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최근의 goat논쟁에 관해서...

 
1
  899
2020-10-28 13:15:09

늘 누군가가 조던의 업적에 접근하면 나오는 논쟁 같습니다.

최근 르브론이 트로피 하나 더 따면서 또 시작이 되었지요. 

하나 더 생기면 또 생기겠지요. 

코비때도 그랬고, 

궁금한게 그게 뭐가 중요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라떼는 말야.....

이런식으로 그때 당시 그의 퍼포먼스를 봤을때 그가 최고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은퇴 후 부쩍 성장해서 그를 노리는 그의 기술을 컨트롤 c,컨트롤 v한 코비도 보고,

엄청난 애송이 르브론이 킹이 되어 가는 모습도 보고, 

 NBA는 끝없는 도전으로 점철이 되어 있는 리그입니다. 

절대적인 것은 세상 어디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시대 그들의 위대한 퍼포먼스를 보면서 리스펙하고, 즐기면 되는거 같은데 

지나친 논쟁으로 서로 감정 소비하시는거 같아서 안타 깝습니다.

그가 고트면 어떻고, 다른이가 고트면 어떻습니까. 그한테는 그가 고트로 다른이한테는 다른이가 고트인겁니다.

그걸 누군가한테 상처를 줘가면서 논쟁하면서 이길려고 하는거 자체가

꼰대입니다. 꼰대 분들 반성하세요.

저도 반성하는 꼰대가 되겠습니다. 하 조던도 떠나고, 코비도 떠나고, 크폴도 떠나가는 중이고, 

르브론도 떠나가고 있고, 얼마 오래 남지 않았으니 즐기시게요.

이들이 떠나면 누굴 응원해야되나 고민되네요. 

10
Comments
2020-10-28 13:24:29

또 새로운 인재가 나올 것이고
우리는 그 신성을 기존의 눈을 버리고 그 자체로 존중하면서 농구를 즐기면 될거 같습니다

2020-10-28 13:32:31

저는 95년부터 NBA를 봤는데.. 

오래전이다보니 커뮤니티가 형성되지도 않았고 저역시도 어렸으니..

 

조던의 GOAT 논쟁은 조던이 새로운 GOAT 가 되던 시점엔

기존의 GOAT는 누구였나요? 그때도 지금처럼 논쟁이 격렬했을까요? 

WR
Updated at 2020-10-28 14:07:31

그때 당시에 매직과 버드, 압둘자바가 있었죠.
좀 지난 후 MDE도 고트 논쟁이 있었죠.

2020-10-28 14:04:42

동감합니다~

2020-10-28 14:10:31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 것이 첫번째 문제, 거기서 비교가 들어갈 때 기준이 변하는게 두번째 문제인 듯 합니다. 저는 항상 동일하게 꾸준함과 다재다능에 임팩트를 보기 떄문에 르브론이 GOAT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첨언하지만 저는 조던도 라이브로 본 세대구요. 그런데 조던과 비교를 할 때에는 항상 기준이 변합니다. 우승이 중요하다->그럼 빌러셀은?, 조던은 파이널 승률 100퍼다->파이널도 못간 건? 이런식으로 답이 나오는거죠. 그래서 들어가는게 말도 안되는 이유가 들어갑니다. 조던은 NBA 그 자체라는 둥의 말들 말이죠. 심지어 아까도 봤는데 야구 한다고 은퇴했던 건 빼고 얘기가 나오더군요. 야구한다고 빠진 것도 본인이 한거고 그 시즌에 못한 것도 팩트입니다. 그런식으로 핑계댈꺼면 누구나 다 가능하죠.

2020-10-28 14:19:16

역으로 말하면 현재 야니스 혹은 돈치치, 그외 다른 선수들이 르브론 보다 더 한 다재다능함과 꾸준함을 보여준다면 당연히 그 선수가 GOAT가 됩니다. 저한테는 말이죠. 원래부터도 높게 평가했지만 이번 파이널에서 진가를 보여준 버틀러 또한 엄청나게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런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면 평가가 더 상승하리라 보구요.

WR
2020-10-28 14:20:23

그 기준이 틀린데 그걸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시는 것 까지는 좋은데
남의 생각까지 바꿀려는게 논쟁을 불러 일으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관점에서는 르브론이 지금 시점에선 최고라고 봅니다.다음 시즌 우승 못하면 최고가 아닌게 되는건가요?
그것도 아니라 봅니다.
그가 우승을 이루기 시작하면서 그는 이시대에 킹이라 생각합니다. 단지 고트라는건 그가 은퇴 후, 그의 업적이 끝난 후의평가의 문제라 생각이 드네요.
아직 이룰께 더 남았습니다.

2020-10-28 14:30:43

다 차치하고 조던 르브론 둘 다 정말 대단한 선수입니다. 그간 조던이 Goat였고 앞으로도 그렇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르브론이 우승을 8번 하더라도 혹자는 여러가지 다른 이유를 들어 조던이 더 위대했다고 해도 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다른 시대의 선수들이고 각자 다른 레거시를 쌓은만큼 그들이 이룩한 것들을 비교하믄 방식은 누구나가 다를테니까요.

다만 제가 가장 아쉬운 건, 르브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일 자체가 금기시 된 거 같아서 그게 제일 아쉽습니다.

Updated at 2020-10-28 14:38:27

금기시 되는게 다른게 아니에요.
누가 보면 르브론 과 그의 팬들이 탄압받는줄 알겠어요.

고트라 주장할 수 있고, 그냥 저는 이런부분에 대해서 고트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꼭 릅론이 아니라 어느 선수를 고트라고 생각하는 의견을 낸다면, 당연히 반박하는 의견들과 옹호하는 의견과 여타 많은 의견들이 나올텐데 거대 팬덤을 가진 선수들끼리 붙으니 좋은 방향으로 토론이 안되고, 계속 감정적으로 싸우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깐 릅 팬분들도 조심하게 되고, 아닌 분들도 조심하게 되고요.

전 랄팬인데 우승했는데도 이렇게 가만히 그냥 우승한걸 못즐기는건 처음이에요.
오히려 이럴꺼였으면 우승 괜히 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르브론 우승 하나로 고트 논쟁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왜 랄팬들까지 고통받는 느낌이지? 이런 생각이 들어요.

2020-10-28 14:54:00

아닙니다. 지금 파이어 나는 건 토론이 안되니까 나는겁니다. 쭈욱 읽어보면, 르브론이 다음 시즌 우승 파엠 하면 조던 넘어 GOAT다->아닌데? 조던 6우승 6파엠인데?->르브론은 누적이 앞선다->누적은 의미없다-> 그럼 카림은?->아몰랑 이런 식 입니다. 또 다른 예시가 있는데, 르브론은 슈퍼팀을 꾸렸다->르브론은 데뷔때 피펜같은 동료가 없었다.->피펜은 조던이 키운건데? 이런 식, 또, 조던은 본인이 잘했지만 르브론은 동료들 빨이었다->피펜은? 샤크-코비는? 카림-매직은?->아몰랑 얘기가 이렇게 갑니다. 토론이라는건 나는 이렇게 생각해->그렇구나, 나는 이렇게 생각하는데->이러이러한 근거가 있어->나도 이러이러한 근거가 있어->그렇다면 뭐가 더 객관적일까? 이렇게 진행되야 토론이 되겠죠. 어차피 개인의 기준들이 들어가니까 완벽하게 결론은 안나겠지만, 아몰랑의 태도면은 그냥 싸움만 난다고 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