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르브론 제임스는 지배자라 할 수 있을까

 
  1233
2020-07-06 18:26:46

지배자라는 칭호를 가질 수 있을만큼의 능력이 과연 무었일지 생각해 봤는데요 지배했다는 말의 의미는 상대를 굴복시키고 경외감을 들게 만들 정도의 압도적인 강함 공포심을 얘기한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 하기로 80년대 이후부터 지배자라고 말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선수와 팀은 조던의 시카고불스 그리고 샼의 레이커스 그리고 듀란트 합류 후의 골스라 봅니다 골스는 선수 자체가 지배자라기 보다는 팀이 지배자라는 느낌이 더 강하구요 조던과 샤크는 개인이 지배자 칭호를 달기에 부족함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팀들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상대하는 팀들이 7전 4승의 매치를 한다고 했을때 이 팀을 어떻게 이기지 혹은 저 선수를 어떻게 이기지라는 공포심을 갖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비해 르브론은 그랬던 적이 별로 없죠 슈퍼팀을 만들자마자 그해 처참히 깨지고 다음시즌에는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며 우승했지만 그 후 스퍼스와 티격태격하면서 지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죠 그 후 크블에서의 모습도 언더독으로서 경외심을 보여줄만큼 잘하긴 했지만 지배자로서는 못 미친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댈러스나 스퍼스와의 결승에서 한번이라도 더 이겼으면 르브론은 지배자라는 칭호를 가질 수 있었다고 봐요


5
Comments
Updated at 2020-07-06 18:29:35

조던은 당연히 지배자지만
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배자라고 하기에 정규기즌 시엠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르브론은 시엠은 충분하지만 플옵에서의 지배력이 아쉽죠

WR
2020-07-06 18:33:23

샼이 정규시즌 mvp가 부족한건 맞지만 맞상대했을때 저 팀을 어떻게 이기지 라고 생각이 들 만큼의 공포심을 보여줬다고 봐서요 샼이 시즌중에는 잔부상도 많고 결장도 꽤 많았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어떤 선수보다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줬다고 생각해서 지배자라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20-07-06 18:50:26

아무리 농구가 개인 주목도가 높다고 해도 팀으로 결과내는 스포츠고 결국 그 팀이 낸 성적을 고려안할수가 없다고 봅니다. 개인 무력이 압도적 최강이라고 전쟁에 이기지 못한 , 혹은 최강국이 아닌 국가 왕이나 장수를 지배자라고 불러주진 않잖아요.

르브론도 그런면에서 지배자는 무리가 있다고 보구요

2020-07-06 18:51:12

무협소설 묵향에서 나온 말이 있죠.
"독보천하는 가능해도 무림일통은 불가능한 놈"
르브론이 저 느낌이네요. 물론 르브론은 저 문구와는 달리 무림일통도 수 차례 이뤘으나 르브론의 이미지를 무협화해보면 무림맹주가 아닌 떠돌이 괴협 느낌입니다.

2020-07-06 20:06:07

매니아에서 쓰이는 지배자 라는 말의 느낌은 해당 시대에 압도적인 선수 를 지칭하는것 같습니다.

역대 선수중에서 지배자 라 할수 있는 선수는 조던 뿐인것 같아요.

왜 그런지 생각해 보면.

역대 레전드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대등한 수준의 라이벌리가 있었습니다.

빌 러셀 과 채임벌린, 매직 과 버드, 르브론 은 여러 선수들에게 막혔죠.

 

르브론은 당대의 최강자 정도가 맞는것 같네요. 르브론이 지배했다는 생각은 전혀 안듭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