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 Multimedia
Xp
NBA Multimedia
/ / /
Xpert

하워드 레이커스 시절 르브론의 마이애미와의 경기

 
  1565
2019-08-24 22:22:25

https://www.youtube.com/watch?v=MvHH2OrKleo

 

풀경기인데요, 상당히 볼만합니다.

특히 초반 5분까지를 눈여겨 보시면 왜 이 시즌 레이커스가 내쉬-코비-아테스트-가솔-하워드 라인업을 가지고도 성공할 수 없었는지가 잘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이 레이커스 라인업의 문제가

1. 노쇠화로 인한 수비 구멍, 특히 가드 수비가 전혀 안되었다는 것

2. 코비의 난사

3. 하워드와 코비의 불화

..인줄 알았는데 이제 보니 1,2,3번보다 더 심한 문제가 있더군요. 그냥 공격이 안됩니다.

패스는 수도 없이 잘라먹히고 턴오버 남발에, 짜여진 동선이나 세트플레이가 보이질 않아요. 코비 한번, 아테스트 한번 그냥 다 개인기로 득점, 내쉬는 멀뚱멀뚱 서있고, 하워드는 림 안쪽에서 잘 하지도 못하는 포스트업 포지션 하면서 볼 달라고 다급하게 신호만 보내고, 하워드는 특히 실망스럽습니다. 레이커스 선발 라인업에서 제일 공격력이 떨어진 선수가 하워드일텐데 본인이 제일 볼 욕심을 내고있어요. 스크린은 설 생각을 안 하고 그냥 계속 림 근처에서 포스트업 포지션만 잡으면서 볼 빨리 달라고 소리만 지릅니다. 

초반 5분까지 보시면 르브론과 웨이드가 전 득점을 모두 속공 덩크로만 넣는데 이게 모두 레이커스 턴오버 때문에 생긴 일들이죠.

 

이 시즌을 완전히 망치고 하워드가 레이커스에서 쫓겨나듯 나와 휴스턴으로 갔었는데 세월이 오래 흘러 하워드가 다시 레이커스로 돌아왔네요.

이 시즌에 보여준 볼 욕심 내고, 스크린 안 서고 득점만 노리려 하는 저런 모습이 아니라, 궂은 일을 도맡아 힘을 다하는 그런 하워드의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