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샘 배시니 2020 mock draft ver 8.0 몇몇 선수들

 
24
  2333
Updated at 2020-11-09 10:52:55

https://theathletic.com/2128239/2020/10/13/lamelo-ball-over-james-wiseman-at-no-1-in-2020-nba-mock-draft-version-8-0/



이번 버전은 참 재밌네요. 몇 가지만 골라서 다뤄보겠습니다.


  • 21픽(식서스): 데스먼드 베인


일단 필리의 21픽에 데스먼드 베인이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컴패리즌으로 조 해리스가 언급되고 있고, 베인은 필리 로컬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JJ 레딕-랜드리 샤멧처럼 될 수 있다 했죠.

이 부분을 높이 평가한 것 같아요. 브랜드가 좋아하는 대학 4년을 꽉 채운 선수이기도 하고, 대학 4년 3점 성공률이 43.3%(4.1개 시도)입니다.

마지막 시즌은 44.2%이고, 1학년 제외 42.5% 이하로 떨어진 적도 없죠.

피지컬도 뛰어나고 수비 포텐도 충만한데, 단점은 브랜드가 싫어하는 악어팔(키 6-6, 윙스팬 6-4)이라는 점입니다. 준비된 즉전감이라 악어팔인 것과 사이즈 문제를 제외하면 브랜드도 만족할만한 선수에요.

최근 인터뷰를 굉장히 잘 해온 걸로 알려졌는데, 이 부분이 고평가의 원인 중 하나인 듯 합니다.


  • 12픽(킹스): RJ 햄튼


햄튼이 여기까지 올라갔네요. 한때 2라운더 예상이었는데, 직전 버전에서 21픽 -> 이번 버전 12픽 예상입니다.

휴식기간 슈팅폼을 완벽히 뜯어고쳤다는 점과 이 과정에서 드러난 뛰어난 워크에씩을 높이 평가한 모양새입니다. 햄튼의 가장 큰 단점이 슈팅폼에서 기인했다는 걸 감안할 때 이 부분에서 교정가능성이 보였다는 게 긍정적인 평가요소인 것 같아요.

물론 아직도 슈팅폼이 완전치 않고, 미완의 대기이기도 한데 그럼에도 키워볼만하다는 평가입니다.

https://theathletic.com/2093647/2020/10/01/vecenie-why-im-buying-r-j-hampton-stock-after-changes-to-his-shot-mechanics/

위 링크가 베시니가 최근 햄튼에 대해 작성한 글인데,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랬던 선수가,

이리 바뀌었다 합니다.

베시니는 현재 햄튼이 7 - 15 픽 레인지라는데 이 부분도 흥미롭네요. 베시니는 힐드 아웃 루머도 감안해서 12픽으로 예상했다 합니다.


  • 13픽(펠리칸즈): 애런 네이스미스


펠리칸즈가 고액연봉으로 지난 오프시즌에 JJ 레딕을 영입한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자이언 옆에는 슈터가 있어야한다는 개념이고, 이번 드랩 최고의 슈터인 네이스미스를 놓칠리 없다는 예상이죠.

네이스미스는 명실공히 이번드랩 최고의 슈터이고, 그가 레딕과 함께 뛴다는 건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일입니다.

어쩌면 레딕의 공식후계자가 탄생할 지도 모르죠. 네이스미스는 그 정도의 잠재력을 가졌다 봅니다. 완성도도 높은 슈터에요.


  • 1픽(팀버울브스): 라멜로 볼, 3픽(호넷츠): 앤써니 에드워즈


얼마전까지 개인적으로 1픽은 확실히 에드워즈라고 봤었고, 실제 현지 분위기도 그러했는데 점차 라멜로 볼의 1픽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베시니의 선택도 라멜로 볼이었네요.

베시니는 호넷츠 픽의 경우 이번 드랩에서 가장 성공가능성 높은 선수 중 하나로 앤써니 에드워즈를 뽑기 때문에 이런 재능이 3픽으로 떨어지면 호넷츠가 아무리 그래험-로지어를 보유했어도 놓치기 힘들거라는 예상을 했습니다(호넷츠에는 스타가 절실히 필요하다).

한편, 베시니는 에드워즈의 부정적인 부분(에드워즈의 팀이 강팀이 된 적이 없고, BQ 문제가 있으며, 수비 태도 문제가 있는 부분)을 다루며 디온 웨이터스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아마도 3픽으로 떨어진 배경이겠죠).

베시니는 라멜로 볼을 1픽으로 생각하지만 이에 대한 확신은 없다 합니다. 그럼에도 베시니는 KAT가 있는 팀이 와이즈먼을 픽할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그러면 볼과 에드워즈 경합인데, 위에서 거론한 에드워즈 문제로 볼을 1픽으로 꼽은 것 같습니다. 다만 볼과 에드워즈는 둘 다 수비문제가 있어서 디러셀의 파트너로는 문제가 있다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로사스 사장은 현재 1픽 트레이드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같다는 의견도 덧붙였습니다. 볼을 뽑는다 해도 트레이드 에쎗으로 쓸 가능성이 높다는 거겠죠.


  • 15픽(매직): 프랜시스 아치우와


아이작이 있는 팀이 또 다시 이번 드랩 최고의 하이브리드 포워드이자 뛰어난 수비 포텐을 가진 유망주를 뽑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아치우와는 이번 드랩의 아이작같은 선수이고, 윙스팬은 7-2.5입니다. 

베시니는 길쭉이-하이브리드 포워드를 좋아하는 매직 FO의 드랩 성향이 이번에도 바뀌지 않을 것이며 아치우와 선택으로 이어질 거라 예상하고 있네요. 흥미로운 예상입니다.


  • 20픽(히트): 타이리스 맥시


켄터키 대학 출신을 좋아하는 펫 라일리가 또다시 켄터키 출신을 선택할거라는 예상입니다. 드라기치가 FA이고, 플옵에서 넌이 중용받지 못했기 때문에 맥시를 선택할 당위성은 충분하다 보고 있네요.

맥시는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세컨더리 볼 핸들러이지만, 점퍼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베시니는 리그에서 가장 점퍼 개선을 잘하는 팀인 히트라면 맥시를 뽑는 데 주저함이 없을 거라 보는 것 같습니다.
20
Comments
2020-10-14 11:21:02

전 플린 28픽이나 테리 31픽 예상도 흥미로웠어요.
근데 워낙 예측이 힘든 드랩이라서 당일에는 순위가 다 뒤집힐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드네요

WR
2020-10-14 11:59:15

샷테이커인 플린과 르브론의 만남이 성사된다면 정말 훌륭할 겁니다. 르브론은 명실공히 샷테이커의 티어를 상승시켜주는 데는 탑급의 재능을 가진 레전드이니까요.

 

테리는... 전 최근의 좋은 이슈와 화제가 된 워크에씩때문에 로터리를 위협할거라 봤는데 31픽이라니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필리는 지금 누군가와 지명약속이 되어있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그것이 베인일지 다른 누군가일지도 궁금하네요.

 

전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이번 드랩은 탑 10 내에서도 밀리는 선수가 3명 이상 나올 것 같아서 나비효과로 굉장히 엉키는 드랩이 될 것 같습니다.

 

예상외의 언드랩도 쏟아질 것 같은데, 이런 드랩에선 언드랩을 어떤 팀이 빠르게 채가느냐도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Updated at 2020-10-14 12:21:15

샷테이커형 포가들이 랄 레인지에 많이 있어서, 저도 여기서 좋은 핏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윈스턴도 잘 맞을 것 같고).

근데 사실 원래부터 베시니가 대중 평가에 비해 테리를 좀 낮게 두긴 했어요 (예전 버젼에서도 2라로 뒀었죠). 아무래도 일반 팬들보단 테리의 온볼 역량을 좀 낮게 보는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WR
Updated at 2020-10-14 12:35:09

윈스턴도 좋네요. 레이커스와 핏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베시니 테리 말씀에 공감합니다. 그러고 보면 베시니는 테리를 줄곧 2라 픽 정도로 봤던 것 같네요.^^

 

근데 이번에도 낮게 둔 것도 좀 걸리고, ESPN 랭킹도 42위로 여전히 매우 낮은 점이나, cbssports에서도 두 필진 모두 테리를 30픽 밖으로 본 것이 좀 충격적이네요.

 

전 이번 예상들에서는 테리가 위로 올라갈 줄 알았거든요.

Updated at 2020-10-14 11:39:56

2013년 만큼이나 1픽감이 마땅치 않은 느낌이네요. 에드워즈는 확실한 선수 같은데 멘탈 문제가 보이고, 볼은 왠지 형의 느낌이 들고요. 와이즈먼이 그 가운데 주가가 치솟고 있는데 그럼에도 타운스의 존재 때문에 1픽으로는 안 뽑힐 것 같고...

 

대신 올해 같은 경우 1라 중~후반 실링보고 뽑는 픽이 되려 크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 과로 생각되는 선수가 햄튼, 포쿠제프스키 등인데 햄튼이 딱 거론이 되네요. 개인적으로도 햄튼은 높게 보고 , 즉전감 원하는 팀들(ex. 식서스)보다는 3~4년 보는 팀들한테 좋은 픽이라고 보고요. 

 

베인은 저도 식서스에 좋게 봅니다. 루이스, 테리, 앤써니 다 안 될 것 같다면 베인도 좋은 선택이라 봐요. 개인적으로 정말 탐나는 자원은 네이스미스이긴 하지만(솔직히 저도 이번 드래프트 전체에서 슈팅 넘버원으로 봅니다), 식서스 순서상 도저히 안 될 것 같아서...

WR
2020-10-14 12:01:45

말씀에 공감합니다. 1픽감이 마땅치않고, 이렇게 1픽 트레이드 가치가 떨어지는 드랩도 흔치는 않죠.

 

와이즈먼이 1픽감이긴 한데, 압도적이진 않으니 라멜로 볼이 계속 언급되네요.

 

전 라멜로 볼이 버스트 확률이 높다 보지만, 그럼에도 그의 창조적인 플레이가 고평가되는 건 이해가능합니다.

 

햄튼은 말씀처럼 3-4년 보는 팀들이 노리기 좋은 재능이죠. 이번에 슈팅폼 교정으로 워크에씩이 증명되어서 탐내는 팀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전 7-10픽 내로 들어갈 수도 있다 보고 있어요.

 

네이스미스는 저도 탐내는 선수이나 아무리 봐도 13픽 밖으론 안 떨어질 것 같은데, 필리가 픽업으로 노리기에는 너무 높은 벽 같아서 아쉽습니다.

 

이번 예상에선 테리의 폭락-베인의 상승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2020-10-14 11:41:49

필라 입장에서 테리보다도 베인이 더 좋은 픽이려나요? 테리가 주가가 오르는걸로 알고있는데 31픽까지 밀렸네요

WR
2020-10-14 12:03:23

테리의 폭락은 의외입니다. 전 오히려 로터리 위협할거라 보는데, 과연 계속 주가가 하락할 지도 궁금하네요.

 

만약 테리가 저리 떨어진다면 2라운드에서 주워가는 팀은 스틸픽을 건지는 거라 생각하구요.

 

베인이 더 좋은 픽이라 보진 않고, 테리와 베인이 팀에는 다 잘 어울리는 선수들이라 보고 있습니다. 현 로스터에는 테리가 더 어울리는데, 정말 샷테이커 트레이드 영입이 고려된다면 베인도 좋은 선택이라 보고 있습니다.^^

Updated at 2020-10-14 12:46:52

전 킹스 입장에서는 햄튼보다 네이스미스가 더 나은 픽일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햄튼이 제가 좋아하는 유형의 선수이긴 하지만 슈팅가드를 볼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슈팅가드를 봐도 되는 사이즈이긴 한데)네이스미스가 힐드랑 플레이스타일이 비슷하고 수비는 조금 더 나은 거 같습니다.

근데 힐드를 트레이드하지 않을 생각이면 햄튼을 뽑는 게 나을 것 같은데 과연 힐드를 트레이드 안 할지요...

WR
2020-10-14 12:52:41

좋은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과연 킹스가 어떤 선택을 할지도 정말 궁금해집니다.^^

Updated at 2020-10-14 13:31:32

개인적으로 햄튼 선수도 좋습니다. 지켜보니 바로 약점 캐치해 고치던데 우선 벤치 핸들러로 키워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팀에 코리 조셉같이 했들러랑 같이 나오는게 좋은 선수가 있으니 스틸픽이 될것 같아요. 지금 킹스가 드랩 예상되던 선수가 워낙 많아서 누가 뽑힐지...

WR
2020-10-14 14:42:06

좋은 말씀 감사하고 말씀하신 부분에 공감합니다.^^

2020-10-14 14:27:41

좋은글 감사합니다! 베시니 기자가 클블 5픽으로 계속 오비 토핀을 뽑네요 기사 본문 내용이나 댓글 답변에선 클블 수비가 더 안좋아질꺼 같아서 정말 마음에 안든다고 하면서...ㅠㅠ 클블에 대해 물어보면 아브디야, 오비토핀 얘기가 많고 그동안 알트만 단장 하는거 보면 이상하지 않은 드래프트 전략일거라고..... 

토핀이 불꽃앤써님도 가장 기대하신다고 했던 매우 좋은 선수이긴 하지만.. 클블 로스터에 토핀이 추가되면 작년에 기록했던 수비레이팅 역대 최악 기록을 갱신할거 같아서 무섭습니다  

얼마 전에 단장이 차기 시즌은 수비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인터뷰도 했었고, 최근 클블이 인터뷰하고 싶은 선수 명단으로 볼, 아브디야, 오코로를 제출했다고 하는 소스도 있어서 그래도 희망을.... 

WR
Updated at 2020-10-14 14:47:11

제가 이번 드랩에서 토핀을 1픽으로 보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전 이런 모호하고 상위픽 뎁쓰가 약한 드랩에선 한가지 장점이라도 뚜렷한 선수를 픽해야 버스트안난다고 보거든요.

 

토핀은 수비는 최악인데, 공격은 완성되어 있는 선수입니다. 짐승같은 림어택이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림컷보는 센스가 좋아서 공격에선 완성도가 높은 선수에요.

 

그래서 토핀을 1픽으로 보고 있습니다. 버스트는 안날거라 봐서요.

 

말씀하신 부분에 크게 공감하고, 어떤 부분을 걱정하시는 지도 공감됩니다. 그냥 핏만 놓고보면 아브디야가 좋을 거에요.

 

허나 아브디야는 안정적인 픽이지 대성가능성이 높은 선수는 아닙니다. 전 토핀 픽하고, 넘쳐나는 슬래셔들 중 일부를 트레이드해서 로스터 밸런스를 맞추는 게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캡스에 투웨이 윙어가 필요한 건 맞는데, 그게 꼭 드랩일 필요는 없다고 봐서요.^^

 

물론 캡스와 오핀이 공격측면에서도 상성이 잘 맞진 않을 것도 같습니다. 오핀 파트너는 슬래셔 스타일보다는 포켓패스찔러주는 데 능한 PnR 볼 핸들러라 봐서요.

 

여러모로 어려운 일이긴 한데, 5픽까지 토핀이 떨어지면 거르긴 쉽지 않을 것 같긴 해요.

Updated at 2020-10-15 12:12:29

너무 자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마침 이런 트윗도 올라왔고

https://twitter.com/NBADraftWass/status/1316395190819655680?s=20

SI 목드래프트 기사에

https://www.si.com/nba/2020/10/14/nba-mock-draft-projections-post-finals

League sources have placed Toppin in the mix for the Cavs at No. 5—he can contribute immediately and supply energy to a locker room searching for a collective identity. While there are legitimate concerns about him on defense, teams appear willing to take the production and work around it. 

이런 내용도 있는거 보면 확실히 탑5 가능성이 꽤 높은거 같네요 저는 사실 토핀 수비에 대한 불안도 있지만 이번 드래프트에서 오코로를 워낙 좋아해서 오코로 뽑기 원하는 마음에 토핀픽을 더 안좋게 봤던건데.. 불꽃앤써님 믿고 생각을 바꿔야 겠네요  

제가 예전 드래프트글들도 가끔 검색해서 보는데 작년에 불꽃앤써님께서 윈들러 필라 워크아웃때 평가해주신 글도 다시 읽었습니다 늦었지만 감사합니다 윈들러도 담시즌 루키라서 매우 기대중입니다 

 

WR
2020-10-15 14:33:58

만약 캡스가 오핀 뽑으면 아마 수비할때는 좌절하고, 공격할때는 감탄하실 겁니다. 전 좋은 선수라 봐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음시즌에는 비상해야죠. 윈들러도 돌아와서 잘해줄 겁니다. 저도 윈들러 소식 간간히 찾아보는데 기대감이 들더라구요.^^

 

다음시즌에 대박치셔서 멋진 글 많이 남겨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0-10-14 17:18:24

1픽 솔직히 당연히 라멜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스타 팔로워만 봐도 작년 최고 스타임 자이언보다 많습니다.
자이언이 가져온 티켓파워 유니폼 판매등만 봐도 이런 스타를 놓치는건 어려울거 같습니다.

WR
2020-10-15 09:43:57

전 데뷔전 신인들의 인기는 그리 중요치 않다 봐서요. 리그에서 증명못하면 물거품처럼 사라질 인기이기 때문에 그런 측면은 크게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기나 화제성을 지우고 봐도 현 시점 실력-재능으로 1픽에 가장 근접한 선수인 건 분명합니다. 최소 탑 3는 확보했다 봐야겠죠.

2020-10-15 17:06:24

그렇군요 하나 배우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WR
2020-10-15 18:46:27

제 댓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