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Multimedia
/ / / /
Xpert

Dwyane Wade Top 15 Crossover at his Last season.

 
7
  506
2021-11-30 00:54:33

https://youtu.be/oHQ5YqclX04

마지막 시즌을 맞은 웨이드의 무브입니다.
운동능력은 전성기에 비해 반의 반도 안될 정도로 떨어졌고 더이상 주전이 아닌 식스맨으로 시즌을 보냈던 웨이드였죠.

그러나 웨이드는 마지막 시즌임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환상적인 무브들을 보여줬습니다. 전성기에 비해 많이 느려졌지만 노련함은 배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퍼스트 스텝을 치고 나가는 타이밍, 아이페이크, 숄더페이크등 수비수들을 쉽게 요리해버리는 온갖 페이크 무브, 그의 전매특허인 유로스텝을 기반으로 때로는 반박자 느리게 때로는 스핀무브를 섞어 수비수가 자리잡기전에 유유히 빠져나가는 여유로움…..

특히 탑1,2 무브에서 보여준것처럼 말년에는 오히려 페인트존에서 패스 or 슛 페이크를 통해 상대를 농락하는 무브 (일명 드라기치 무브) 등을 많이 보여줬었죠. 부드럽게 상대를 농락하면서 유유자적히 레이업을 놓는 모습은 팬으로써 은퇴를 인정하기 싫을 정도였습니다. 이시즌 웨이드를 응원하면서 “정말 이 양반 꼭 은퇴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더랬죠. 피지컬은 한계에 다다르는데 농구력은 갈수록 극에 달하는 느낌이랄까요.

웨이드의 마지막 무브들을 같이 즐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이 보고싶네요 웨이드…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