제일이지 않나봅니다

WR
2020-11-17 10:40:40

들어온 미래픽이 매우 가치있는 픽이 들어왔네요. 진짜 쓰기에 따라선 1픽 노리는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 썬더가 다음시즌 드랩이 워낙 대박이라 그냥 탱킹하는 것도 괜찮겠다 싶긴 한데, 평소 프레스티의 성향을 보면 말씀처럼 이번시즌 라멜로 볼 영입하고 좋은 성적을 내보는 것도 좋겠다 싶긴 해요.

 

플옵 경쟁하다 플옵가도 좋고, 못가도 14픽 보호는 안 걸려서 좋고 이런 방식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Updated at 2020-11-16 18:59:51

점점 멀어지나봐. 라멜로볼은 단념해야죠. 바렛,로빈슨도 소중합니다. 오비토빈,데빈바셀 두선수 다 괜찮습니다. 윗분말씀대로 오클이 리빌딩의 주춧돌로 라멜로볼 데려갈 가능성도 큰것같네요.

2020-11-16 20:31:00

라멜로는 어렵겠지만, 바셀이나 오코로 헤이즈 할리버튼..... (오코로랑 할리버튼도 앞선에서 지명될것 같아서 슬프긴 합니다..)

 

헤이즈로 포가 채우면 어떨까 소심하게 말해봅니다. 

2020-11-16 20:34:24

소문대로 디트가 패트릭윌리암스 지명약속을 했다면 닉스에게도 헤이즈가 올수있겠네요. 현재로서는 디트가 경쟁자입니다.

2020-11-16 20:38:41

진짜 켄터키 커넥션 어쩌고 하면서 본문처럼 될까봐....

 

아직까진 불안불안합니다... 위에 언급한 4명의 선수중에한명 정도는 우리에게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020-11-16 20:44:05

할리버튼,헤이즈 앞서 뽑히면 타이리스맥시도 일단 가능성있어보이네요.

WR
2020-11-17 14:03:30

볼이 좋은 선수지만, 바렛은 이번시즌 나왔다면 1픽의 가장 유력한 후보였을 거에요.

 

그래서 전 바렛은 어떻게든 지키는 게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2020-11-16 19:36:23

좋은글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클블이 한달 넘게 아브디야 오비토핀 얘기만 나오다가 몇일 전 선수 인터뷰에서 오코로가 골스, 미네, 클블하고만 워크아웃 했다고 해서 놀랐었는데요 클블 기자 크리스 피더가 말한 클블 내에 오코로를 선호하는 스태프가 있다는 말이나, 팟캐스트에서 오코로가 9월달에 예정된 컴바인 인터뷰 취소하고 워크아웃 소식도 없는거 보니 지명약속한 팀이 있는거 같다고 추측 하는 내용 들으면서 혹시 그 팀이 클블이 아닌가 생각을 했었는데... 

그 뒤로도 클블 관련해서는 계속 들리는게 아브디야나 오비 토핀이더라고요 제이슨 로이드 기자는 알트만 단장은 토핀을 선호하고 있고 아브디야를 더 좋아하는 스태프들도 있어서 둘로 좁혀진거 같다고 했고, 작년 드래프트 몇일 전에 클블이 갈랜드 뽑을꺼 같다고 쓴 클블 기자 테리 플루토도 어제 쓴 기사에 클블이 토핀을 좋아하고 토핀 뽑을꺼 같다는 식으로 썼더라고요

플루토 기사에는 클블 G리그 선수 개발 팀에 아브디야 소속팀인 마카비와 커넥션 있는 직원이 있어서 아브디야에 대한 정보를 많이 모았다는 내용도 있더라고요 (비커스태프랑 함께 했던 선수들도 마카비에서 뛰고 있어서 감독이 아브디야에 대해 많이 물어봤다는 다른 기사도 봤었습니다) 이런 기사들을 읽다 보니까 개인적으로는 오코로를 이번 드랲에서 제일 좋아했지만 클블은 아브디야나 토핀 중에 뽑을꺼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막 열심히 치는 다른 팀들에 비해서 클블은 뭔가 다 유출되는거 같아서 좀 실망하기도 했고요 

탑3를 순서 상관없이 고정이라고 치면 4픽부터 누구 뽑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패트릭 윌리엄스가 일주일 전만 해도 목드래프트에서 7픽 고정이 될거라고는 생각을 못했고 또 내일 새벽 되자마자 픽 틀드도 일어날수도 있어서 몇일 동안 정말 재밌을거 같습니다! 지금 보니까 이제 2일 13시간 남았네요 드디어 

Updated at 2020-11-17 07:04:15

https://twitter.com/DraftExpress/status/1328417002550157318?s=19
https://www.reddit.com/r/NBA_Draft/comments/jv7yhj/can_somebody_post_a_full_espn_nov_16th_mock/
5 Cleveland Cavaliers
Obi Toppin Dayton F Age: 22.6

There are several reasons for the Cavs to be attracted to Toppin, who played a couple of hours down the road at Dayton and would bring considerable enthusiasm with his explosive style of play. The best player in college basketball last season, Toppin is older than Collin Sexton, Darius Garland and Kevin Porter Jr., making him a fit with the team's timeline.

The Cavs are active in the trade market and have plenty of pieces to make a splash on draft night if they decide to be aggressive. Rival front offices point to Onyeka Okongwu and Isaac Okoro as two other options the Cavs might be considering, especially if they can add another pick in the top 10.

ESPN최근 목드래트 내용인거 같은데 유료인거 같아서 찾아보니까 나왔네요 클블이 오코로나 오퀑우를 위해 5픽 말고 또 다른 탑10픽을 원한다는 내용인건데... 사실일지 모르겠지만 애초에 탑10픽 구할 수 있는 에셋이 없는거 같은데요.... 설마 섹갈포나 미래픽을 트레이드 한다는건지...

WR
2020-11-17 14:05:12

진짜 오코로-토핀이라면 니즈는 완벽히 채우는 거라 훌륭한 딜이긴 합니다.

 

댓가가 관건이긴 하네요. 7-10픽을 받아올 수 있다면 대박이긴 한데 말이죠.^^

2020-11-16 20:00:30

마이애미는 기존 잘렌 스미스, 네이스미스, 은나지와 워크아웃했고

최근에 버논 캐리, 콜 엔써니, 프레셔스 아추와와 워크아웃 했는데

픽순위상 히트가 뽑을 선수는 잘렌 스미스, 콜 앤써니 둘이 베스트 같네요.

제가 좋아하는 퀴클리나 스크럽은 주가가 꽤 뛴거 같아서 아쉽네요.
물론 2라픽은 없습니다만..

WR
2020-11-17 14:06:03

잘렌 스미스 잘 어울려 보입니다.^^

 

히트의 선택도 정말 궁금하네요.

 

퀴클리와 스크럽은 주가가 오르는 중인데(퀴클리는 특히 컴바인에서 정말 잘했죠), 1라운드 말석에도 들어갈수 있어 보이긴 합니다.^^

2020-11-16 20:13:51

 캡스 또 얼리픽이냐?.. 정신차려라!!

WR
2020-11-17 14:06:14

캡스도 정말 오리무중이긴 합니다.^^

2020-11-16 20:26:25

보스턴은 뭐 알수가 없네요. 어떻게 될런지

WR
2020-11-17 14:06:53

픽업을 노리는 건 전문가들 얘기로 확실해 보이긴 합니다. 노리는 게 탑 5-8 픽 정도인 것 같은데 픽업이 쉽지 않다는 게 문제이긴 하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