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디트는 왜 테이션 프린스를 영구결번 해주지 않았을까요?

 
  2074
2020-09-25 18:57:34

나름 2004 깜짝 우승의 주역 중 하나이고
선수레벨 자체도 꽤 높았음은 물론
디트에서만 무려 11시즌을 활약한 준 프랜차이저 급의 인물이니
막연하게 영결이겠지 하고 있었는데 아니라는걸 최근들어서야 알았네요.

디트에서의 커리어가 상당부분 겹치는(정확히는 두시즌 덜 뛴) 리차드 해밀턴이 영결인지라, 프린스 본인 딴에는 좀 섭섭하다는 생각도 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올스타 경력이 없는 것이 좀 영향을 줬으려나요?


8
Comments
2020-09-25 19:00:32

디트에 결번자가 많아서 아닐까요?

WR
2020-09-25 19:01:34

아무래도 영결 자격급의 선수들을 많이 품어본 팀이니 기준이 좀 까다로울 순 있겠네요.

Updated at 2020-09-25 22:01:23

영구결번이라는 것이 워낙 팀 마음인지라 그 기준을 하나로 정의하기는 힘들지만....

기본적으로 영구결번이라는 것은 "우리팀에 이런 스타가 있었다"라는 것을 경기장에 걸어서 자랑하는 용도입니다. 즉 오래뛴 선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만큼 스타인게 먼저죠.

레이커스같은 경우 영구결번이 짜다고 유명합니다. 명전은 들어가 줘야 영구결번해주죠. 명전급스타는 되야 영구결번인겁니다. 그래서 8년뛴 오닐은 영구결번이지만 13년 뛴 레이커스 원클럽맨인 마이클 쿠퍼는 영구결번이 못된거죠.

결론만 말하면 타이션 프린스가 굳이 영구결번을 해줄만큼의 스타플레이어가 아니어서입니다. 올스타에도 한번도 못뽑힌 선수니까요.

그런데 마찬가지로 올스타 경력이 전무한 비니존슨이 영구결번인 것을 보면 타이션 프린스도 영구결번 충분히 가능할거 같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2020-09-25 21:41:37

디트 경영진은 영구 결번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도 없는 애들입니다. 지금 빅 벤이랑 빌럽스, 해밀턴 겨우 결번한 것도 홈팬들한테 욕 쳐먹고 억지로 해준거죠.

WR
Updated at 2020-09-25 22:08:01

개인적으로 마이클 쿠퍼가 영결이 아닌 건 알고나서 꽤 놀랐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선수레벨 그 자체만 봐도 훌륭한데 랄 원클럽, 우승 5회라는 경력으로도 영결이 아니라니... 뮈 레전드가 차고 넘치는 레이커스 역사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납득이 안 될 부분은 아니면서도 좀 아쉬운 구석이 있더라구요.

영결이라는게 말씀대로 "우리팀에 이런 스타가 있었다"라고 알리는 데에 목적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 구단에서 오래토록 뛰며 지역팬들의 사랑과 존중을 받은 선수들에 대한 보은과 칭송의 기능에 더 무게를 두고 있었거든요. 때문에 오클 팬으로써 올스타 근처에도 가보지 못한 닉 콜리슨이 썬더의 최초 영구결번이 된 것에 상당히 좋은 느낌을 받기도 했구요.

프린스 정도면 그래도 디트의 준 레전드 취급은 받는 듯 하니, 앞으로 언제가 되었건 영결로 보답받으면 좋겠네요...

2020-09-25 21:40:26

벤 월러스, 쳔시 빌럽스, 리차드 해밀턴도 애초에 구단에서 결번해 줄 마음이 눈꼽만큼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선수들 번호 후배들한테 죄다 오픈했어요. 심지어 선수들이 먼저 이 번호 달고 뛰어도 되냐고 찝찝하다고 먼저 문의할 정도였습니다.

근데 이런 식으로 자꾸 나가니까 디트 팬들이 완전 빡쳤죠. 니네 정말 빅 벤이랑 빌럽스, 립 결번 안해줄꺼냐고 막 따지고 비난 분위기 고조되니까 그제야 옆구리 찔리듯 결번해준거죠. 그나마 드러먼드, 스탠리 존슨 등 의식 있는 후배들은 찝찝하게 단 선배 번호 결번 된다니까 기꺼이 번호 바꾸고 그랬죠. 레지 잭슨은 고집 피며 끝까지 빌럽스 번호 달았고요. (근데 잭슨도 잘못한 건 하나 없습니다. 애초에 결번 예정인 레전드라면 구단에서 먼저 후배들한테 달지 말라고 해야죠.)

즉 지금 빅 벤, 빌럽스, 해밀턴도 진짜 어거지로 결번 된 거에요. 그런 마당에 구단에서 프린스, 라쉬드까지 챙겨준다? 그럴 리 없죠. 정상적으로 레전드 관리를 하는 구단이면 당연히 프린스 배려해줬겠죠. 현 디트는 그렇지 않아요. 왜 프린스 결번 안해주냐고 쌍욕 듣지 않는 이상 콧방귀만 낄 겁니다.

WR
Updated at 2020-09-25 22:22:49

왜 영결에 그렇게까지 짜게 구는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월러스 빌럽스라면 21세기 디트로이트 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선수들이라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닌데... 남의 구단 영결에 왈가왈부하기도 좀 그렇긴 합니다만, 기저에 어떤 심리 어떤 분위기가 깔려있기에 저러는 것일까요..

Updated at 2020-09-25 22:11:01

진짜 웃긴게 안해줄꺼면 끝까지 안해주던가... 소신도 없어요. 걍 여론 나빠지니까 무마한다고... 엎드려 절받기라는 속담 참 많이 쓰이는데 이때 디트 구단만큼 그 속담이 어울리는 경우도 없습니다. 안해주는 것도 웃긴데 좀 뭐라니까 바로 해주는 것도 좀 기가 막히더라구요. 그 전에 안해줬던 거 반성하는 태도도 아니고 걍 뒷수습용...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