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필리 감독선임 최근 분위기(2020.09.28)

 
23
  2667
Updated at 2020-09-28 12:29:48
브라운 감독이 해임된 지 1달이 지났습니다. 1달의 시간을 거치면서 필리 감독 선임은 마무리되는 단계로 보이는데요. 

감독 선임에 대한 최근 뉴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댄토니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필리 FO


정황상 필리가 댄토니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건 확실해 보입니다. 댄토니는 페이서스와 필리를 놓고 저울질 중인 것 같고, 필리는 그의 선택에 따라 감독 선임을 최종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필리 윗선에선 댄토니를 강하게 원하고 있다 합니다. 또한 브랜드는 감독 선임에 대해 엠비드-시몬스의 의중을 물어본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때 엠비드가 댄토니 선임을 환영하면서 댄토니 선임의 걸림돌이 사라진 상황이죠(시몬스의 의중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시몬스와 댄토니의 궁합은 의심의 여지없이 좋을 겁니다).

팀의 모두가 댄토니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건 댄토니의 선택 뿐이에요. 

댄토니는 브랜드와의 인터뷰 이후 몇주간 고민에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필리 윗선은 긴 시간동안 댄토니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서 필리 선수들이 댄토니가 제안한 공격시스템에 만족해 했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폼페이는 엠비드가 특히 만족해했다는(happy) 후문을 전했습니다.

또한 댄토니는 토비를 다시 파워포워드로 기용할 것이라는 계획을 제시했다 하죠.

이로써 엠비드-토비는 다음시즌 함께 할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흥미로운 건 시몬스의 롤입니다.

당연히 시몬스를 롤 플레이메이커로 활용할 거라 봤고, 그리되면 시몬스의 포지션은 파워포워드가 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댄토니는 토비를 파워포워드로 기용하겠다고 제시했다 하죠. 이건 시몬스를 단순 4번으로 쓸 계획은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즉, 시몬스를 스몰포워드 포지션 중심의 포인트 포워드로 쓰거나, 1번으로 그대로 써서 트렌지션을 주도하는 방식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정말 시몬스를 트레이드 매물로 생각하는 것도 가능한데, 브랜드가 감독 선임에 대한 의견을 엠비드-시몬스에게 미리 물었다는 걸로 봐선 시몬스가 트레이드 대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시몬스가 본인이 트레이드될 건데 댄토니 선임을 OK하진 않았을테니까요. 

크리스 폴과 강하게 링크되는 분위기로 볼때 시몬스를 1번으로 쓸 것도 아닌 듯 한데, 토비를 파워포워드로 기용하면서 시몬스를 어찌 쓰려는 건지 예상이 안되네요.

그리고 플랜에서 호포드 언급이 빠졌다는 점에서 댄토니 선임 이후 트레이드 1차 대상은 호포드로 거의 확정된 것 같습니다.

호포드는 떠나고 가드 포지션을 새로 영입하겠다는 건데, 댄토니의 계획이 정말 궁금하네요(볼 핸들러-리딩가드 영입일 지, 슈터 영입일지도 궁금합니다). 이래저래 댄토니오면 예측불허의 상황이 많을 것 같습니다.

보는 입장에선 정말 재미날 것 같아요.


  • 필리와 인터뷰 예정인 타이론 루


최근 알려진 바에 따르면 타이론 루는 1차 인터뷰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1차 인터뷰 후보는 댄토니와 도노반이었고, 도노반은 이후 불스행을 결정지었죠(폼페이 발).

허나 최근 분위기가 바뀌면서 드디어 타이론 루가 필리와 인터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화요일 루와의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고, 루는 엠비드-시몬스를 코치할 기회가 주어진 것을 환영하고 있다 합니다. 

폼페이에 따르면 루가 두 선수와 어우러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호프만은 최근 감독 후보 얘기를 하면서 댄토니-우도카를 언급한 반면, 타이론 루는 언급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타이론 루는 외부에서 보던 것과 달리 최근까지 필리 내부에선 주요후보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드디어 타이론 루가 인터뷰 대상이 되었는데, 이 인터뷰 기점으로 타이론 루가 주요후보로 부각될 지 궁금하네요.


  • 페이서스의 2차 인터뷰 대상이 된 우도카


윈드호스트에 따르면 우도카는 데이비드 예거, 벅스 어시스턴트 코치 다빈 햄(+ 천시 빌럽스?)과 함께 페이서스의 2차 인터뷰 대상이 되었다 합니다. 댄토니와 강하게 링크되어 있는 페이서스도 댄토니 외의 후보들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 같습니다.

페이서스의 2차 인터뷰 대상에서 댄토니가 빠졌는데, 이것이 필리행에 대한 암시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우도카가 불스에 이어 페이서스의 주요후보에도 포함되면서 댄토니 선임 시 필리를 떠날 가능성은 매우 높아졌습니다.

만약 댄토니가 선임된다면 우도카는 필리를 떠날 것 같습니다.


  • 트레이드는 감독 선임이후 일어날 것


댄토니가 올 경우 호포드 트레이드는 확실해 보입니다. 우도카나 루가 온다면 또 다른 선수가 트레이드 대상이 될수도 있겠죠.

그래서 감독 선임 전까진 트레이드는 없을 것 같은데요. 

감독 선임 후에는 활발한 트레이드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물론 그 트레이드는 팀을 갈아엎는 방식보다는 2 코어 적합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트레이드가 될 거에요.

엠비드의 잔류는 확정적이고, 시몬스의 트레이드 가능성도 거의 없다 보고 있습니다. 토비도 안정적으로 팀에 잔류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면, 호포드 트레이드는 확정적인만큼 호포드와 함께 트레이드될 유망주가 누구일지가 관건인 듯 합니다.


  • 마치며


현재 필리 감독직은 댄토니-우도카-타이론 루 3파전입니다. 가장 앞서있는 건 댄토니로 필리는 댄토니를 원하고, 결정권은 댄토니가 가지고 있습니다.

댄토니가 만약 필리로 오지 않을 경우 우도카와 타이론 루가 경합할 것으로 보이는데, 타이론 루와는 아직 인터뷰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우도카가 조금 앞서있는 것 같습니다.

우도카는 로컬 필진들 사이에서도 평이 좋은 편이라(장악력에 의문 부호가 붙지만), 전 댄토니를 놓치면 우도카 선임도 충분히 가능하다 보고 있습니다.

브랜드 GM 3년 연장계약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간 브랜드의 권한이 그리 크지 않았던 건 사실입니다.

필리 오너 그룹과 FO 상위집단의 의사결정권한이 매우 강해 브랜드가 제 역할을 하기가 힘들었죠. 사장 영입을 안하고 브랜드와 연장계약맺을 것으로 보이는만큼 이번 변화가 브랜드에게 전권을 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그게 안될 것 같으면 어떻게든 사장을 모셔 와야죠. 댄토니오면 댄토니가 원하는 트레이드로 로스터 구성해주겠다 했다는데, 이 때 브랜드의 역량이 드러날 거 같습니다.

여러 파격적인 제안이 나오는 걸 보면 필리 윗선이 댄토니를 정말 간절히 원하는 것 같아요. 폼페이에 따르면 리그 내에서도 필리가 댄토니를 강하게 원하는 행보에 놀란 기류가 있다 하는데(필리와 댄토니는 상상이 안되는 조합이니), 이 시도가 좋게 마무리되면 좋겠구요.

이 간절함에 댄토니가 호응해줄 지 지켜보면 될 듯 합니다.

전 댄토니의 장고가 너무 길어진다는 점에서 댄토니 선임이 힘들거라 보는데, 댄토니의 마음이 필리행으로 돌아서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8
Comments
2020-09-28 12:05:10

호포드-폴 트레이드 일어날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됩니다

WR
2020-09-28 12:42:48

저도 말씀하신 트레이드가 성사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물론 필리에서 많은 걸 줘야겠지만요.

2020-09-28 12:06:24

댄토니로 하든을 데려오겠다는 루머는 어찌 생각하시나요. 하든 트레이드를 위해선 최소 시몬스 엠비드 중 하나+@@@를 넘겨줘야할텐데요.

WR
Updated at 2020-09-28 12:47:44

일단 FA 영입 루머는 현실성이 없습니다. 22-23 시즌 47.3밀 플옵을 하든이 포기할 리 없으니까요.

 

그럼 가능성남는 건 말씀하신 트레이드인데, 전제조건으로 둘 중 하나가 성립되어야만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생깁니다.

 

 

1) 하든 언해피(댄토니와 뛰고 싶다)

 

2) 모리가 리툴링을 생각할 경우

 

 

모리가 리툴링을 하려 한다면 수년간 1라픽이 전무한 상황이라 다수의 1라픽 + 시몬스 골자 딜에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몬스는 23-24 시즌까지 계약되어 있으며 하든 대비 샐러리규모가 매년 10밀 이상 작습니다. 그리고 96년생으로 하든보다 7살 어리죠.

 

24살에 불과한 시몬스 + 다수의 1라픽 골자 + 유망주 or 조쉬리차드슨으로 리툴링하려한다면 트레이드 가능성이 생깁니다.

 

이 두 가지 전제조건이 성립안된다면 트레이드가능성은 전무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 시점 엠비드의 트레이드 가능성은 0에 수렴한다 보고 있습니다(댄토니가 엠비드 활용플랜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2020-09-28 12:07:20

로스터를 보면 인디애나가 댄토니가 원하는 스타일 일 것 같기는 합니다만. 어떨지

WR
2020-09-28 12:48:48

저도 페이서스가는 것이 현실적이라 봅니다. 댄토니 기사를 가장 심도깊게 다루고 있는 폼페이조차도 팬의 질문에 댄토니 필리행은 가능성이 낮은 편이라 했습니다.

2020-09-28 12:08:26

시몬스가 코치진들 코칭이나 지시도 잘 안듣는다던데 이 부분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감독으로 오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WR
2020-09-28 12:49:57

필리 윗선은 댄토니가 팀캐미를 회복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 보는 것 같긴 합니다.

2020-09-28 12:10:29

성과를 보고 싶어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너무 급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독 선임 후에 바로 성적을 내기도 쉽지 않은 일이고, 무리한 트레이드로 얼마남지 않은 팀 자산을 다 써버리면 곤란하고요. 물론 신임 감독이 원하는 로스터는 맞춰줘야 하겠지만요.

WR
2020-09-28 12:50:33

말씀에 동의합니다. 호프만도 그런 측면에서 이번 로스터 변화는 급변하기 보다는 약간의 조정 정도만 이뤄질 것으로 보더라구요.^^

Updated at 2020-09-28 12:18:28

개인적으로 우도카가 필라에서 나온다면 킹스 수석코치로라도 데려오고 싶네요.

WR
2020-09-28 12:51:00

전 우도카가 필리를 떠나면 어느 팀에라도 감독으로 갈 것 같긴 합니다. 능력이 출중한 인물이라서요.^^

Updated at 2020-09-28 12:44:07

크리스폴을 필라가 강하게 원하나보군요...

프레스티가 호포드 끼면서 딜을 하려하면 꽤나 많은 에셋을 받아내려할텐데...

될까싶네요... 호포드 계약기간이 어마무시하던데 말이죠. 

썬더 입장에서는 크리스폴 가치 반등이 꽤나 이루어졌고

호포드 가치는 약간 떨어진 지금 시점이 가장 좋은 트레이드 시기 같긴합니다.

WR
2020-09-28 12:53:27

일단 썬더의 에릭 혼과 필리의 리치 호프만이 동시 구상한 딜 내용은 다음의 4가지였습니다.

 

Deal 1 - Sixers get: Paul, Schröder, 4-5 future first-round picks TBHO (to be haggled over), players TBHO
Thunder get: Horford, Simmons, players TBHO

Deal 2 - Sixers get: Paul
Thunder get: Harris, OKC’s 2020 first-round pick back, young player of OKC’s choice (Thybulle, Milton, Korkmaz, Smith)

Deal 3 - Sixers get: Paul
Thunder get: Horford, Thybulle, Smith, 2022 first-round pick (lottery protected)

Deal 4 - Sixers get: Schröder
Thunder get: Richardson, Smith, 2020 second-round pick (No. 34 overall)

 

전 이중 2번 딜은 댄토니가 온다면 토비를 쓸거라서 가능성없다 보구요.

 

3번 딜이 그나마 가능성있는 딜이라 보고 있습니다. 크리스 폴이 생각보다 가치가 낮아서(나이와 연봉때문이겠죠), 그나마 이런 딜구상이라도 되는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타이불-자이어(혹은 밀튼)에 1라운드 픽은 끼어야만 호포드 골자 딜이 나올거라 보는 것 같았어요.^^

Updated at 2020-09-28 13:05:40

썬더 입장에서도 토비 끼는거보다 차라리 호포드 끼는 딜이 더 나을거같고,

3번이 그나마 젤 현실적이긴하네요.

1번같은 메가딜이 이루어진다면 시몬스를 위해 지금 썬더 로스터를 싹다 갈아야하는데

당장 그렇게 할까싶고요.

그나저나 시몬스 가치 평가가 제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네요...

저도 나름 일반적인 커뮤니티에서 평가 이야기나오는거보다는 높게 평가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그 이상을 훨씬 웃도는군요...

WR
2020-09-28 13:07:09

저도 1번 딜은 현실성이 없어 보입니다. 말씀에 동의합니다.^^

 

크폴이 떠나는 게 기정사실이다보니 그나마 저런 얘기라도 나오는 것 같아요.

 

필리 입장에서도 타이불은 왠만하면 안 내어주고 싶겠지만 호포드가 낄 경우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 타이불 안낀다면 1라픽(특히 이번 21픽)을 비보호로 넣어줘야만 그나마 가능성이 생길텐데 타이불이 더 가치있어 보이니까요.

 

자이어는 샐러리 맞춤용 + 부상이력에도 잠재력있는 유망주라 들어간 것 같구요.

 

저기에 픽은 더 추가될 수 있어 보입니다.

 

WR
2020-09-28 15:33:07

현지에서 시몬스 가치를 생각보다 높이 보더라구요. 저도 깜짝 깜짝 놀라곤 합니다. 나이 + 계속된 성장때문으로 보고는 있습니다.

 

그래도 1라운드 픽 4-5장을 양측 비트라이터들이 제시했다는 자체가 놀랍긴 했어요.^^

2020-09-28 12:47:05

댄토니가 필리오고 호포드로 폴 데려와서 폴-시몬스-엠비드 빅3에 댄토니 체제면 (조합은 둘째치고) 필리 봐온 이래 감독+스타 네임밸류의 합만 놓고 봤을땐 00년대 이후 역대 최고수준인것 같네요. 80년대 이후 최고라고 해봐야 아이버슨+래리브라운, 아이버슨+웨버 정도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조합입니다.

WR
2020-09-28 12:54:15

과연 댄토니 옹이 필리를 선택해줄 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번 주 중으로 댄토니가 어느 팀이든 정하면 필리도 즉시 감독선임할 것 같긴 해요.

2020-09-28 13:00:40

오클이 호포드를 윈할까요??추가로 누굴주느냐에따라 다르지만 프리스티지가 비싸고 팔수도없는 호포드를...글쎄요...

WR
2020-09-28 13:03:53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7640094&sca=&sfl=mb_id%2C1&stx=awlee

 

이 글에서 호프만과 트레이드 구상한 에릭 혼은 썬더 측 비트라이터입니다. 현재 필리와 크폴 링크는 필리 로컬의 일방적인 주장이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딜 내용만 보시려면 아아아아오 님 댓글에 제가 달아놓은 내용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2020-09-28 13:25:47

모리는 주전 선수들 좀 굴려도 괜찮을 팀에 갈 거 같네요.

WR
2020-09-28 14:00:25

댄토니 말씀이시죠? 필리 팬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로테이션 운용폭이 좁다는 점이긴 합니다.

 

오시면 철강왕 토비가 엄청 고생할 거에요.

Updated at 2020-09-28 14:02:59

저는 댄토니가 오길바라고 이미 올거라고 생각하고 글을 쓰겠습니다.

 

먼저 CP3 트레이드는 확정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많은 에셋이 넘어갈거라곤 생각하지 않는게 오클라호마시티는 장기탱킹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호포드+유망주+(픽1장or2라픽여부에 따라 장수변화)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망주는 전 글에서 말씀하신대로 타이불이이나 조쉬가 될거라고 생각하고요. 
호포드+타이불+1라픽(보호조건 많이붙이거나 스왑권리)or2라픽추가여부나 2라픽이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CP3는 작은 키를 보완하기 위한 농구를 굉장히 지능적으로 잘하는 플레이메이커라고 생각하고요 이것은 시몬스가 부족한 슛을 보완하기 위한 최적의 플레이메이킹 방법을 찾는데 cp3가 많은 도움을 줄거라고 믿기 때문에 cp3는 반드시 데려왔으면 좋겠습니다.

 

라인업은 CP3 + 슈터 + 시몬스 + 토비 + 엠비드로 이어지는 선발라인업을 선호합니다.

CP3는 벤치타임 플레이시간을 최소화로 시키고 (20분 후반~31분 내외출장시간) 그외 나머지시간은 시몬스가 1번으로 뛰었으면 하네요. 클러치타임등에서는 시몬스는 수비집중도를 더 올려주고 수비활동량과 공격에선 커터와 링커역할을 담당해줬으면 하는게 개인적바람입니다. 

 

CP3 밑에서 세컨핸들러로 뛰면서 한단계 스탭업한다면 향후 시몬스 엠비드의 투코어를 정말 즐기면서 볼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토비에게 가중된 롤을 줄이는거 역시 토비가 살아날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보고 토비와 시몬스는 댄토니가 구사한 농구에서 정말 선호할 선수들이기 때문에 잘 활용해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엠비드의 경우는 엠비드가 솔리드한 슛터치를 가지고 있고 cp3와 함께 하지 않을때는 스트레치형 빅맨으로 활용하되 탑에서 공잡는 빈도는 줄이고 엘보우에서 활동할수있는 반경을 제시해주어야겠고 반경에서 시몬스와 함께 하는 투맨 플레이는 선즈시절의 댄토니볼을 볼수있을거 같아서 너무 기대가됩니다.

 

그동안 글에서 엠비드 + cp3 + 시몬스 + 토비가 있을때 댄토니가 어떤 농구를 할지 기대가 된다 말씀하셨는데 저는 클리퍼스에서 cp3가 보여준 농구에서 큰 변화는 없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저는 cp3와 댄토니가 온다고 믿어 의심치않고 현재는 저희가 뽑을 1라픽선수에 대해서만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WR
2020-09-28 14:03:42

말씀하신 댄토니-크리스폴 영입이 현실화되는 게 가장 이상적일겁니다.

 

엘보우에서 엠비드가 뛰어놀게 해주면서 시몬스활용을 극대화하는 게 현실적일텐데, 그러기 위해선 말씀처럼 크폴이 와줘야만 하겠죠.

 

그리 되면 정말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2020-09-28 14:10:39

네 그런데 cp3가 와서 cp3본인은 기존농구스타일대로 할거같고 그대로 한다면 이게 사실 걱정이에요.

 

클리퍼스에서 결국 폴이 실패했으니까요. 

 

뭔가 도돌이표처럼 말씀하셨던 cp3+엠비드+시몬스의 댄토니가 추구하는 새로운 농구스타일에 기대할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네요.

 

"우승"이 목표니깐요 ㅠ

WR
2020-09-28 15:01:46

전 댄토니오면 우승은 힘들다보긴 하는데, 그래도 와서 팀 싹 바꾸는 거 보고싶긴 합니다.

 

혹시 모르죠. 진화형 댄토니 볼로 파이널 도전할 지도 모르니까요.^^

2020-09-28 15:28:53

그것도 그렇네요. 

우승은 힘들겠지만 지금 팀이 안바뀌면 사실 2라이상은 힘들거라고 보긴하니까요.

댄토니와서 댄토니가 첫우승을 저희와 함께 하길 바라는 수밖에 없겠어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