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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공 논란이 이상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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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5 13:27:13

르브론이 후반에 앞서고 있거나 접전일때 자주 하는 플레이죠. 공잡고 서서 상황을 계속보거나 패턴플레이를 하다가 샷클락 다쓰고 본인슛 혹은 킥아웃
우선 지공을 하면 가장 큰 장점이 시간태우기 + 이지 턴오버 방지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플레이를 단순화하여 패스실수나 펌블로 인한 턴오버를 방지하고 시간을 최대한 쓰면서 체력도 보존하죠. 오늘 르브론이 턴오버는 없었지만 슛이 엄청나게 안들어간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왜 시간을 질질끄냐고 비판하는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이기고있는 입장에서 지공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게 맞고, 아쉬웠던 점은 슛이 너무 안들어갔으니 차라리 ad나 다른선수에게 천천히 세팅해서 기회를 주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그런데 시간을 너무 질질끈다 공을 질질끌어서 템포 늦춘다, 지공을 하지마라 하는 비판은 오늘같은 상황에서는 좀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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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09-25 13:29:18

한두해도 아니고 릅지공은 거의 릅이있던팀이 자주쓰던 전략같아요.
랄 최고패턴은 3쿼까지 유리하게 범수차 유지하고 시간끌고 천천히먹히면서 버티기한다라는 느낌이 종종들죠 휴스턴전도요..

2020-09-25 13:29:25

왜 이러는지 다들 알죠. 아쉽다 정도지 엄청 잘못됐다 이런건 아닌데 왜 이렇게까지 논란이 되는가. 그건 해설이 그런식으로 해설을 했기 때문입니다. 

WR
2020-09-25 13:31:04

조현일 해설이야 워낙 르브론 헤이터로 유명하니...

2020-09-25 13:29:31

관점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답해하시는 분들은 결과까지 함께 보는 거고, 옹호하시는 분들은 과정과 필요성만 따로 떼서 보는 거죠. 

2020-09-25 13:30:18

지공보단 슛감을 비판하는게 맞을겁니다. 

WR
2020-09-25 13:31:34

슛감은 최악이었죠 중거리 3점은 들어간걸 못본 것 같네요

2020-09-25 13:33:18

오늘은 점퍼가 진짜 안들어가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4쿼터 접전 상황에서 머레이 밀착수비는 엄청 잘해줬어요 

2020-09-25 13:33:50

덴버 수비가 좋은 점, 갈매기 세팅해주려고 팀 불나게 몸싸움하며 스크린 걸어주고 팀 공격시간 아낌없이 쓰는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잡는 위치가 3점 라인 근처까지 가게 만들어 턴오버 유발하는 덴버 수비 이런 부분은 간과하시고 왜 갈매기 go 안하냐고 하면 더 이상 할 말이 없어집니다.
갈매기 go 많이 했고 르브론 지공으로 장점과 동시에 슛팅난조로 단점도 드러나니 론도 투입해서 막힌 혈도 뚫어준 레이커스 게임플랜 오히려 칭찬해야 된다고 보는 입장이라서요.

2020-09-25 13:34:30

심지어 공격에서 까먹은거 이상으로 수비에서 해준 드문 경기라서... 그냥 아쉽다정도지 그 이상 갈건 아니죠

2020-09-25 13:41:52

예전엔 시간 다 태우고 공격도 성공시키는 히어로볼이 됐는데 지금은 시간만 태우니 보고있기 답답한 건 사실입니다.

2020-09-25 13:44:49

덴버가 4쿼에 강하고
랄이 4쿼 약한게 체력 때문이라면
지공 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ad도 공격 수비 다하고 발목 다치고 "힘들어 형 그만줘 "라고 했을수도 있죠

2020-09-25 14:00:58

오늘 경기는 시간 다돼서 소위말하는 폭탄 돌리기 같은 패스가 몇개있긴했습니다

2020-09-25 14:57:43

 지공을 하면서 덴버에게 리듬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거죠. 농구 직접하는 분들은 알 겁니다. 

 런앤건으로 서로 붙으면 한쪽이 리듬타면 빡세집니다.

 지공이야 말로 영리한 전술이죠.

 체력 커버하고 속공줄 가능성도 낮아지고, 그로 인해 상대방에게 리듬을 빼앗기지도 않구요. 

 단점이야 보는 사람이 약간 지루할 수도 있지만, 안정적인 포가 있으면 하프코트 오펜스 하는 게 편하죠.

2020-09-25 15:09:06

그러게요..이기고 있는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공격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해설의 영향이 꽤 큰것같네요

2020-09-25 15:52:38

빨리 공격해서 성공률이 확실히 올란간다는 보장도 없고

(대체로 클러치 때는 성공률이 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빨리 공격하면 100%의 확률로 상대가 공격할 기회가 더 많이 생기는건데 대체 왜 욕먹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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