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 Multimedia
Xp
NBA-Talk
/ / /
Xpert

레이커스 감독직을 수락할 뻔 했던 코치 K

 
13
  5452
2020-10-17 10:30:32

 

https://www.youtube.com/watch?v=vx6Htn-cQFw 

레딕: 독립기념일이 끼어 있는 주였어요. 그리고 당신 전화를 받았죠. 당신은 제게 레이커스 감독을 해볼까 생각 중이라고 하고 3~4일 동안 아무 말도 없었어요. 그리고 전 그 주말 동안 제 친구들한테 전화를 걸면서, 텍사스 공대에 뛰고 있던 친구 둘이랑 아이오와 주립대에서 뛰던 친구들이었죠, '야, 만약 감독님이 레이커스로 가면 난 여길 뜰거야. 떠날거라고.' 라고 말했어요. 기억을 되살려 드리자면 제 소포모어 시즌 때 일어난 일이었어요. 레이커스 감독이 됐을 확률이 얼마나 높았나요?

코치K: 어디보자.. 내가 그때까지 받았던 그 어떤 제안들보다 가능성이 높았지. 그리고 난 지금까지 단 2개의 NBA 감독 자리에 관심이 있었어. 하나는 90년에 데이비드 개빗이 전권을 맡았던.. 난 데이비드 개빗을 좋아했어. 역대 최고 중 하나지. 그가 셀틱스를 주름잡고 있었어. 난 언제나.. 난 레이커스와 셀틱스와 함께 내 어린 시절을 보냈어. 알잖아, TWo brands. 그리고 난 거절했지. 그 후 2년 동안 우린 2번의 전국우승을 거머쥐었고. 하지만 레이커스는, 그때 내가 57살이었거든, 난 뭐 더 제안할 게 있냐고 물었지. 난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고 듀크를 사랑했지만 이 일을 평생 동안 하리라는 생각하지 않았어. 그리고 코비와도 친분이 있었고. 그들이 우리 집에 찾아오더니 엄청난 액수를 제시하더군. 그때 우린 에밀리 슈젭스키 센터를 짓고 있었거든, 

그들이 남은 공사를 대신 끝내주겠다고 했어. 그러고 나서 그들이 집을 떠나자.. 그건 자손 대대로 내려갈 액수의 돈이었어. 고려는 해봐야하잖아? 이건 실환데, 웃기기도 한 이야기야. 웃긴 쪽에 더 가깝겠군. 알다시피 우리 삶엔 우릴 믿어줄 사람이 필요하잖아. 나를 여기에 고용한 사람,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톰 버터스는 살면서 날 3번이나 믿어줬어. 그리고 그 3번 모두 정말 결정적이었지. 그래서 난 톰에게 전화를 걸었어. 날 고용한 지 25년이 지났었던 때였고. 난 '톰, 당신이 날 고용했을 때, 당신은 내게 4만 달러를 줬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난 내가 받을 돈의 액수도 모르고 여기 감독을 맡았어. 뭐, 그건 다른 얘기고, 그리고 난.. 재정적으로 봤을 때, 지금도 많은 돈이긴 하지만 그때 그들은 내게 4천만 달러를 제시했어. 알겠어? 그래서 난 톰에게 '톰, 4만, 그리고 4천만이에요. 당신 생각은 어때요?' 그러자 그가 '나한테 수수료로 10퍼센트 정도는 떼줘야 되지 않겠어?' 라고 하더라. 난 '이 썩을X이..' 라고 했지. 그리고 전화를 끊었어.

그냥 그럴 수가 없었어. 난 듀크를 사랑하고 지금 자리도 사랑하거든. 아이러니하게도 그 일이 일어난 지 몇달 후에 제리 콜란젤로가 내게 미국 대표팀을 지도해달라고 요청했어. 그리고 난 그걸 진짜 좋아했지. 금메달을 따내고.. 세번의 올림픽과 두번의 월드 챔피언십, 그리고 전국대회 우승도 몇번 더 해냈지. 정말 흥미로웠던 시간이었어. 하지만 난 내가 레이커스 감독직을 수락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 

3
Comments
2020-10-17 10:38:31

대단하네요 4만달러 연봉을 받는 사람이 4천만달러를 거절 한건 가요?????

WR
2020-10-17 10:41:50

처음 들어올 땐 4만 달러, 그리고 우승도 몇번 하면서 크게 올랐을 거 같습니다. 지금은 9백만 달러 정도를 연봉으로 받고 았습니다. 아마 계약 기간 동안 받을 수 있는 연봉 총액에 공사 대금까지 다 해서 4천만 달러라고 말한 거 같네요.

2020-10-17 20:10:09

본문글이 좀 의미파악이 어렵네요. NCAA명장들 연봉은 NBA감독연봉보다 높습니다. NCAA는 어마어마어마어마하게 돈을 버는데 선수들에게 돈을 거의 지불 안하거든요. 팀성적이 좋으면 대학은 그야말로 떼돈을 법니다. 감독에게 줄수 있는 돈의 액수가 엄청나게 높아지죠. 코치 K는 공식적으로 받는 연봉만 900만 달러입니다.

NBA에서 코치K보다 연봉이 높은 감독은 닥 리버스(클리퍼스에서 받던 연봉)와 포포비치 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