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하든이 언터쳐블은 아닐 수 있죠...있긴 한데...

 
1
  3217
2020-09-19 13:51:44

처음에 휴스턴 탈락 후에는 진짜 하든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우승할 수 있는 팀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고 그랬는데

 

좀 머리가 차가워진 상태에서 생각해보니 휴스턴을 떠날 방법이 없다 싶네요.

 

물론 구단주의 재정상태가 지금 심각하다고 하니

 

어떻게든 팀의 샐러리를 줄이고자 하든 트레이드까지 강행할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겠지요.

 

그건 모리 단장의 의지도 아닐 것이고 하든 본인의 의지도 아닐거구요.

 

근데 그렇게 줄이는 게 가능하긴 한가 싶네요. 어차피 샐러리 거의 풀로 채우지 않나요? 어떤 팀이건간에 말이죠.

 

그리고 리빌딩한다고 1순위 픽 아무리 얻어봐야

 

하든같은 로또를 뽑는 건.. 어렵지 않을까요? 진짜 구단 입장에서 하든은 로또 당첨된 정도의 선수인데..

 

하든이 리그에서의 위상에 비해 유니폼 판매량이 좀 저조한 편이라고는 해도 하든만큼 코어팬들을 많이 가진 선수를 어디서 트레이드 해 오겠어요...

 

코로나가 언제 끝날 지 모르지만 코로나가 끝나면 휴스턴 구단주의 재정 상태는 분명 반등할수 밖에 없는 종목이라

 

버티고 버티면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하고요.. 그 땐 이미 떠난 하든에 대해 아무리 그리워 해 봐야 소용 없을텐데요.

 

그나저나 러스는 참 안타깝네요. 썬더의 프랜차이즈로서 끝까지 갈 수도 있었는데 갑자기 저니맨 신세가 될 것 같아서요..

 

이렇게 끝날 선수는 아닌데.. 우승까진 모르겠지만 이 상태로 내년까지는 도전해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보니까 휴스턴 시스템에 익숙해진 건강한 러스라면 커다란 파괴력을 분명 보여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8
Comments
2020-09-19 13:55:35

요즘같은 시대에 nba에서 오늘 갑자기 무슨발표가 난다고해도 이상할건 없습니다
하든이 갑자기 la가고 싶다고할수도있죠

2020-09-19 13:55:46

시스템도 결국 선수가 하는건데 처참하죠 대부분 기량이 죽은선수들이고 계속 플옵가느라 유망한 선수도 없고

Updated at 2020-09-19 14:00:36

진짜 트레이드 한 번으로 우승이 가능하겠다면 그림도 대충 나오고, 팬들도 이해하겠지만 (예를 들어, 드로잔과 레너드 트레이드가 떠오르네요. 저는 랩터스 팬은 아닌지라 랩터스의 선택이 좀 아쉬웠지만..)

아무렴 리빌딩 그것도 다 불확실한 미래에 거는 리빌딩 하겠답시고 팀의 상징과도 같은 선수를 파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리빌딩을 해도 지킬 건 지켜야되는 거 아닐 지..

 

물론 하든 빼면 과연 팀에 확실한 트레이드 가치가 있는 선수가 있을 진 모르겠지만..

어차피 하늘이 하든 트레이드로 휴스턴에 한 번 은총을 내려줬으니, 또 천운이 따라줄 일도 없어 보이고...

 그냥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달리는게 맞지 않을 지 싶네요.

 

그러고 안되면, 이 상황을 만든 수뇌부가 책임을 지든 뭐든...

(하든 트레이드 대박 이후 로케츠 수뇌부가 성공한 무브보다 실패한 무브가 더 많지 않나요..) 

2020-09-19 14:01:50

저는 필리와 휴스턴이 대승적인 차원에서 한번 맞트레이드를 해보는것도 이시점에선 나쁘지않은 선택일거라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Updated at 2020-09-19 14:07:04

닉스쪽으로 서브룩 이야기를 꺼내는 분들이 많았죠.
가진 모든 픽들+바렛+로빈슨으로 하든을 닉스가 찔렀으면 좋겠습나다.

WR
2020-09-19 14:08:39

솔직히 하든 정도면 어느팀에 가더라도 팀을 플옵으로 이끌 능력이 있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든의 입장에서 스스로 마지막으로 필요한 건 우승과 파엠이라

 

하든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라면 우승에 가장 가까운 팀으로 가려고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2020-09-19 16:13:12

솔직히 닉스가 웨스트브룩 선수에 픽 주고 데리고 오면 돌란과 사장이 진짜 미친거고... 선수 다 퍼줘도 미첼로빈슨 정도만 지키고 하든으로 1년 한 다음 내년 맥스급 fa 노려서 바로 우승 도전하면 비합리적이지는 않다고 봐요...

Updated at 2020-09-19 17:09:00

하든이 있다면 21년에 비는 샐러리로 다른빅네임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거에요. (카와이, 쿰보 등)
하든은 모아둔 픽들을 다 넘길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서브룩은 받으면 안되는거라고 보구요.
닉스가 픽을 받는다고 해도, 참아야 된다고 보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