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MLB
/ / /
Xpert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오프시즌 관련 Q&A

 
4
  146
2020-10-19 22:48:37

오늘자로 월드시리즈 팀들이 모두 가려졌네요! 저는 인디언스 경기가 아니라, 오늘같은 7차전 경기가 아니면 하이라이트로만 경기를 챙겨봤네요

 

MLB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Beat Reporter 맨디 벨씨가 트위터에서 Q&A를 진행했습니다. 질문이 굉장히 많은데 한 번 번역해 봤습니다 :)


Q. 프란시스코 린도어의 오프시즌 예상, 그리고 트레이드를 원하는 구단은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A. 모든 구단은 현재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재정적인 문제를 겪고 있고, 이는 오프시즌 예측을 굉장히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인디언스가 린도어에 걸맞는 트레이드를 딜을 찾던, 찾지 못하던 린도어는 트레이드 마켓에 이름을 올릴 것입니다.


린도어는 1년의 조정 기간만이 남아있고 다음시즌 이후 FA로 풀리기 때문에 인디언스가 원하는 트레이드, 즉 린도어에 걸맞는 패키지를 가져오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트레이드에 관한 가상 시나리오에는 메츠, 에인절스, 카디널스, 필리스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Q. 린도어 트레이드 시, 인디언스는 더 좋은 패키지를 얻기 위해 다른 선수를 포함시킬까요?


A. 1년의 조정기간만이 남았고, 높은 샐러리를 부담해야하는 린도어를 트레이드하기 위해서, 다른 선수를 포함하는 것은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잭 플리섹, 아런 서발리, 트리스턴 맥캔지 등의 이름이 거론 될 수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 의견으로는 플리섹은 지킬 것 같습니다)



Q. 린도어의 트레이드 확률이 높아진 가운데, 린도어의 빈자리는 누가 대체할까요?


A. 유챙, 그리고 마이크 프리먼이 대체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디언스는 No.2 유망주인 타일러 프리먼에게 기회를 줄 가능성도 높습니다.  하지만 21살의 이 어린선수는 이번시즌 경기를 뛰지 못했고, 그는 빅 리그 데뷔 전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Q. 린도어를 트레이드하고, 카를로스 산타나와 브래드 핸드의 팀 옵션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인디언스는 FA에서 즉전감 매물을 데려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A.인디언스가 FA 시장에서 큼지막한 사인을 할거라 예상하지 마세요 *(개인적으로도 이 대답을 예상했습니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2021시즌, 팀의 Payroll을 더 줄일 것이 유력합니다. 그래서 인디언스는 린도어를 트레이드해 전력을 보강하거나, 브래드 핸드의 팀 옵션을 행사한 뒤, 그를 트레이드하여 전력 보강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FA 사이닝을 한다면 그 대상은 세자르 에르난데스일 것입니다. 에르난데스는 시즌 후, 팀에 남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구단과 원만한 (금전적인)협상이 진행된다면 다음시즌에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재계약... 힘들 것 같습니다...)



 

Q. 린도어 트레이드 이후 인디언스의 내야진은 어떻게 구성될까요? 라미레즈를 2루에 옮길 가능성도 있나요?


A. 클리블랜드는 라미레즈를 3루에 계속 두고 싶어합니다. 만약 린도어가 트레이드 되고, 에르난데스의 재계약에 실패한다고 가정한다면, 2루와 유격수 자리는 마이크 프리먼, 유챙, 타일러 프리먼이 대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인디언스가 산타나의 $17.5m의 팀 옵션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바비 브래들리, 제이크 바우어스, 조쉬 네일러가 1루 자리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Q. 놀란존스의 외야수 전향 가능성이 있나요? 그리고 존스는 언제 빅리그를 데뷔할까요? 다음시즌은 이른가요?


A. 놀란존스의 포지션 변경에 대한 답변은 안토네티의 답변으로 대신합니다


"놀란존스는 현재 애리조나에서 저희의 가을 프로그래밍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존스는 3루가 아닌 다른 포지션(코너 외야)에도 기용이 될 것입니다. 라미레즈가 3루에 건재하고 존스의 빅리그 데뷔가 다가오는 상황이기 때문에 저희는 이러한 시도를 할 것입니다"


2021년에 놀란존스가 빅리그에 데뷔할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3루, 코너 외야, 1루 등 아직 어떤 포지션일지는 모르지만, 그는 기회를 받을 것입니다.



Q. 다음시즌, 엠마누엘 클라세는 다시 출전할 수 있나요?


A. 클라세는 빅리그에서 다시 던질 준비가 됐습니다. 클라세는 계속 코칭스태프와 연락을하며 집에서 개인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지금부터 다음 스프링캠프까지 부상만 없다면 그는 다음시즌 팀의 불펜에서 활약할 것입니다.

 

*(현재 인디언스에 파이어볼러는 캐린책 뿐이죠, 기대했던 선수였는데... 다음시즌 만회하기를 바랍니다)



Q.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FA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A.올리버 페레즈, 세자르 에르난데스, 샌디 레온 3명의 선수입니다.



Q. 어떤 선수들이 옵션을 가지고 있나요?


A.카를로스 산타나 ($17.5m), 브래드 핸드 ($10m), 로베르토 페레즈 ($5.5m) 총 3명이 대상자입니다. 인디언스는 다음시즌 팀 페이롤을 더 줄일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내년에 3명의 선수가 모두 로스터에 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산타나의 옵션은... 실행하지 않을 확률이 높죠! 안해야하고요...ㅠㅠ)



앞으로 비시즌 행보에 주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오프시즌은 차디찰듯 하네요... 린도어는 린도어의 가치에 맞는 패키지를 얻기는 힘들 것입니다. 또한 팀 옵션 선수들, FA 선수들 등, 선수들이 많이 빠져나가 전력 누수가 커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2016년 이후로 지금까지 그래도 중부 지구 2위 이상을 하며 계속 선전을 해왔지만 이제는 시카고 화이트삭스, 미네소타 트윈스 두 팀이 중부지구의 패권을 가지고 붙을듯 합니다. 인디언스는 당분간 리빌딩 및 휴식기에 들어갈 가능성이 크네요!


저는 아마 월드시리즈 종료 후, 이번시즌 선수 리뷰로 다시 돌아올듯 합니다 :)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