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MLB
/ / / /
Xpert

린도어 "저를 오늘날의 'Francisco Lindor'로 성장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6
  376
Updated at 2021-01-15 21:49:17

프란시스코 린도어는 익숙한 인디언스 모자가 아닌, 아직은 어색한 메츠 모자를 쓰고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번역을 해봤습니다! (+다시 복귀합니다)


"정말 힘들어요.. 클리블랜드는 저의 집이에요. 음, 이제는 집이었다고 해야할까요.."


린도어는 이번 오프시즌 트레이드가 일어날 것이라는 수많은 소문을 들었고, 본인 또한 트레이드를 예상하고 있었다는 것을 인정했다. 린도어는 며칠전 카라스코와 함께 메츠로 이적하게 되는 것이 확정이 됐고, 트레이드는 결국 현실로 이루어지고 말았다.


"(트레이드 소식을 듣고) 정말 여러감정이 교차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클리블랜드는 저의 집이었고 저는 클리블랜드를 사랑합니다."

 

"클리블랜드의 모든 분들은 저를 정말 잘 대해주셨고, 클리블랜드는 매우 휼룽한 조직입니다. 저는 단지 존경과 사랑만을 모두에게 표할 뿐입니다. 클리블랜드의 팬분들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클리블랜드의 2011 드래프트 1라운더 출신이었던 린도어, 그는 이후 'Mr. Smile'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클리블랜드 대표 스타로서 인디언스의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습니다.

 

하지만 FA가 다가오며 구단과 린도어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했고, 재계약에 관한 소식은 점점 들려오지 않았습니다.

 

지난 스프링캠프를 앞두고 구단과 린도어의 재계약 협상은 결렬됐고, 이는 결국 마지막 협상이 됐습니다.

 

"사실 저는 클리블랜드가 저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오랜기간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결국 제가 원하는 계약과 금액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아마 그들은 자원이 없었을 거예요"

 

린도어는 2016시즌 팀과 함께 월드시리즈에 진출하여 7차전까지 갔지만, 우승에는 실패했습니다. 이후에도 그는 인디언스와 월드시리즈에 진출하지 못하며 그의 꿈이었던 월드시리즈 우승에는 실패했습니다.

 

"플레이오프에서 지는 것은 정말 힘들어요. 저는 아직도 2016시즌 월드시리즈를 다시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는 것이 싫고 이기고 싶어요. 제가 패배했던 시리즈들은 제가 우승을 하고 난 후에 다시 볼겁니다"


이제는 뉴욕메츠로 향하는 린도어, 그는 메츠 합류에 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저는 메츠에 합류하게 되어 흥분됩니다. 저는 전력상 우승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있는 팀에 합류하게 됐고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메츠 합류는) 저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제 아내와 새로 태어난 아이를 포함 제 가족에게도 새로운 기회입니다. 저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재미있는 도시중 하나인 뉴욕에서 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제 린도어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소속이 아닌 뉴욕메츠 소속입니다. 뉴욕으로 떠나기 전 린도어는 마지막으로 클리블랜드 조직 및 팬들에게 작별인사를 남겼습니다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말은 'Thank You' 입니다"


"제게 메이저리그 레벨에서 뛸 수 있는 기회를 준 구단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필드에 나가 야구를 하고, 오직 야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 구단, 조직 관계자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그들은 경기 외적인 일들을 잘 처리해주고 도와주셨습니다."


"크리스 안토네티, 프런트 오피스, 코칭스탭, 컨디셔닝 트레이너, 팀 동료들 모두 정말 최고였습니다. 이들은 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이고, 오늘날의 저를 만들어줬습니다"


"저를 오늘날의 'Francisco Lindor'로 성장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클리블랜드의 모든 사람들을 그리워 할 것 입니다"

-린도어 to 클리블랜드-


린도어는 이제 메츠 선수가 됐습니다. 린도어는 최근 자신의 딸이 태어났기 때문에 뉴욕이라는 대도시에 새롭게 정착하는 것을 좋게 보고있고,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욕 메츠와 린도어의 재계약 협상도 순조로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린도어가 떠난 것은 솔직히 매우 슬픕니다ㅠㅠ 하지만 이왕 간거 좋은 계약을 얻고 행복하게 야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승도 하고요 :) 말년에 다시 복귀해서 은퇴하는 것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린도어 클리블랜드 통산 주요 기록 및 수상>

● Avg : 0.285 

138 홈런

411 타점

99 도루

AL Silver Slugger Award ×2

AL Platinum Glove Award ×1

AL Gold Glove Award ×2

All Star ×4

● 2016/ 2017/ 2018/ 2020 포스트시즌 진출

(*2016 World Series)


"Good Bye Lindor!!!" 


  

2
Comments
1
2021-01-15 22:36:55

Welcome!
메츠의 든든한 센터라인이 되주길..
디그롬 나올때 잘 쳐주면 더 좋고..

WR
2021-01-15 22:39:59

든든하게 잘해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