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르브론 수비를 더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14
  2686
2020-09-27 22:52:30

아무래도 농구는 공격자에게 유리하고 공격이 돋보이는 스포츠인데.. 그렇다보니 수비는 아무리 잘해도 멋진 수비보다 공격에서 한방의 슛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제임스가 4쿼터 몇경기 공격 부진을 하는 와중에도 4쿼터에 론도와 함께 보여주던 수비력은 매경기 레이커스가 경기를 쉽게는 안 내주는 가장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특히 머레이부터 요키치까지 다 막을 수 있는 르브론의 1-5번 수비력은 레이커스가 스크린에 꼬이지 않고 그냥 스위치하기 편하게 해줬구요. 특이한 3-2 지역방어를 쓰면서도 그걸 지탱할 수 있던건 뒷선의 르브론-AD의 수비능력 덕분이었구요..

공격 스텟 자체는 상대팀 상성이나 수비력 공격력에 따라 뻥튀기 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조던도 시애틀 상대로도 7차전 간게 아니라 파이널에서 매번 하듯 우승했지만 개인 공격 스텟은 떨어졌던것처럼요. 상대와의 상성에 따라 스텟라인은 달라질 수 있지만 결국 팀의 승리라는 면에서 결과가 같으려면 공격 외에 다른 부분 공헌도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제임스의 이번 플레이오프 수비력은 정말 훌륭합니다.. 사실 몇년간은 수비가 좋은 선수라고 보기 민망했는데 AD를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동기부여가 굉장히 잘 되어 있는거 같아요..

파이널에서도 제임스의 공격적 능력도 중요하지만 이런 수비력을 유지할 수 있다면 우승이 멀지 않은 꿈이라 생각합니다. 제임스 스스로를 위해서도 멋진 베테랑으로 기억되기 위해선 이런 수비력을 유지하는게 필요할거에요.
40-10-10을 찍어대던 르브론도 좋지만 27-10-9만(?) 하더라도 지금같은 수비력을 보여주는 르브론이 더 좋습니다..
다시한번 축하합니다 레이커스!


2
Comments
2020-09-27 23:13:55

공감해요 분명 파이널에서는 더 컨파보다도 더 잘할거에요 동기부여가 확실해 보여요

2020-09-28 00:27:15

동감합니다. 애초에 스몰볼에서 빅라인업 사이를 유연하게 바꿀 수 있는 것도, 2-3, 1-2-2 지역방어와 맨투맨 사이를 유효하게 하는것도 AD와 르브론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베어를 경험해본 요키치를 호수비로 대응해준 하워드, 카와이/폴을 경험해본 머레이를 막아준 르브론 - 결국 랄은 수비가 생명이고 정체성인 것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