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채드 포드의 NBA 2020 mock draft ver 1.0

 
26
  5094
2020-11-09 10:51:43

https://nbabigboard.com/mock-draft-1/


 
 
드디어 채드 포드가 빅보드가 아니라 mock draft를 내놓았습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채드 포드의 mock draft 순위입니다.

포드의 목 드랩이 대세를 따르진 않으나, 포드의 정보를 취합하는 능력은 최고인만큼 그 부분을 감안해 보시면 흥미로우실 듯 합니다. 

다만, 27-30픽은 정보 기반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들을 나열한 느낌이긴 합니다.

11월 3일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의역이 다수 포함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팀버울브스: 라멜로 볼 


 
 
현존 top 3가 모두 팀버울브스에 안 맞다면 에쎗 가치가 가장 높은(많은 팀들이 원할만한) 라멜로 볼을 픽할 거라는 의견입니다. (역자주: 트레이드를 계속 고려할 거라는 거겠죠.)


 
 
2. 워리어스: 제임스 와이즈먼


 
 
워리어스는 윈나우를 위해 2픽을 거래하려 노력하고 있으나(이번 top 신인들이 윈나우에 즉시 기여가능하진 않으니), 만약 거래가 안된다면 와이즈먼을 픽할거라는 의견입니다.


 
 
3. 호넷츠: 앤써니 에드워즈


 
 
오콩우가 3픽 예상된다는 최근 루머들이 있으나, 실제로 에드워즈가 3픽까지 미끄러지면 그를 넘기긴 힘들거라는 의견입니다. 채드 포드 본인은 에드워즈에 대해 회의적이나, 그의 운동능력, 사이즈, 힘을 부인할 순 없답니다.

 
3픽으로 에드워즈를 픽한다면 스틸픽이 될 수 있답니다.


 
 
4. 불스: 타이레스 할리버튼


 
 
데니 아브디야와 시카고가 강한 링크가 있고, 카르니소바스 사장은 유럽(국제무대) 선수 드래프트에 강점이 있답니다.

 
허나 아브디야 루머는 추측일 뿐이며, 현 시점 시카고 불스는 팀컬처 강화에 관심이 더 많다 합니다. 할리버튼은 팀컬처 정립에 적합한 선수라는 의견입니다.
 

다른 후보로는 킬리안 헤이즈를 놓았습니다. 

(역자주: dirichlet 님 말씀에 따르면 지금 불스가 노리는 후보군은 리드 플레이메이커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포드도 이런 소문에 맞춰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보입니다. 불스가 지금 바라는 건 리드 플레이메이커 영입을 통한 팀컬처 강화라는 것이죠.)


 
 
5. 캡스: 데니 아브디야


캡스는 일관적이지 않은 젊은 백코트와 얇은 윙뎁스를 가진 팀이랍니다.

라멜로나 에드워즈가 미끄러지지 않는 이상 이 팀이 아브디야와 오코로(이번드랩 최고의 윙디펜더) 중 하나를 선택안한다면 오히려 놀랄거란 의견입니다.


6. 호크스: 아이작 오코로


트레 영이 코어인 이 팀엔 수비보강이 필요합니다. 오코로는 수비력을 생각할때 호크스에 적합한 선수라는 의견입니다.

또한 이 팀은 트레이드에 적극적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7. 피스톤스: 오네카 오콩우


피스톤스는 어디에나 도움이 필요하고(메울 포지션이 많다는 의미), 남은 선수 중 오콩우의 수비력과 공격잠재력이 가장 깔끔하게 보인답니다.

헤이즈, 토핀, 패트릭 윌리암스도 픽 후보들입니다.


8. 닉스: 오비 토핀


닉스는 픽업을 노리는 가장 확실한 팀이랍니다. 그들은 라멜로 볼을 탐내고, 볼은 닉스에서 뛰길 원합니다.

문제는 그들이 거래를 성공시킬 수 있는 자산이 정말로 있는지 여부입니다.

토핀은 8픽에서 가장 큰 가치를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파워포워드 뎁스를 가진 팀인 닉스에 실제로 다른 파워포워드를 추가할까요?

헤이즈는 best value입니다. 그의 다재다능함, 백코트 수비력, 높은 비큐는 바렛의 옆에 잘 맞을 겁니다. 그러나 닐리키나의 경험이 역효과를 낸 후 그들이 프랑스산 가드에게 관심있을지 의문이랍니다.

데빈  바셀도 또다른 후보입니다.

(역자주: 포드가 볼 땐 닉스가 볼을 노리고 픽업을 노리는 것으로 보이나, 과연 팀버울브스를 만족시킬 수 있겠느냐는 의견입니다.)


9. 위저즈: 킬리안 헤이즈


위저즈는 픽업을 시도한 몇 안되는 팀 중 하나로 오콩우에게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답니다. (역자주: 위저즈도 오콩우 영입을 위해 픽업을 시도 중이라는 의견입니다.)

그들은 프론트코트에 다재다능한 선수가 절실합니다. 허나 그들이 픽업하지 못하고, 오콩우가 미끄러지지 않으면 상황이 조금 더 어려워질거랍니다.

존월이 완벽히 회복할지 아무도 모르고, 만약 그가 완벽히 회복하더라도 헤이즈의 다재다능함을 백코트에 추가하는건 위저즈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는 의견입니다.


10. 선즈: 데빈 바셀


채드 포드는 선즈가 헤이즈가 10픽으로 떨어지길 바라고 있다 들었답니다.

그들은 헤이즈가 부커에게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답니다.

그러나 그가 10픽에 남지않는다면 바셀과 같은 다목적 3&D 윙을 얻는것은 그들에게 커다란 이득이 될거라는 의견입니다.


11. 스퍼스: 패트릭 윌리암스


그는 원석이고 많은 연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스퍼스보다 원석키우는데 능한 팀은 없습니다.

11위에서 윌리암스를 픽하는 것은 팀과 윌리암스 모두에게 커다란 승리가 될거란 의견입니다.


12. 킹스: RJ 햄튼


그는 남겨진 선수 중에서도 잠재력이 높은 선수 중 한명입니다.

그의 엘리트 운동능력은 엄청나며, 슈팅만 입증하면 12픽에서 스틸픽이 될 수 있답니다.

킹스가 12픽으로 모험을 걸어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의견입니다.


13. 펠리칸즈: 잘렌 스미스


그의 사이즈, 슈팅능력, 핏을 생각할때 스미스는 자이온 윌리암슨의 프론트코트 파트너로 잘 맞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14. 셀틱스: 키라 루이스 주니어


셀틱스는 이미 작은 포인트가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키라는 어린 2학년이고, 슛을 잘 쐈으며, 이번 드랩에서 가장 빠른 가드입니다.

그를 픽하면 작은 스틸픽이 될거라는 의견입니다.


15. 매직: 자덴 맥다니엘스


포드는 볼, 에드워즈, 와이즈먼, 햄튼이 보드에서 벗어난 후 제이든보다 큰 상승여력을 가진 선수는 없다고 생각한답니다.

허나 그는 보드에서 더 아래로 추락할 수도 있을 정도로 많은 의문부호를 가진 선수입니다.

그러나 잠재적인 스타파워가 약한 이번 드랩에서 매직이 (가능성만 보고) 이 선수를 픽할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16. 블레이저스: 사딕 베이


빅보드 업데이트 후 사딕 베이 순위(23위)가 너무 낮다는 피드백을 계속 받았답니다.

그리고 16위는 이에 대한 수정과정의 시작이랍니다.

그는 사이즈, 슈팅능력, 다재다능함을 갖춘 윙이고, 이런 윙을 찾는건 많은 팀들의 우선순위입니다.

그리고 채드 포드는 그를 픽하고자 픽업할 20번대 팀을 알고 있답니다(!).


17. 팀버울브스: 애런 네이스미스


네이스미스가 최고의 슈터인가? 그것이 바로 지금 많은 팀들이 알아내려 하는 것이랍니다.

만약 그의 3점 성공률 52%가 진짜라면 그의 순위는  손쉽게 다섯계단은 올라갈 거랍니다(역자주: 네이스미스는 이번시즌 14경기밖에 안뛰었고, 1학년 3점 성공률은 33.7%에 불과했습니다).

허나 슈팅 검증에 대한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요즘 트렌드에서 슈터가 가지는 프리미엄과 팀버울브스의 니즈를 감안할때 그가 이 밑으로 미끄러지진 않을거라는 의견입니다.


18. 매버릭스: 리안드로 볼마로


그는 양면적인 특성을 가지는 유망주랍니다. 게임에 대한 독특한 접근방식은 일부 팀들이 그에게서 마누 지노빌리가 연상되게 하는 부분이랍니다.

허나 그와 바르셀로나 간의 계약상황은 그가 유럽에서 1-2년 더 보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맵스 프론트 오피스는 최고의 국제 스카우트이며, 그들이 그를 픽한다면 그가 유럽에서 1-2년 더 경험쌓게 할 거라는 의견입니다.

채드 포드는 그가 자신의 첫번째 빅보드 업데이트 이후로 엄청나게 성장했다 합니다.


19. 넷츠: 프렌셔스 아치우와


아치우와는 이번 드랩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수비수 중 한명입니다.

그의 공격력이 그의 수비력에 근접했다면 그는 보드에서 10계단은 올라갈 거랍니다.

그의 다재다능한 수비력은 넷츠에서 어빙-듀란트의 방어력을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될거라는 의견입니다.


20. 히트: 타이레스 맥시


히트에 또 켄터키산 가드가 입성하는건 약간 진부할 수 있지만, 맥시는 팻 라일리가 가드에게서 바라는 무형의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또한 일부 스카우트들은 그가 드랩 후반부에 리얼 스틸픽이 될수 있다고 생각한다네요.


21. 식서스: 타이렐 테리


그는 이번 드랩에서 최고의 슈팅게임으로 네이스미스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과 사이즈의 부족으로 인해 일부 스카우트들이 그의 NBA 준비상태에 의문을 제기했지만, 최근 그를 본 다른 사람들은 그가 더 강해졌으며 이번 드랩에서 가장 과소평가받는 선수 중 하나라고 느낀답니다. (역자주: 이번 오프시즌동안 테리는 키가 6'3", 몸무게가 174 pound로 증가했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이게 사실일 거라는 포드의 의견입니다.)

그리고 식서스는 현재 대릴 모리가 사장이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슈팅을 우선시할 거랍니다.


22. 너겟츠: 알렉세이 포쿠세브스키


그는 이번 드랩에서 가장 도전적인 잠재력을 가진 유망주 중 하나입니다. 너겟츠는 잠재력만 바라보고 드랩해 기다리는 것을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역자주: 마포주, 볼볼의 사례를 말하는 거겠죠.)

그리고 포쿠세브스키의 재능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합니다.


23. 재즈: 데스먼드 베인


재즈는 지금 윈나우모드이며, 지금 즉시 자신들에게 무언가를 줄 수 있는 선수를 찾고 있을 거랍니다. 베인은 이미 베테랑처럼 뛰고 있으며, 좋은 슈터였으며, 강력한 수비수였답니다.

그는 재즈에 적합한 완벽한 롤 플레이어라는 의견입니다. (역자주: 이번 드랩에서 손꼽히는 즉전감이 베인이라는 의견입니다.)


24. 벅스: 콜 앤써니 


앤써니는 로또픽으로 예상되었지만 그의 신입생 시즌은 아쉬웠습니다. 허나 24픽에서 그를 픽한다면 리스크보다 리워드(보상)가 클 거라는 의견입니다.

그는 분명히 재능이 있고, 에릭 블랫소는 벅스에서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닌 것 같답니다. 


25. 썬더: 조쉬 그린


포드는 그린이 썬더 플레이어라 생각한답니다. 견고하고 높은 BQ, 뛰어난 서포트 능력, 3 & D형 윙어라는 장점은 그를 보드의 더욱 높은 위치로 올려주진 못한답니다.


26. 셀틱스: 테오 말레돈


셀틱스가 1라운드 픽 3개를 모두 유지할 방법은 없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선택 중 일부는 거래되거나 알박기에 사용될거랍니다.

말레돈은 프랑스에서 발전하기 위해 1-2년 더 머무를 수 있으나, 그의 사이즈와 versatility는 흥미롭다 합니다. (역자주: 셀틱스가 26픽으로 거래를 못하면 알박기할거라는 의견입니다.)


27. 닉스: 말라치 플린


닉스가 첫번째 픽(8픽 혹은 픽업한 픽)으로 포인트가드를 안 뽑았다면 27 픽에선 포인트가드를 패스하면 안된답니다. 

27 픽에는 몇가지 정말 좋은 옵션이 있지만, 포드는 플린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자신은 그가 지난 몇년동안 키우려 시도한 포인트가드 유망주들보다 이미 더 나을 거라고 생각한답니다.


28. 레이커스: 데본 돗슨


돗슨의 속도와 스코어링 능력은 큰 강점이랍니다. 그의 사이즈/코트비전 부족은 그의 주가를 약간 낮추었으나, 포드는 그가 NBA에서 루 윌리암스 유형의 선수가 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29. 랩터스: 폴 리드


리드의 다재다능함, 수비, 리바운드 능력은 마사이 유지리가 랩터스에서 만든 팀컬처 유형에 부합한답니다. 그의 공격은 물음표이지만, 29픽으로 리드를 픽한다면 리얼 스틸픽이 될 거라는 의견입니다.


30. 셀틱스: 아이재이아 스튜어트


셀틱스가 이 픽을 유지할 것 같지는 않다 하나, 만약 유지한다면 스튜어트의 상승세를 지나치지 못할 거랍니다. 


  • 마치며


몇 가지 흥미로운 의견들이 있습니다. 


1) 먼저 스틸픽으로 거론한 선수들입니다. 총 5명이고, 이 중 리얼 스틸픽으로 꼽은 선수는 2명입니다.


3픽 앤써니 에드워즈: 스틸픽

12픽 RJ 햄튼: 슈팅 입증하면 스틸픽

14픽 키라 루이스 주니어: 작은 스틸픽

20픽 타이레스 맥시: 리얼 스틸픽

29픽 폴 리드: 리얼 스틸픽


스틸픽이라 예상한 경우도, 리얼 스틸픽 > 스틸픽 > 작은 스틸픽의 세 부류로 나눠본 것이 흥미롭습니다. 특히 맥시와 리드에 대한 픽순위 대비 고평가가 눈에 띕니다.


2) 리드 플레이메이커를 원한다는 불스의 루머에 맞춰 할리버튼, 킬리안 헤이즈를 후보로 내세운 점도 그렇구요.


3) 닉스가 픽업하는 것이 꽤나 어려울 거라는 예상과 8픽으로 토핀을 뽑을 거라는 예상도 흥미롭습니다. 파워포워드가 이미 많은 팀에 토핀을 추가한다는 것이 상상이 안되는 예측이긴 하죠.


4) 4픽에서 안 뽑히면 헤이즈가 9픽까지 떨어질거라는 예상도 흥미로웠구요(그만큼 이번 픽의 상위픽 후보들 가치가 비슷하다는 거겠죠).


5) 잠재력높으나 미완의 대기인 RJ 햄튼을 플옵을 노리는 팀인 킹스가 뽑을 거라는 의견도 흥미로웠습니다.


6) 사딕 베이의 픽순위가 낮다는 피드백을 받아(빅보드 순위 23위), 그를 16픽으로 올린 것도 재미난 부분입니다(실제 베이는 10-15픽 레인지에서 주로 예상되는 선수죠).

그리고 20번대 픽을 가진 팀이 사딕 베이를 노리고 픽업할 거라는 걸 자신이 이미 알고 있다 한 부분도 흥미로운 대목입니다. 과연 어떤 팀일지 궁금하네요.^^


7) 매직이 15픽으로 아치우와(매직이 좋아하는 윙스팬 압도적인 유망주)를 뽑을 거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포드는 아치우와가 19픽으로 떨어질 거라 봤구요(카랑와가 필리로 떠나서인지도 궁금합니다). 매직 픽으로 놓은 자덴 맥다니엘스는 길쭉이 선수지만, 매직유형의 길쭉이 선수까지는 아닙니다(키 6'10", 윙스팬 7'0"). 그리고 태도불량이슈가 있었죠. 

포드의 예상처럼 매직이 픽할 지도 궁금하네요.


8) 현재 예상순위가 높은 네이스미스를 17픽으로 뽑으면서 그의 슈팅 검증에 대한 우려를 지적한 점도 재미났습니다(이 부분은 저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9) 또한 콜 앤써니의 목 드랩 순위가 천차만별인데, 근래 21픽(필리 픽)에 주로 거론되었고 포드는 24픽으로 놓았습니다. 과연 앤써니가 정말 이렇게까지 떨어질 지도 궁금한 대목이네요.


여러모로 흥미롭고 재미난 목 드랩이었습니다.^^
34
Comments
2020-11-09 10:58:50

선 추천 후 감상입니다.

WR
2020-11-09 12:30:57

감사합니다.^^

2020-11-09 11:22:22

공감 안가는 부분도 많지만, 포드답게 굉장히 흥미로운 분석이군요.

근데 이번에는 워낙 픽 거래를 하고 싶어하는 팀들이 많아서 목드래프트로 뭘 예상하더라도 당일에는 뒤집어질것 같은 예감이

WR
2020-11-09 12:31:47

대세를 따르지 않고 소신있게 주장을 펼치는 채드 포드의 의견이 참 재미납니다.^^

 

포드가 중간 중간 루머에 대해 풀어놓은 걸 보면 이번 드랩에서 말씀처럼 재미난 일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2020-11-09 11:25:56

개인적으로 에드워즈 같은 타입은 팀과의 궁합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미네소타나 골스보다는 샬럿이 확실히 본인이 크기엔 좋을 거 같습니다.(스타일과 타입은 다르지만 켐바가 루키 시즌부터 강제 경험치 쌓으면서 올스타까지 성장했듯이..)

WR
2020-11-09 12:33:31

말씀에 동의합니다. 에드워즈는 성향이나 플레이스타일을 감안할 때 맘껏 날뛰게 해주는 게 중요하다 봐서 샬럿 입성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09 11:37:58

좋은 글 재밌게 잘 봤습니다.

카르니쇼바스나 에버슬리가 추구한다고 말한 요소들 - 패스 잘 돌리고, 공수 밸런스 좋으며, 영리한 선수들하면 아브디야나 아님 채드포드가 꼽은 할리버튼이 팍 떠오릅니다. 그 둘중에서 핸들러에 가까운건 아무래도 할리버튼이겠고요.

헤비핸들러 옆이나 아님 코트위의 4명 이상이 영리한 패서인 조합에서 할리버튼 추가되는 상황이 그팀에게나 할리버튼에게나 이상적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할리버튼 픽으로 그런 팀으로 나아가는 첫 단추를 끼겠다는 생각도 괜찮아 보입니다.

WR
2020-11-09 12:34:25

좋은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에 크게 동의하고 할리버튼이 그런 측면, 특히 라빈-코비 화이트 옆에 놓는다는 측면에선 더할나위없는 선택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더욱이 캐치 슈팅이 정말 좋아서 그런 점도 매력요소 같아요.^^

2020-11-09 11:50:13

패트릭 윌리엄스는 여러모로 데미언 제임스가 떠올라서 스퍼스가 안뽑았으면 하는데요. 계속 거론되는군요..

윌리엄스나 베이나 스퍼스가 잘 못 키울거 같아서.. 오코로, 바셀이 안되면 그냥 네이스미스 지명했으면 좋겠습니다.

WR
2020-11-09 12:35:24

워낙 잠재력이 높은 원석이라 선수 잘 키우는 스퍼스와 계속 링크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스미스도 포브스 FA를 감안할 때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2020-11-09 11:59:05

팻윌이 샌안에 간다는 이야기가 최근 많이 들리네요

WR
2020-11-09 12:35:46

잠재력 높은 원석과 원석을 잘 키우는 스퍼스의 조합이라 잘 어울리는 것 같긴 합니다.^^

2020-11-09 12:29:49

드랩이 자신없으면 이양반 말만 들어도
평타는 치죠.

WR
2020-11-09 12:36:20

말씀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흥미로운 분석을 내놓아서 읽으면서 매우 재밌었습니다.^^

2020-11-09 12:49:24

아니 헤이즈가 남아있는데 포트씨는 우리한테 토핀을주다니 이렇게 되면 바셀도 아깝지만 오코로도 없고 당연히 헤이즈 가야지요 헤이즈 t t

WR
2020-11-09 16:11:08

저도 헤이즈를 뽑을 것 같긴 한데, 포드는 토핀이 헤이즈보다 좋은 선수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지금의 파워포워드 뎁쓰에 또 토핀을 더할까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만약 토핀을 더한다면 정말 파워포워드 중 누군가를 트레이드에 쓰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20-11-09 12:49:28

이런일이 일어나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1. 샬럿이 에드워즈를 위해 픽교환
   미네 1픽 <> 살렷3픽+적당한 추가픽
2. 골스가 와이즈먼을 픽하고 뉴욕이 라멜로를 위해 픽교환
   미네 3픽 <> 뉴욕 8픽+닐리키나+내년1라픽
3. 오콩우가 8픽까지 내려와 위저즈가 이를 위해 픽교환
   미네 8픽 <> 위저즈 9픽+내년2라픽 or 악성계약 받아주기

미네소타 9픽으로 데빈바셀 정도 픽
그럼 미네는 1픽을 <> 9픽+적당한 추가픽+내년1라픽+내년2라픽+닐리키나

이렇게 되면 재밌을꺼 같아요...나쁘지도 않고...

WR
2020-11-09 16:12:25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제 생각에 샬럿은 아마도 트레이드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와이즈먼뽑으려고 1픽노린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지금 상황은 가만있어도 에드워즈나 라멜로 볼이 품안에 들어올 상황이라 봐서요.^^

 

여러모로 흥미로운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2020-11-09 12:51:42

 아무나 실링 높은 선수가 스퍼스까지 미끄러졌으면 좋겠네요. 

 

패트릭 윌리엄스도 잠재력이 높은 선수라 맘에 듭니다. 

 

물론 망할 가능성도 큰 선수이긴 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11번까지 내려올 일도 없겠지요. 

WR
2020-11-09 16:12:53

패트릭 윌리암스가 잠재력은 굉장히 높은 원석이죠. 그래서 최근 스퍼스와 많이 링크되는 것 같습니다.^^

2020-11-09 13:14:13

12픽의 저주가 이번에 확 터졌으면 좋겠습니다. 킹스도 이제 날아올라야죠!

WR
2020-11-09 16:13:11

킹스도 FO 개편했으니 더 나아질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2020-11-09 15:13:04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드랩에서 볼핸들러 겸 슬래셔가 필요하다고 보이는지라(SGA는 전형적인 핸들러+슬래셔라고 보기에는 좀 애매하니) 맥시나 키라 루이스 등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모두 가치가 올라가버려서 김이 빠졌다가 콜 앤써니가 떨어지고 있어서 혹시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쉬 그린 역시 매우 프레스티가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긴 하네요

어리고 + 운동능력 좋고 + 수비 좋은데 3점까지 바라볼 수 있다는게 올 시즌 농구 외적인 부분에서의 이슈들로 인해 폼이 많이 다운된 퍼거슨의 자리를 대체하면서 윙 자원의 뎁스를 두텁게 할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WR
2020-11-09 16:15:20

포드는 뒤에 말씀하신 것에 주목하나 봅니다. 조쉬 그린을 딱 썬더 플레이어라 얘기하네요.^^

 

lovingmoon 님 말씀하신 선수 중 맥시가 썬더에 매우 잘 어울릴 것 같은데, 맥시가 최근 계속 20픽 내로 언급되는 추세이긴 하네요.ㅠ

 

콜 앤써니도 잘 어울릴 재목이라 보이구요. 슈뢰더 FA의 보험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2020-11-09 15:14:45

흠 오퀑우가 비교 대상인 뱀 처럼 미드레인지가 있었거나 하이포스트 피딩이 되었더라면 7픽으로 뽑을 만 한데 그런 능력은 없다 는 소리를 들어서 과연 디트가 7픽으로 오퀑우를 뽑을 지 모르겠네요. 만약 오퀑우가 뽑힌다면 우드에게 돈 많이 안쓰겠다는 스탠스 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WR
2020-11-09 16:17:06

좋은 선수이긴 하고, 7픽으로 충분히 뽑을만한 빅맨이긴 한데요. 

 

말씀하신 부분이 아쉽죠. 

 

개인적으로는 우드의 파트너로도 좋을 거라 보지만, 조합 측면에서 우드와 오콩우과 최상의 fit인지는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2020-11-09 16:57:44

워싱턴의 베스트핏은 오콩우라고 생각하는데

요즘 가치가 너무올라서 안내려올듯하네요

그럼 오코로나 바셀같은 윙자원뽑고

빅맨을 fa로 수급하려나..

본문대로 헤이즈를 뽑으면 중복자원같아서 안뽑을듯 하네요

WR
2020-11-09 17:16:47

말씀에 크게 공감합니다. 그리고 위저즈 FO도 B.Beal 님과 같은 생각인 것 같아요.^^

 

픽업을 계속 노리는 중이라 하니 2-3픽만 올리면 오콩우를 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헤이즈가 중복자원이라 봐서, 말씀에 공감합니다.^^

2020-11-09 17:46:58

본문 내용처럼 오코로, 아브디야 중에 뽑으면 좋겠네요  한달 동안 대부분 목드래프트에 5픽으로 뽑혔던 오비토핀까지 후보에 있는거 같고 아브디야는 2~4픽으로 뽑힐 가능성도 높고 탑3 신인들이 내려올 가능성도 좀 있어서 복잡해지겠지만요 

WR
2020-11-10 10:03:50

확실히 캡스에는 윙자원이 어울리고, 아브디야(+오코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캡스도 누가 뽑힐 지 정말 궁금한 팀입니다.^^

2020-11-09 23:07:21

채드포드 특유의 티어 나누기는 안들어있어서 좀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나눠 보자면...

티어 2에 라멜로볼 와이즈맨 앤써니 에드워즈 들어가고

티어 3에 킬리안 오콩구 할리버튼 토핀 아브디야 바셀 들어갈것 같네요.

거기에 아치우아 네이스미스 테리 정도가 오락가락 할것 같고.

WR
2020-11-10 10:04:52

저작권 때문인지, 노력이 많이 들어가서인지 포드가 최근 티어나누기를 못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도 그 부분이 상당히 아쉽긴 합니다.

 

말씀하신 티어에 공감하구요. 확실히 티어 1은 없는 드랩인 것 같아요.

Updated at 2020-11-10 00:42:05

5번 캡스에 일관적이지 않은 백코트가 무슨 말인가 했는데 inconsistent, 이건 기복이 심하다는 뜻입니다. 처음엔 라인업이 자주 바뀐다는 뜻으로 읽었네요.

WR
2020-11-10 10:02:14

좋은 지적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의미로 쓰긴 했는데 매끄럽게 번역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